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8] 디지털 인쇄물에 최적화되어 설계된, 자동화된 다기능 후가공 장비들을 선보이는 한일듀프로㈜

_국내전시 리포트_/K-PRINT

by 월간인쇄계 2023. 1. 11. 09:00

본문

 

1982년 창립 이래 디지털인쇄기와 디지털 스폿 UV 코팅시스템, 접지기 등 다양한 인쇄 및 후가공 장비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한일듀프로㈜는 이번 전시회에 듀프로 디지털 스폿 UV 코팅시스템 DDC-810과 멀티 피니셔 DC-618, 이탈리아 바치오티니(Bacciottini) 옥소(OXO) 멀티 스킬 누름선/접지 시스템 등 최근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후가공 장비들을 선보인다. 

탁월한 입체감과 미세하고 정교한 표현력까지, 인쇄물의 가치와 품격을 한층 높여주는 디지털 스폿 UV 코팅시스템 DDC-810

국내외 시장에서 최고 수준의 가성비와 강한 내구성, 편의성이 강화된 쉬운 구동, 컴팩트한 사이즈와 같은 특징으로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디지털 스폿 UV 코팅시스템 DDC-810은 일본 듀프로 본사에서 자체 기술로 직접 개발, 생산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더욱 신뢰받고 있다. 

디지털 출력물에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정확한 UV코팅을 통해 인쇄물의 가치와 품격을 한층 높여주는 듀프로 디지털 스폿 UV 코팅 시스템 DDC-810은 유럽과 미주시장을 중심으로 동남아 지역 등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400여 대가 넘게 안정적으로 가동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노넘시스템, ㈜아이앤피, 부건애드 등 다양한 형태의 인쇄물을 작업하고 있는 큰 규모의 인쇄업체에서 도입해서 활발하게 사용 중에 있다.  

UV잉크(바니시) 경화를 위한 UV 램프 장착과 함께 잉크젯 기술을 접목시킨 DDC-810은 인쇄원고의 지정된 위치에만 코팅 처리를 수행, 인쇄물의 가치를 한층 더 강화시켜주며, 강인한 흡인력과 호소력을 가질 수 있게 해 준다. 

▲ DDC-810

듀프로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서 여러 종류의 디지털 스폿 UV 코팅 장비들이 나와 있지만, 제한적인 공간에 적합한 콤팩트한 사이즈로 PC 컨트롤러 소프트웨어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구동할 수 있으며, 내장된 CCD카메라가 최대 7단계의 정확한 스폿 UV레이어를 보장하고, 쉽고 간편한 카트리지 탈부착이 가능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제시할 수 있는 것은 듀프로 디지털 스폿 UV 코팅 시스템 DDC-810이 거의 유일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판매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외 인쇄시장에서 포토북과 웨딩앨범, 게임티켓, CD케이스, 패키지 박스, 책 표지, 홀더, 카탈로그, 명함, 캘린더, 브로슈어 등의 인쇄작업에서 보다 정교하고 다채로운 후가공을 통해 부가가치를 높이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하면서, “최고의 가성비와 독자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정확하고 가변 작업이 가능한 탁월한 작업성, 유럽과 미주 등 선진 인쇄시장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이미 여러 업체에서 그 성능이 검증된 듀프로 디지털 스폿 UV 코팅 시스템 DDC-810은 큰 규모의 투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인쇄업체들을 위한 최적의 장비”라고 강조했다.

UV잉크젯 방식의 코팅으로 인쇄물의 고부가가치 실현

듀프로 디지털 스폿 UV 코팅 시스템 DDC-810은 UV잉크젯 방식으로 디지털 데이터에서 지정된 부분에 광택코팅을 실행, 시각 뿐 아니라 촉각까지 만족시켜 인쇄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다품종 소량 물량이 많아지는 요즘, 1장부터 가공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최소 약 20㎛에서 최대 약 80㎛까지 코팅 두께를 지정, 작업할 수 있으며 같은 시트 내에서 두께를 가변화해서 작업할 수 있다.

  • 다양한 용지 대응능력과 컴팩트한 장비 사이즈

듀프로 디지털 스폿 UV 코팅 시스템 DDC-810는 157~450gsm까지의 용지를 작업할 수 있으며 A4 사이즈부터 364×740㎜(코팅영역 330×720㎜)까지 작업할 수 있다.

  • 빠르고 정확한, 높은 효율성을 가진 작업 처리 능력 

인라인 잉크젯 헤드를 통해 600×600dpi의 해상도 작업이 가능한 DDC-810은 A3 사이즈 기준 시간당 1,260매(A4 사이즈 기준 시간당 2,160매)의 빠른 작업 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는 하루 10시간을 작업할 경우, A5 포토북 커버 25,200매와 A3 2up 인사카드 25,200매, A3 24매 기준으로 302,400장의 명함을 작업할 수 있게 된다.

디지털 출력물을 위한 올인원 후가공 솔루션 멀티 피니셔 DC-618

▲ DC-618

완전 자동화된 멀티 피니셔 DC-618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인쇄업계를 위해 설계된 듀프로 최신의 콤팩트하고 강력한 일체형 후가공 솔루션이다. 

싱글 패스로 최대 슬리팅 6회, 커팅 30회, 누름선 20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탁월한 능력을 기반으로 깔끔하고 완벽한 완성품 제작을 분당 최대 23매의 빠른 속도로 처리한다. 

이미 국내외 시장에서 장비를 도입한 업체들이 명함(24매), 초대장, 엽서, 청첩장, 브로슈어, 메뉴, 티켓, 북커버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온디맨드 작업을 원활하게 수행하고 있다.

한일듀프로 관계자는, “디지털 인쇄물 후가공에 최적화되어 제작되어 여러 후가공 작업을 한 대로 처리할 수 있는 멀티 피니셔 DC-618은 새로운 PC 컨트롤러 표준 탑재와 컬러 액정 터치패널 장착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강화했으며, 에어석션 벨트 급지 시스템과 100mm 대용량 급지대를 탑재해서 일관되고 생산적인 작업이 가능하고, 기존에 옵션으로 이용해야 했던 CCD스캐너를 표준으로 탑재해서 작업의 정확도를 크게 높였다”고 설명하고, “보다 정교한 누름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누름선 폭 전환기구를 장착하고, 두꺼운 용지 작업 필요성이 증가되고 있는 최근 흐름에 맞춰 최대 400gsm까지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콤팩트한 일체형 옥소(OXO) 멀티 스킬 누름선/접지 시스템

옥소(OXO) 멀티 스킬 누름선/접지 시스템은 자동 급지 기능과 함께 PIT STOP 누름선 및 BUTTERFLY 접지 기능이 통합된 콤팩트한 일체형 누름선/접지 시스템이다. 

▲ OXO MULTI SKILL

튼튼한 내구성과 뛰어난 생산성을 구현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정교한 옥소(OXO) 멀티 스킬 누름선/접지 시스템은 컬러 터치스크린을 통한 쉽고 편리한 구동방식과 유지 보수를 최소화하면서 안정적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어 유럽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이상적인 장비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옥소(OXO) 멀티 스킬 누름선/접지 시스템은 완전 자동으로 사용하기 쉽기 때문에 누름선에서 누름선/접지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