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5] 독일 프리프레스 솔루션 전문 기업, 야노쉬카의 GMG OpenColor를 이용한 별색 교정

_기업탐방_/해외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3. 1. 3. 09:00

본문

독일 프리프레스 솔루션 전문기업 야노쉬카의 라이너 가이거(Rainer Gieger) 상무이사는 인쇄 회사들과 논의하면서 “어떻게 하면 우리가 까다로운 인쇄 디자인에서 별색 인쇄 품질을 개선하고, 교정과 최종 인쇄 간의 더 나은 매칭을 할 수 있을까?”와 같은 질문을 자주 받는다. 

플렉소그래픽과 그라비어 인쇄사들은 가이거 상무에게 중요한 고객이며, 정기적으로 만나서 최신 시장 트렌드에 대해 논의한다. 인쇄사 외에도, 야노쉬카 고객 가운데에는 야노쉬카의 전문 기술과 다년 간의 제판 및 인쇄 플레이트 생산 경험을 통해 혜택을 받고 있는 유명한 브랜드 오너들이 포함되어 있다.

별색을 사용한 인쇄 디자인은 회사와 고객에게 흔한 일이며, 때때로 특별한 과제가 되기도 한다. 이러한 작업은 청소용품, 가정용품, 식료품, 담배 등을 포함한 다양한 패키징 및 라벨을 다루며 플렉소와 그라비어 인쇄 기술을 사용하여 인쇄된다. 하지만 원래 질문의 돌아가면, 예를 들어 별색이 이미지의 구성요소이거나 또는 패키징 디자인에서 프로세스 컬러가 별색에 오버프린트 되어 있을 때 프루핑 작업에서 특별한 문제가 발생한다. 

2014년 여름, 야노쉬카가 GMG OpenColor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보기로 결정한 것은 그들의 인쇄 파트너 중 한 업체가 이러한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을 때였다.

 야노쉬카는 수년간 GMG ColorProof와 엡손 프린터를 사용해서 모든 교정 인쇄물을 제작해왔기 때문에, 별색이 포함된 까다로운 인쇄 디자인에 사용하기 위해서 GMG OpenColor로의 확장을 고려하는 것이 당연했다.

인쇄사의 기술 담당자와 함께, 색상 관리 전문가들은 작업의 구조를 분석하고 컬러 프로파일을 생성할 때 필요한 접근방식을 논의했다.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별색을 기반으로 CMYK 및 다중 별색으로 된 스페셜 멀티 컬러 테스트 차트를 이용해서 2개의 핑거프린트를 만들기로 했다. 그리고 특정 데이터의 인쇄 샘플을 기반으로 한 별색들이 추가되었다.

그 테스트는 완전히 성공적이었다. GMG의 특별한 기술의 사용으로 디지털 교정과 최종 인쇄물의 근접한 매칭 결과를 얻게 되어 테스트에 참가한 관계자들은 모두 기뻐했다. 

그 이후로, 야노쉬카는 GMG OpenColor의 장점에 대해 다른 고객들에게도 확신을 줄 수 있었고, 그 결과 이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 원단, 인쇄기, 별색에서 GMG OpenColor를 사용하고 있다.

플렉소그래픽 인쇄의 복잡한 특성에는 또 다른 과제가 있다. 인쇄 색상 품질은 원단과 인쇄기가 수행하는 역할 외에도 그리드 시스템(HD Flexo가 화제임)을 포함한 인쇄판과 아닐록스 롤러에 의해서도 결정적인 영향을 받는다. 여기서 GMG OpenColor 데이터베이스 구조가 고유한데, 컬러리메트릭 데이터와 프로파일은 나중에 특정하게 선택할 수 있는 추가 정보들에 의해 보완될 수 있기 때문이다.

테스트 이후, 다양한 컬러 프로파일이 GMG OpenColor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었으며, 생산 인쇄 가동에서 컨트롤 스트립을 체계적으로 평가한 결과로 매주 더 많은 컬러 프로파일이 추가되었다.

|제품문의 - 휴닉스|

☎ 02)312-8550

 

휴닉스(Hunics)

 

www.hunics.ne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