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9] 미국 상업 인쇄 시장의 가치 사슬을 지원하는 인쇄기술협회, APTech

_인쇄업계관련_/인쇄단체 및 학회

by 월간인쇄계 2023. 1. 16. 09:00

본문

미국의 인쇄기술협회(이하 APTech - The Association for Print Technologies)는 전체 상업 인쇄 시장의 가치 사슬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협회이다. 인쇄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들의 생산과 판매, 원자재 관리, 연구 개발, 인적 자원, 정보 시스템, 그리고 기업의 지원시설을 포함하는 일련의 가치 창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조직된 것이다. 이 협회의 사명은 인쇄 산업의 성장을 주도하는 것으로 1968년 이러한 사명의 일환으로 미국을 대표하는 인쇄 산업전인 PRINT라는 글로벌 인쇄 산업 박람회를 기획해 시작했다. 설립된 이래 지난 85년 동안 APTech는 미국 인쇄 산업의 역사적 순간에 함께 했으며, 디지털화가 더욱 가속화 되고 있는 오늘날에는 인쇄물의 진화에 초점을 맞춰 회원사들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략적 사업 계획을 수립, 전개해 나가고 있다. 

 

미국의 인쇄기술협회, APTech

APTech은 미국의 상업 인쇄 시장을 위한 인쇄기술협회이다. 새롭고 가치 있는 인쇄물 개발에 영감을 줄 수 있는 포럼을 주최하고 있고, 교육 및 시장 조사를 제공하며, 혁신을 사랑하는 창의적인 마인드와 업계의 미래를 창조할 준비가 된 리더 간의 협업을 촉진하고 있다. 

이 협회의 전신인 NPES는 미국 정부가 대공황 중 경제 회복을 촉진하고자 공정한 관행의 규범 개발을 위해 산업체 조직 구축을 촉구한 것에 대응해 1933년 국립인쇄장비협회(National Printing Equipment Association)로 설립된 협회이다. 당시 26개의 창립 회원사에는 인쇄기, 제책기, 조판기 및 특수 장비 제조업체가 포함되어 있었다.

1939년 NPES는 뉴욕 세계 박람회에서 미국의 첫 인쇄 전시회를 열었다. 1977년에는 사무실을 워싱턴 DC로 이전하였고, 이듬해에는 국립인쇄장비및공급협회(NPES-National Printing Equipment and Supply Association)로 그 이름을 바꾸었다.

1982년 NPES와 PIA(미국인쇄산업협회), 그리고 NAPL(전국 인쇄 리더십 협회)는 그래프엑스포(Graph EXPO) 무역 전시회를 공동으로 조직하고 관리하기 위해 GASC(그래픽 아트 쇼 컴퍼니)를 설립했다. 1991년 NPES는 그 명칭을 ‘인쇄 및 출판 기술 공급업체 협회’로 바꾸었으며, 1998년에는 컨버팅을 추가해 ‘인쇄, 출판 및 컨버팅 기술 공급업체 협회’로 거듭났다. 인쇄, 출판 및 컨버팅에 사용되는 장비,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400개 이상의 공급업체를 대표하는 무역 협회로 부상한 것이다. 그리고 NPES는 지난 2017년 협회명을 APTech로 변경, 상업 인쇄 시장의 가치 사슬을 지원한다는 협회의 목표를 더욱 공고히 했다. 

1968년 처음 개최된 PRINT는 회를 거듭하며 명실공히 미국 상업 인쇄 시장을 대표하는 전시회로 발돋움했다. 이 전시회를 기반으로 APTech의 회원사들은 효과적이고 경쟁력 있는 가치 사슬 파트너와의 네트워킹을 극대화할 수 있었다. 

PRINT는 오늘날 미국 인쇄 산업 시장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글로벌 인쇄 산업 시장에 영향력을 끼치는 전시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산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이들과 혁신 기업, 그리고 최신 기술을 한데 모아 인쇄 산업계를 소개하고 발전시키는 연결고리를 성공적으로 만든 것이다. 

APTech의 업무 및 서비스

APTech은 회원사와 인쇄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전시회 뿐만 아니라 여러 다른 광범위하면서도 다양한 업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에는 인쇄 시장의 데이터 구축 및 연구, 글로벌 비즈니스의 개발, 폭 넓은 교육 프로그램 제공,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산업종사자들의 네트워킹 지원, 인쇄 산업 관련 미국 정부의 업무 대행, 그리고 인쇄 산업을 위한 안전 및 기술 표준 개발 등이 포함된다. 

인쇄 산업 시장의 데이터 구축 및 연구 활동에 있어서는 회원사들이 이를 즉각적으로 사업에 반영하고 구현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정보 제공을 목표하고 있다.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활동은 미국 내 인쇄 기자재 업체들이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활발히 사업 전개를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는 것이다. APTech은 국제 시장을 무대로 사업 진출을 도모하는 회원사들을 위해 컨설팅 및 직접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활동은 고위 경영진 및 고위 간부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에서부터 기술 구축 인력 개발을 위한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세미나와 포럼, 컨퍼런스, 그리고 전시회 등의 이벤트를 통해 회원사 간의 네트워킹 및 상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인쇄 산업계에 유리한 비즈니스 결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 대정부 업무를 담당하는 것도 APTech의 몫이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인쇄업계 종사자들의 이권을 옹호하고 인쇄 가치 사슬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것이다. 

