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7] 미국 최고의 라벨 산업 협회 TLMI(Tag and Label Manufacturer’s Institute Inc.)

_인쇄업계관련_/인쇄단체 및 학회

by 월간인쇄계 2023. 1. 6. 09:00

본문

명실공히 미국 최고의 라벨 협회인 TLMI(Tag and Label Manufacturer’s Institute Inc.-태그 및 라벨 제조사 협회)는 지금으로부터 85년 전 미국 오하이오주 밀포드에서 출범했다. 태그 및 라벨, 그리고 패키징 인쇄사들과 라벨 기자재 공급업체들로 구성된 TLMI는 회원사 중심의 지식공유와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라벨 산업을 지원하고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이러한 목표대로 TLMI는 라벨 산업을 개선하고 발전시키는 데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헌신하는 회원사들과 ‘함께 생각하고 함께 성장하는 공동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TLMI, 회원 중심의 지식 공유 라벨 산업 협회

TLMI는 회원 중심의 미국 라벨 산업 협회로 내로우 웹과 태그, 라벨 및 패키징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TLMI의 목표는 라벨 및 패키징 산업을 위한 최고의 회원 주도 협회가 되는 것으로, 이는 회원사들간의 폭 넓은 지식공유와 활발한 네트워킹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라벨 및 패키징 산업에서 회원사 모두가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개방적이면서도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진정성 있는 네트워킹을 통해 업계 경영진들이 하나로 통합되어, 공동의 성공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영역을 찾고, 공유하며, 서로의 멘토가 되어 조언하고 있다.

TLMI는 회원사들간의 협력을 통해서만 해결할 수 있는 인력 개발, 정부 및 규제 대응, 지속 가능성과 같은 업계와 가장 관련성 높은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인력 및 생산 관리에 대한 벤치마킹 및 시장 정보 공유와 함께, 업계의 기술 개발 동향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회원 중심의 단체를 지향하는 TLMI는 뜻을 같이하는 타 협회와 교육 기관, 그리고 재활용 커뮤니티와 광범위하면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회원사들이 회원사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활동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미지 출처_https://tlmi.com

폭 넓은 네트워킹의 기회 제공

TLMI 회원사가 갖는 주요한 혜택 가운데 하나는 업계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는 여러 행사에 회원사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는 것이다. 캘리포니아에서의 대면 회의이든 지속 가능성에 대한 온라인 웨비나 이든 회원사는 업계의 경영진 및 오피니언 리더와 독점 계약해 제작된 다양한 콘텐츠를 이벤트나 웨비나를 통해 접하고 액세스할 수 있으며, TLMI의 회원사 데이터베이스 액세스를 통해 보다 적극적인 네트워킹도 할 수 있다. 

또한, TLMI 전문가 조직(TLMI Center of Excellence)은 ‘라벨 산업계의 리더십 확립’이라는 단일 목표 하에 전문 지식 및 모범 사례 공유, 사례 연구, 그리고 경영 및 기술 발표 자료를 세미나나 웨비나 등을 통해 회원사들과 공유하고 있다. 

TLMI에서 제공되는 마켓 정보는 익명성과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보장을 위해 타사와의 파트너십에 의해 수집되고 있으며, 보고서나 웨비나 또는 직접 연사를 통한 정보 전달 등 다양한 형태로 회원사에 제공되고 있다. 

기자재 공급 업체 회원사와의 상생 

기자재 공급 업체는 TLMI 회원사의 절반을 구성하고 있다. 라벨 생태계를 가능한 한 강력하게 만들기 위해 태그 및 라벨, 그리고 패키징 인쇄사들은 참여 기자재 공급업체 회원사를 지원하고 있다. 기자재 공급업체 회원사의 ROI를 보장하기 위해 TLMI는 연중 내내 수 많은 네트워킹 이벤트를 주최하고 있으며, 데이터베이스 컨설팅과 공급업체의 기술 및 제품 연구 등을 회원사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네트워킹 이벤트를 통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기업의 업계 동료들을 비롯해 브랜드 오너, 현 고객 및 잠재 고객, 그리고 기자재 공급 업체 등 의사 결정권자들과 편안한 분위기 속에 만나 수 있는 여러 기회가 제공되고 있어 정보 공유와 더불어 회원사 간에 상생할 수 있는 결속력이 다져지고 있다.

