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7] 홉킨스프린팅, 일관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일관된 고객 만족의 열쇠

_기업탐방_/비즈니스포커스

by 월간인쇄계 2023. 1. 6. 09:00

본문

광범위한 인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홉킨스프린팅(Hopkins Printing)은 미국의 상업인쇄사로 G7을 채택함으로써 여러 인쇄 장치에서 교정본과 최종 출력물의 일관된 컬러 일치를 제공할 수 있었다. G7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홉킨스프린팅은 고객과의 컬러와 관련된 분쟁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으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콜럼버스 대표 상업인쇄사 홉킨스프린팅

미국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에 본사를 둔 홉킨스프린팅은 지난 40년 동안 350개 이상의 로컬 고객사를 둔 콜롬버스 대표 인쇄사로 성장했다.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대해 늘 귀 기울이며 보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 노력해 온 홉킨스프린팅은 5색 스피드마스터 XL106 및 6색 스피드마스터 XL105등을 포함해 5대의 하이델베르그 매엽 컬러 오프셋 인쇄기와 아그파 제티 타이탄(Agfa Jeti Titan) 평판 인쇄기, 로랜드 솔젯(Roland Soljet) 롤투롤 와이드 포맷 프린터, 그리고 코니카미놀타 디지털 컬러 인쇄기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장비들을 기반으로 홉킨스프린팅은 모든 범위의 상업용 인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메일링 및 관련 데이터 관리는 물론 웹투프린트(web2print) 매장 및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품질 우선의 인쇄사

홉킨스프린팅은 1981년 제임스 홉킨스(James Hopkins)씨에 의해 설립되었다. 그 후 가족 회사로 운영되다 2007년도 회사를 매각하는 대신 우리사주제도를 도입해 현재는 100% 직원 소유의 회사가 되었다. 직원 한사람 한사람이 회사의 지분을 갖고 있어 직원들의 회사 사랑은 남다르다. 모든 직원은 각 고객의 품질 및 서비스 요구 사항을 단순히 충족시키는 것을 넘어서 감동시킬 수 있는 데 관심을 갖고 있다.

홉킨스프린팅은 미국인쇄산업협회(Printing Industries of America)에서 ‘미국 최고의 직장’으로 여러 번 선정되었으며, 더 나은 비즈니스 뷰로 청렴상(Better Business Bureau Integrity Award)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위닝워크플레이스(Winning Workplaces)에 의해 최고의 소기업 직장(Top Small Company Workplace)으로 선정되었으며, 혁신적인 교차 교육 프로그램으로 잉크매거진(Inc. Magazine)에도 소개되었다.

일관성 있는 품질로 일관성 있는 고객 만족 제공

홉킨스프린팅의 로이 워터하우스(Roy Waterhouse) 회장은 사업을 성공시키고 유지하는 열쇠로 일관성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평균 이상의 서비스로 일관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가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동력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일관된 인쇄 품질을 통해 고객을 일관되게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워터하우스 회장은 이러한 일관성은 컬러와 관련하여 특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많은 고객이 소매, 은행, 대리점, 병원, 보험과 같은 업종에 속합니다. 이러한 소비자들을 대면하는 브랜드는 일관된 컬러에 대한 강한 요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사들은 또한 오프셋, 디지털 및 와이드 포맷 전반에 걸쳐 컬러의 일관성을 기대합니다” 홉킨스프린팅은 대부분의 고객들에게 아그파 아포지(Agfa Apogee) 워크플로에서 처리되는 PDF 파일을 제공하며, 제판되기 전에 하드카피 또는 PDF 교정본을 제공한다. 교정 단계에서는 컬러 매칭이 필수적이다.

G7의 중요성

출력 장치 전체에서 작업 준비 시간 및 컬러 불일치를 줄이기 위해 홉킨스프린팅은 2009년에 G7 방법론을 구현하기 시작했다. G7엑스퍼트 컨설턴트를 고용한 이 회사는 G7Master 인쇄사 자격인증을 취득했으며, 그 이후로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다.

워터하우스 회장은 “그레이 밸런스(회색 균형)에 대한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하여 더 쉽게 컬러를 지정하고 유지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라고 밝혔다. “G7 캘리브레이션을 도입한 후 OK 시트를 인쇄하기까지 손지의 양이 상당히 줄었으며, 교정에 준하는 인쇄가 가능해졌습니다. 고객들은 홉킨스프린팅이 교정과 같은 인쇄 품질을 잘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이 있다고 믿기 때문에,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보내는 하드 프루프(교정 인쇄본)의 양도 줄일 수 있었습니다. 고객들은 홉킨스프린팅의 인쇄물이 좋아 보일 거라고 더 확신하기 때문에 하드 프루프 보다 PDF 교정본을 사용하는 것에 더 편해합니다”

G7의 사용으로 훌륭한 제품 생산에 더 집중

지속적인 운영 비용도 영향을 받는다. “G7을 사용하여 작업 준비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홉킨스프린팅은 단지 숫자를 기준으로 인쇄기를 운전합니다. 만족스런 인쇄 결과를 산출하기 위해 숫자를 신뢰하고 있을 뿐입니다. 교정본과 인쇄본이 더 밀접하게 일치함에 따라 일관된 인쇄물 생산이 어려운 광범위한 농도 범위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워터하우스 회장은 또한 작업 준비시간의 절감이나 생산 비용 절감 등은 G7을 적용하는 혜택의 일부일 뿐이라고 언급했다. “G7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은 영업과 판매, 생산, 그리고 고객 간의 관계에 있어 더 큰 신뢰를 가져다 주는 것이라 하겠습니다”라며 G7의 효용성에 대해 말했다. “더 일관성 있는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과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더 적습니다. 이는 곧 우리가 고객의 불만을 처리하는 데 시간을 보내는 대신 훌륭한 제품을 판매하고 생산하는데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