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7] 코닥 워크플로우를 통해 지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인쇄기업, QMC 그룹

_기업탐방_/해외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3. 1. 6. 09:00

본문

뉴욕 시라큐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종합 인쇄기업 QMC그룹은 교육 자료부터 연례 보고서, 마케팅 자료, 카탈로그, 다이렉트 메일까지 일반적으로 접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인쇄물을 생산하면서 경쟁이 치열한 상업 인쇄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그 비결 중 하나는, 조직적으로 확장하면서 보완 역할을 할 회사도 인수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인수는 새로운 역량과 인재를 가져오고, 최대한 빨리 하나의 문화로 통합해야 할 필요성을 대두시키게 된다. 그 비장의 소스가 바로, 워크플로우이다.

거의 모든 산업분야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QMC 그룹은 다양한 인쇄 기술을 활용해서 각자 저만의 컬러와 프리프레스 요건을 가지고 있는 종이와 합성물질, 플라스틱 등에 인쇄를 한다. 고객은 QMC그룹이 생산 기술과 출력 매체에 상관 없이 언제나 인쇄 및 컬러 품질 요건을 충족한다는 점을 신뢰하고 있다. 

코닥 PRINERGY 워크플로우, 코닥 INSITE 프리프레스 포털, 코닥 COLORFLOW PRO 소프트웨어를 신뢰 수단으로 QMC 그룹은 팀들 간에 합의를 구축해 뛰어난 고객 체험을 확보하고 있다. 워크플로우가 실제로 그렇게 많은 차이를 만들 수 있을까? QMC 그룹에서 워크플로우 인프라는 고객들과 에이전시, 전체 생산 팀을 작업 주문부터 최종 납품까지 매끄럽게 연결하는 것이다. 이는 단기간에 이뤄진 것이 아니며, 그 여정은 성과를 내고 있다.  

코닥 PRINERGY 워크플로우 솔루션은 QMC가 까다로운 시장에서 지속 성장을 거듭할 수 있도록 해주는 차별화 요소이다. 수 많은 인쇄 디지털 출력 채널들과 고유의 고객 요건들이 맞물려 워크플로우가 정밀한 집행을 지원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고객은 인쇄 작업이 얼마나 복잡한지에 상관 없이 모든 상호작용이 최대한 간단히 이루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QMC 그룹의 프리프레스 매니저, 트래비스 세이어는 “코닥은 시장 최고의 프리프레스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것을 이용해 워크플로우를 운용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이어의 설명에 따르면, 고객들은 다른 공급업체의 워크플로우에 대한 경험을 통해 PRINERGY 워크플로우가 가장 쓰임새가 많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CtP 워크플로우에 필요한 복잡성과 디지털 전송 워크플로우의 단순한 요구 사항을 모두 동일한 솔루션에서 관리할 수 있다. 

코닥 PRINERGY RBA(규칙 기반 자동화, Rules-Based Automation)는 QMC 그룹이 생산하는 많은 작업들에 대한 프로세싱 일관성을 주기 위해 사용하는 수 많은 PRINERGY 워크플로우 중 하나이다. 이들은 규칙을 만들어내 출력 채널을 기반으로 적합한 프리프레스 경로를 거치도록 작업을 관리한다. 또한, RBA를 통해 작업을 아카이브까지 자동화하는 등 보다 많은 세트의 프리프레스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세이어는 RBA로 훨씬 많은 기회가 창출되며 자신과 자신의 팀이 힘을 발휘하게 위해 해야 할 일이 더 많다고 말했다. 그들이 지금까지 만들어낸 규칙은 매일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또한, 코닥 INSITE 프리프레스 포털도 QMC 그룹의 인프라와 고객 참여에 필수적이다. 인수와 마케팅 노력으로 고객층이 확대되면서, 그들은 수 많은 팀들과 소통할 체계적인 접근방식이 필요했다. 현재 INSITE 프리프레스 포털은 고객의 약 90%가 업무 경험을 관리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어떤 고객들은 INSITE 프리프레스 포털에 흡족해 하며 에이전시로 연결되는 포털 링크까지 제공함으로써 쉽게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일부 고객들이 INSITE 프리프레스 포털의 작업 업로드, 관리, 승인 능력에 만족한다면, 자동화 기능을 선호하는 고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파일을 포털에 올리고 규칙이 그것을 인계 받는 것을 선호한다. 그들을 위해 QMC 그룹 팀은 포털을 만들고 인터페이스 역할을 해줄 보안 링크를 제공하고 있다. 클릭 한 번이면 가입 없이도 클라이언트들이 플랫폼에 입성해서 그곳에서 파일을 업로드, 다운로드할 수 있고 작업 페이지들을 승인하거나 거절할 수 있다.

아울러, INSITE는 많은 고객들이 소프트 교정쇄 옵션을 이용해 물리적 교정쇄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우회할 수 있도록 해준다. QMC 그룹은 이를 통해, 물리적 교정쇄의 60%가 감소했다. 세이어는 모든 프로젝트 매니저와 고객 영업 담당자가 INSITE를 이용해 고객 소통과 교정쇄, 승인 프로세스, 작업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이 바로 큰 대변자가 되어 고객들이 이를 수용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또한, QMC 그룹은 코닥의 잉크 최적화 솔루션을 이용해 비용을 통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평상시 잉크 비용의 30%를 절감하고 있다. 이러한 절감액은 그들이 코닥 SONORA 무현상 판재로의 전환을 완료하면 더욱 확대될 것이다. 새로운 판재를 테스트 한 후, 판재 취급과 관련한 많은 비용들이 크게 절감된 것을 확인했다. 물과 폐수가 줄어든 것이 의사결정 과정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절감 외에도, 환경 친화적인 접근방식이 장기적으로 이득을 가져올 것이다.   

QMC 그룹에게 자동화와 프리프레스 공정의 표준화로 인한 생산성 이득이 뜻하는 것은, 현장 인력이 파일을 생산할 준비를 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든다는 것이다. 고객의 전화와 메일에 응답하는데 드는 시간도 줄어든다. 포털에서 업로드와 관리를 할 수 있어 프로덕션 팀의 도움이 거의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코닥의 워크플로우 및 프로덕션 솔루션 모음을 이용하면 시간 절약, 자금 절약, 성장 도모를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사업을 확장시킬 투자 여력을 만들어낼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