이미지 출처_https://tlmi.com

시장 보고서 제작 및 공유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한 정보 공유 활동 가운데 또 다른 하나는 매 2년마다 내로우 웹 산업 전반에 걸쳐 최신 북미 시장 동향 및 전망에 대한 보고서가 제작, 제공되고 있다. 매년 연구원들은 컨버터들을 위한 마켓 와치(Market Watch) 보고서를 작성해 발표하고 있으며, 브랜드 오너와 수 백 개의 컨버팅 업체, 그리고 패키징 인쇄물 바이어들이 참여한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마켓의 성장 및 트렌드에 대한 데이터와 기업 별 자본 현황, 장비 도입 예측과 동향 등을 비롯해 현재 산업계의 문제점과 마켓 기회 등에 대한 일련의 자료를 공유하고 있다. 마켓 와치는 TLMI의 단독 리소스이며 TLMI의 컨버터 및 기자재 공급업체 회원사만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매년 분기별 업데이트되고 있는 북미 라벨링 및 제품 장식 시장 조사서는 TLMI의 기자재 공급업체 회원사에게만 제공되는 보고서이며, 글로벌 시장과 함께 북미 시장 현황에 대한 정기적인 업데이트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각 개별 회원사의 뉴스 또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관련 보도 자료를 TLMI로 보내면 TLMI의 소셜 미디어 채널 및 월간 뉴스레터를 통해 회원사간 공유되고 있다. 

연중 진행되는 세미나 및 교육 세션

TLMI의 회원사들은 printTHINK, 오찬 세미나, 그리고 여러 교육 세션 등을 통해 라벨 및 패키징 산업계의 최신, 그리고 최다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이를 통해 각 회원사의 관리직은 물론 다양한 부서의 직원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이를 통한 회원사 간의 네트워킹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미지 출처_https://tlmi.com

정부 규제 및 인적 자원 컨설팅 지원

TLMI는 PACE(미국의 수도에 기반을 둔 초당적 정부 관계 컨설팅 회사/www.pacellp.com)와 협력하여 제품, 직원 또는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연방 및 주 차원의 규정 변경 사항에 대한 최신 정보를 회원사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PACE는 TLMI의 규제 업무 위원회를 통해 정기적으로 새로운 정보를 업데이트 해 제공하고 있으며, 웨비나와 연례 행사, 그리고 직접적인 회원사 지원을 통해 광범위한 정보 제공을 하고 있다. 

인적 자원에 대한 컨설팅의 경우 TLMI 회원사라면 어떤 기업이든 어피니티 HR 그룹(Affinity HR Group/미국 중소기업의 요구 사항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국가 인적 자원 컨설팅 회사/www.affinityhrgroup.com)의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를 회원 할인가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부여된다. 멘토링이나 일상적인 인적 자원 지원, 또는, 채용 지원이 필요하거나, 새로운 사업 영역의 특정 주제에 대한 교육이나 감사가 필요한 경우 어피니티 HR 그룹에서는 회원사의 필요에 부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채용 공고에서 면접 기술, 제안에 이르기까지 고용의 모든 측면에 대한 지원도 이루어 지고 있다고 한다. 

