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10] 하이델베르그, ‘모든 면에서 완벽한’ 차세대 스피드마스터 SX102 론칭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3. 1. 18. 09:00

본문

핵심 사업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하이델베르그(Heidelberger Druckmaschinen AG)가 최근 ‘모든 면에서 완벽하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고객 요구사항에 맞춰 강화된 신제품 스피드마스터 SX 102를 출시했다. 

이 인쇄기는 주로 높은 수준의 생산성과 최고 품질의 완벽한 인쇄를 필요로 하는 상업 인쇄 회사를 대상으로 한다. 일반적으로 브로슈어 및 상업용 인쇄물에서 의약품 패키지 삽입물까지, 단일 패스로 생산해야 하는 매우 얇은 용지를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까지 인쇄할 수 있다. 

기본 모델은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며, 자율 인쇄를 위한 Push to Stop 양면 인쇄기까지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 새로운 92 포맷 옵션(650×940mm)을 선택하는 경우, 기존의 일반적인 102 규격(720×1,020 mm)과 비교해서 인쇄판 비용을 최대 20%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이어지고 있는 원자재 가격의 급격한 상승을 감안할 때, 이는 중요한 경제적 고려 사항이 될 수 있다.

Speedmaster XL 기술 이전을 통해 고객에게 이점 제공

새로운 Speedmaster SX 102는 확장 가능한 프레스로 설계되었다. 작업 인쇄물의 범위와 속도/자동화 요구사항에 따라, 이미 시험 입증된 하이델베르그 양면 인쇄 기술이 장착된 기본 모델은 스피드마스터 XL 기술로부터 이전된 많은 다른 지원 기능들을 추가해 주문할 수 있다. 여기에는 인텔리스타트 3, 인텔리라인(Intelliline), 인텔리런(Intellirun), 워시 어시스턴트(Wash Assistant), 파우더 어시스턴트(Powder Assistant) 기능 등이 포함된다. 필요한 경우 자율 인쇄를 위해 구성을 푸시 투 스톱까지 확장할 수 있다. 인공지능의 도움으로, 디지털 보조 시스템은 또한 작업자의 수동 개입 횟수를 더욱 크게 줄인다. 시간을 절약하는 것 외에도, 그것으로 오류의 위험이 줄어들게 된다. 프리넥 프레스 센터 XL3 및 프리넥 워크플로우를 사용하면 Speedmaster SX 102는 인쇄 회사의 전체 워크플로우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하고, 정확하게 사전 설정하며, 최신 생산 데이터와 유용한 보고서를 활용할 수 있다. 프리셋 플러스 급지부 및 배지부도 추가로 검증된 솔루션과 함께 XL기술을 도입했다. 양면 인쇄 모드에서 최대 인쇄 속도는 시간당 14,000매이다.

하이델베르그 UX(사용자 경험)와 결합된 새로운 인체공학적 개념

Speedmaster SX 102는 Speedmaster XL 시리즈에서도 나온 새로운 갤러리와 가드를 갖춘 혁신적이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하이델베르그 UX(User experience)는 작업자에게 현대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기계 전체의 작업자 인체공학이 장치 하나하나에 적용 확장되었다. Speedmaster 작동 체제를 탑재한 Prinect Press Center XL3는 작업자에게 매우 친근한 내비게이션으로 작업자의 삶을 보다 쉽게 만들어 줌으로써 예측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고 성능을 향상시킨다. 재현 가능한 색 안정성과 손지를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두어 다양한 프리넥 컬러 측정 시스템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 새로운 Speedmaster SX 102를 통해 고객은 Speedmaster XL 시스템에서 이전된 하이델베르그 테크놀로지를 활용할 수 있다.

하이델베르그 사의 제품 관리 책임자인 슈테판 하센잘(Stefan Hasenzahl)은 “새로운 Speedmaster SX 102를 통해 우리는 다시 한번 우리의 기술 리더십을 강조하고 있다”고 하면서, “고객은 Speedmaster XL 솔루션의 모든 기존 지원 시스템을 사용해서, 완벽하게 통합되고 필요한 경우 정확한 요구사항에 맞게 조정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인쇄기를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수십 년 동안 인기 있는 선택, 하이델베르그 102 규격 클래스

1975년부터 하이델베르그는 102 규격의 인쇄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이 규격 클래스에서 100,000개 이상의 인쇄 및 코팅 유닛을 판매했다.

하센잘(Hasenzahl)은 “우리가 새로운 Speedmaster SX 102로 성공 스토리를 이어갈 것이라고 확신하며, 업계 최대 규모의 가장 효율적인 서비스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어 수많은 인쇄 회사들이 하이테크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