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11] 7백만 불을 넘어 1천만 불 수출의 탑까지, 수출 증가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에이스기계㈜

_기업탐방_/비즈니스포커스

by 월간인쇄계 2023. 1. 26. 09:00

본문

자동카톤접착기 전문 생산기업 에이스기계㈜(대표이사 이철/www.acegluer.com)이 해외 수출 물량 증가를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춘지가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으로 선정된 GPI와 웨스트락(Westrock)등 글로벌 패키징 분야 선도 기업들이 기존 장비의 교체 수요가 발생하거나 새로운 공장을 설립할 때 에이스기계의 시그니처 엘리트(SIGNATURE ELITE)를 한 번에 4, 5대씩 발주하는 경우가 이어지고 있어 미주지역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판매량 증가의 가장 큰 요인은 시그니처 엘리트가 가진 기본적인 기계 구조가 작업자가 자유롭게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다양하고 복잡한 디자인의 상자 작업에 유리하다는 점 때문이다. 특히 다양하고 복잡한 디자인의 대량 물량이 많은 미주시장의 특성상, 터닝 섹션과 시그피드, 인라인 검사 유닛, 터닝 섹션, 터닝 브로워 테이블, 이젝터 등 작업 공정을 자동화해서 효율적인 생산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여러 옵션들을 인라인화해서 출고하고 있다. 미주 시장 뿐 아니라 유럽에서도 이러한 고사양 장비들을 많이 찾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미주와 유럽 등 해외시장에서 장비를 주문하면서 커스터마이징을 요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도 에이스기계의 수출이 늘고 있는 이유이다. 

타사 장비의 경우 해당 업체 기준의 스탠다드 모델만 있어 변형이 어려운 반면, 에이스기계에서는 오래 전부터 자사 기술을 통해 다양한 옵션을 개발, 업그레이드해 왔기 때문에 해외 고객들의 커스터마이징 요구에 탄력적으로 대응,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활발한 수출을 통해 7백만 불 수출의 탑 수상 예정 

지난해 에이스기계는 더욱 활발해진 수출을 기반으로 2020년에 비해 월등히 높은 매출을 기록하였다. 이에 21년 6월부터 올해 6월까지의 수출 실적을 토대로 한국무역협회에 7백만 불 수출의 탑 신청을 접수했으며 12월 수상하게 될 예정이다. 

고무적인 것은 올해 안에 모든 주문량을 출고할 수 없을 정도로 수출 주문이 급증하는 등 현재 매출 증가 추세로 보면 내년에는 1천만 불 수출의 탑 수상이 유력하다. 

또한 국내 시장에서의 매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는 작년대비 15% 이상의 매출 신장이 기대된다. 

이렇게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지만 최근 글로벌 경기가 크게 위축되고 있는 추세를 감안해서 연말, 연초에는 보다 내실을 다지는데 역시 집중할 계획이다. 

기술 선도기업의 면모를 선보일 드루파 2024

드루파 2016에서 시그피더와 터닝스테이션, 얼라이너, 패스트 폴더 등 자체 기술로 개발한 옵션들이 장착된 24m 길이의 시그니처 엘리트 모델의 시연을 통해 글로벌 인쇄 관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던 에이스기계는 2024년 5월 28일부터 개최되는 드루파 2024에서 지난번과 비슷한 규모의 부스를 신청했다. 

이번 드루파에서는 시그니처 엘리트 모델에 미주나 유럽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옵션 장치들을 업그레이드해서 보다 앞선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에이스기계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의 요인으로 최근 경제 환경이 큰 폭으로 변화하면서 박스 제작 공정도 이전에 수작업 공정이 대부분 자동화되었고, 기계 자체가 자동화, 스마트화 되면서 로딩, 언로딩이 자동화되는 등 인력을 절감하면서 더 복잡한 디자인을 빠르게 처리할 있는 장비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고 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는 몇 년 뒤에는 풀옵션을 갖춘 접착기 모델이 일반화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이스기계㈜ 시그니처 엘리트 주요 옵션

In-line 검사 유닛

에이스기계의 인쇄면 검사유닛으로 독일의 Eye-C 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개발하였다. Eye-C 사의 수준 높은 소프트웨어가 완벽히 결합, 작업될 수 있도록 에이스기계㈜에서 하드웨어, 구동시스템을 개발하였다.

▲ In-line 검사 유닛

Turning 섹션

작업물을 0도에서 180도까지 또는 그 이상 돌려주어 뒷 구간에서 추가 접지, 접착 작업이 가능하게 해주는 고사양 섹션. 미국의 WestRock과 같은 글로벌 그룹사에서 꾸준히 찾는 하이레벨 옵션장치이며 맥주캐리어, 시가 박스 등 다양한 제품 접착에 사용된다.

▲ Turning 섹션

터닝 브로워 테이블

앞서 설명한 터닝장치는 사진과 같이 6개의 브로워 장치를 통하여 구동된다.

브로워와 대형 튜브를 통해 강한 흡입력을 만들어 고속으로 지나가는 블랭크들을 원하는 각도와 방향으로 안정적으로 돌릴 수 있게 해준다.

▲ 터닝 브로워 테이블

Ejector, 불량 검출 장치

불량 검출 장치인 이젝터 장치다. 센서를 통해 풀불량은 물론 검사유닛의 인쇄면 불량까지 검출, 사출해주어 매우 효과적이다.

타사 제품들과는 다르게 상방으로 검출하여, 작업 중에도 쉽게 불량의 종류를 파악할 수 있다. 미국, 유럽 등 수출시장에선 꼭 포함하는 옵션장치다.

▲ Ejector, 불량 검출 장치

이동형 메인 패널

고객사의 요청으로 커스터마이징을 한 기계 조작 패널이다. 현장 상황에 맞게 좌우 이동과 회전이 가능하여 효율적인, 특히 안전한 기계 조작이 가능하다.

▲ 이동형 메인 패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