이미지 출처_https://tlmi.com

TLMI의 심장, TLMI 위원회

TLMI의 중심에는 각각의 여섯 위원회가 그 축을 이뤄 존재하고 있다. 정부기관의 규제 업무를 담당하는 규제업무위원회, 브랜드 가치를 소개하고 마케팅 리소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위원회, 회원사를 관리하는 멤버십 위원회, 지속 가능한 환경 관리를 위한 지속 가능 위원회, 산업의 기술 솔루션 제공을 위한 기술 위원회, 그리고 전문 인력의 개발과 유지를 위한 인력 위원회가 TLMI를 이루고 있는 여섯 위원회이다. 각각의 위원회는 의장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각 위원회의 목표를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첫째, 규제 업무 위원회는 업계와 서플라이체인 및 고객망에 있어 중요한 정부기관 차원의 규제 및 문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EPR(생산자 책인 재활용 제도) 및 재활용 요구 사항과 같은 산업별 법률 및 규정에 대한 정보 공유 활동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컨버터 및 기자재 공급업체 회원사들에게 고객 운영에 영향을 미치는 법률 및 규제 이니셔티브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둘째, 마케팅 위원회에서는 TLMI 회원사 및 비회원사를 대상으로 TLMI의 브랜드 및 가치를 홍보하고 있으며, TLMI 회원사에게는 마케팅 리소스를 제공하여 라벨 및 패키징 산업을 성장시키기 위한 비즈니스 활동에 도움을 주고 있다. 마케팅 리소스는 TLMI 전문가 조직을 중심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뉴스, 이벤트 및 경연 대회에 대한 정보를 회원사와 공유함으로 회원사의 고객이 될 수 있는 대상을 소개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셋째, 멤버십 위원회는 회원사를 모집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이 위원회를 통해 TLMI는 신입회원사를 영입, 환영하고 육성하며 홍보 및 격려해 TLMI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비회원사를 대상으로는 TLMI의 회원사가 누릴 수 있는 혜택과 가치에 대한 홍보를 전개하고 있으며, 기존 회원사에 대해서는 회원사 자격 유지를 통해 확대해 나갈 수 있는 회원사 혜택 및 참여 행사에 대한 정보 제공이 이뤄지고 있다. 

넷째, 지속 가능성 위원회는 라벨 및 패키징 인쇄 산업의 환경 관리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해 나가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라벨 산업의 서플라이체인과 TLMI 회원사들이 협력해 라벨 산업을 개선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입지를 공동으로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 위원회에서는 회원사의 고객들이 지속 가능성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중앙 집중식 리소스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으며, 규제 업무 위원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리소스를 업데이트 하고 있다. TLMI 회원사를 위해 지속 가능성과 관련 정책의 동향, 그리고 이에 따른 위험 및 기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전달하고 있는 것이다. 

다섯째, 기술 위원회는 산업 동향 및 기술 솔루션과 같은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다양한 소위원회를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각 소위원회는 태그, 라벨 및 패키징 산업을 위한 가치 있는 타겟 콘텐츠를 제공하고, 최신 기술 동향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 printThink 관련 이벤트를 포함한 혁신 및 교육 자원을 창출해 내고 있다.

마지막으로 인력 위원회는 회원사들이 우수한 직원을 모집하고 개발하며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더불어 태그 및 라벨, 그리고 패키징 산업의 미래를 선도해 나갈 리더 배출을 위한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학교 및 대학을 중심으로 라벨 및 패키징 업계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금 제도도 운영해 지원하고 있다. 

한편, 일반인들의 산업계 유입을 위해 라벨 및 패키징 업계에서의 취업 가능한 직업군과 혜택에 대해 교육하고 있으며, 기존 직원을 유지해 나가기 위해 회원사의 회사 문화 개선을 장려, 지원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위원회들은 TLMI의 회원사를 중심으로 선출된 위원장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며, 각 회원사들간의 밀접한 협업으로 성공적인 운영이 지속되고 있다. 

라벨 산업계 최고의 협회를 표방하며

앞서 언급했듯, TLMI는 회원사 중심의 지식공유와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라벨 산업을 지원하고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이러한 협회의 목표를 지향하며 TLMI는 미국 라벨 산업계 최고의 협회라는 타이틀을 부여 받았으며, 이에 대한 회원사들의 자긍심 또한 상당하다. 

이렇게 TLMI가 라벨 산업계를 대표하는 협회로 성장하기까지는, 지난 85년 동안 업계 회원사들의 공동의 노력이 수반되었으며, 함께 상생해 나가기 위한 베이스라인을 구축한다는 회원사들의 무언의 약속이 지켜졌기에 가능했다. 같은 산업계 내에서의 회원사 간 경쟁 보다는 보다 큰 틀의 라벨 및 패키징 산업의 보호 및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의식이 TLMI의 성공을 이끌었으며, 회원사들의 상생을 일궈낼 수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이는 앞으로 100년을 향해 뻗어 나아가는 TLMI의 미래가 밝을 수 밖에 없는 이유일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