APTech이 담당하고 있는 중요 업무 가운데 또 다른 하나는 미국의 인쇄 산업을 위한 안전 및 기술 표준을 개발하는 것이다. 인쇄 산업 전반에 걸친 산업 표준을 개발하기 위해 미국 인쇄 산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미국표준협회와 함께 긴밀히 활동하며 인쇄 산업 표준을 제정하고 있다. 또한 국제표준화기구 활동을 통해 미국의 인쇄 산업 표준이 국제 무대에서 조정되고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APTech의 표준 활동 업무

인쇄 산업을 위한 미국내 및 국제 표준 개발에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APTech는 인쇄, 출판 및 컨버팅 장비에 대한 안전 표준, 데이터 교환, 공정 제어, 계측 및 패키징 등에 대한 기술 표준을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표준을 개발하는데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APTech의 표준화 활동에 동참할 수 있으며, 특히 사용자 커뮤니티의 표준 개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APTech는 미국표준협회 공인 표준 위원회의 사무국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인쇄, 출판 및 컨버팅 기술 산업에서 사용되는 인쇄기, 제책기 및 기타 인쇄 장비 및 시스템에 대한 미국 안전 표준을 개발하고 있는 B65 위원회를 리드하고 있으며, 그래픽 아트 기술 표준 위원회(CGATS)를 통해 인쇄, 출판 및 컨버팅 기술의 전체 범위를 하나의 국가 표준화 하며 일련의 미국 인쇄 기술 표준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미국 기술 자문 그룹(USTAG)을 구성해 국제표준화기구 기술위원회130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이 그룹은 그래픽 아트 국제 표준에 대한 미국의 입장과 발전 관련 지침을 미국표준협회에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밖에도 APTech은 국제 컬러 컨소시엄(International Color Consortium)의 사무국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 단체는 오픈형의 벤더 중립적 크로스 플랫폼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의 사용 및 채택을 촉진하기 위한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회원제 및 회원 혜택

APTech의 회원제는 제조업체 회원과 사용자 회원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뉘어 있다. 기자재 제조업체 회원인 OEM 회원과 인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PSP(Print Service Providers)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다. 북미 내에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나 법인 또는 법인의 부서는 APTech의 정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각 범주에 대한 회원 기준은 이사회에서 정의한다.  

제조사와 인쇄사로 구성된 회원들은 서로의 상생을 위한 네트워킹을 E비즈니스 허브, APTech 컨넥트 등 여러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협회를 통한 국내외 활동으로 그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 강화해 나가고 있다. 

회원사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무료 프로모션 및 리소스 이용, 교육 및 다양한 프로그램 할인, 그리고 표준 자료 구입 할인 혜택 등이다. 특히 APTech이 회원사에 제공하고 있는 무료 리소스는 높은 가치를 제공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인쇄산업의 변화와 도전, 그리고 기회에 대한 자료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시리즈, 인쇄 산업 기술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리서치 라이브러리, 벤더 중립적인 디지털 인쇄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PODi, 그리고 최근 인수한 온라인 인쇄 정보지 Whattheythink! 등은 이러한 리소스로 APTech 회원이라면 모두 무료로 누릴 수 있는 자료 및 정보이다. 

다양한 조직 운영을 통한 산업 기여

APTech은 인쇄 산업 시장 정보 및 연구 기관(PRIMIR)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관은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산업을 위한 주요 시장 조사 기관이다. 이 기관의 회원들은 장비 및 솔루션 공급 업체, 무역업체, 출판사, 제지 회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왔으며, 각 전문 분야의 시장 정보와 연구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1983년 아이디얼라이언스와 당시의 NPES, 그리고 미국인쇄산업협회에 의해 설립된 그래픽 아트 교육 및 연구 재단(GAERF) 또한 APTech이 운영하는 조직이다. GAERF는 현재 APTech이 소유한 GASC에서 발생한 수익의 일부를 인쇄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촉진하고 숙련된 노동자의 채용과 훈련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APTech은 인쇄 관련 학교 및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및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고, 우수한 인쇄물을 발굴하고 이를 시상하는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미국의 인쇄 산업 발전과 보다 나은 인쇄 산업의 미래에 투자하고 기여하며 미국을 대표하는 인쇄기술협회로서  그 역량을 한껏 발휘하고 있다.

 

Association for PRINT Technologies – About the Association for PRINT Technologies (APTech) APTech provides a forum to inspire

PRINT IS NOT ONE-SIZE FITS ALL. NEITHER ARE YOU!

printtechnologies.or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