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10] ㈜피엠앤태건, 친환경 기능성 패키지 제작을 위한 신제품 출시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3. 1. 19. 09:00

본문

일본 메가미잉크의 한국 총판으로 국내 인쇄기업들의 친환경, 프리미엄 인쇄물 생산에 기여하고 있는 ㈜피엠앤태건(대표이사 김일태/www.p-m.co.kr)이 UV와 플렉소 인쇄 기업들이 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친환경 기능성 패키지 제작을 할 수 있도록 메가미 잉크에서 오랜 개발 기간을 거쳐 선보인 신제품 5종을 국내 시장에 출시,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 5종은 UV 인쇄기에 적용할 수 있는 UV 탈(脫)플라스틱 니스 잉크와 UV 인쇄용 발수 니스, 플렉소 인쇄에서 적용 가능한 UV FLEXO MATTE와 UV SATIN MATTE, 유성 MATTE 니스(잉크형)로 친환경과 차별화할 수 있는 고급화, 발수 등 패키지 인쇄물 제작에 있어 최근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핵심 키워드들이 제품 기능에 담겨 있다. 피엠앤태건 관계자는, “이제 유럽으로 제품을 수출하기 위해서는 제품 패키지에도 플라스틱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메가미잉크에서 새로 선보이는 제품들은 패키지 인쇄물 제작에 있어 친환경이라는 글로벌 트렌드에 대응하고, 기능적으로 이전 제품들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다양한 디자인 표현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강조하고, 글로벌 시장에 수출하는 건강 식품이나 화장품 패키지/쇼핑백 제작을 위한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UV 탈(脫)플라스틱 니스 잉크

글로벌 시장에서 추구하고 있는 친환경적인 인쇄물 생산 흐름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내마찰성 기능을 특별히 강화한 잉크형 매트 니스이다. 

인라인 코터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인쇄물 표면 보호 기능이 탁월하다.

■ UV 인쇄용 발수 니스

친환경 인쇄물 제작을 위해 라미네이팅 필름을 다른 방식으로 대체하기 위한 방안으로 메가미잉크에서 선보이는 제품으로, 인쇄물이 물에 젖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가진 플렉소 잉크 타입의 니스이다. 오프셋 인라인 코터에서 사용 가능하며 최근 일본의 가장 오래되고 전통 있는 고급 화과자 전문 기업에서 자사 쇼핑백 제작에 사용을 시작, 컬러 구현과 기능성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 UV FLEXO 매트 코팅액 

고급 인쇄물 제작을 위해 메가미잉크 UV MATTE OPV(Over Printing Varnish)잉크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타입의 매트 잉크로 금박, 접착 등 후가공에서의 문제를 최소화한 메가미잉크만의 노하우로 만든 OPV이다. 기존 제품으로 표현하기 어려웠던 매트한 느낌이나 금박 구현이 가능해서 디자이너들이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 범위를 큰 폭으로 넓힐 수 있다.

오프셋 인라인 코터와 FLEXO 인쇄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MATTE Varnish로 4색 인쇄기에서도 인라인 코터만 있으면 한번에 OPV 작업이 가능하다. 

■ UV SATIN MATTE

고운 광택의 보드라운 견직물을 뜻하는 ‘SATIN’의 뜻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 매트보다 훨씬 고운 매트 느낌을 표현하고 싶은 고객사들을 위해 메가미에서 개발한 제품이다.

최근 미국과 일본, 유럽 등의 지역에서 식품과 명품 브랜드 화장품 패키지 디자이너들을 중심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높은 수준의 품질로 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표현을 하고자 하는 국내 디자이너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 유성 MATTE 니스 (잉크형)

일반 유성잉크로 만든 매트 OPV로 더욱 쓰기 편하고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존의 일반 유성 니스 보다 훨씬 고품질의 니스이다.

|제품문의 - ㈜피엠앤태건|

전화 02)712-903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