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벨로이, 코니카미놀타 유럽에 듀오블레이드 WX 커팅기 공급 시작

_NEWS_/PostPress

by 월간인쇄계 2023. 2. 2. 09:00

본문

 

㈜벨로이, 코니카미놀타 유럽에 듀오블레이드 WX 커팅기 공급 시작

코니카미놀타의 디지털 라벨 프린터에 가장 적합한 디지털 커팅기로 선정

 

㈜벨로이가 코니카미놀타 유럽에 듀오블레이드 WX 커팅기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사진>

듀오블레이드 WX는 라벨 커팅은 물론이고 라미네이팅, 파지 제거, 슬리팅, 낱장 커팅까지 한 번에 작업이 가능한 올인원 라벨 후가공기이다. 듀오블레이드 WX I은 분당 9m 속도로 4개의 커팅 헤드로 동작하며, 8개의 커팅 헤드를 가진 듀오블레이드 WX II는 분당 최고 속도가 18m에 달한다. CCD 카메라가 장착되어 매우 높은 정확도의 절단 품질을 보여주며, 작업 번호 인식을 통한 자동작업변환과 함께, 변환된 작업에 따라 커팅 헤드의 위치, 사용할 커팅 헤드 등이 모두 자동으로 설정되어 소량 다품종에 특화된 상업용 라벨 후가공기로 각광받고 있다.

㈜벨로이는 코니카미놀타 유럽 다수의 지사들에게 듀오블레이드 WX를 Accuriolabel 230의 후가공기로 공급을 진행했다. 이미 폴란드, 리투아니아, 남아공 등에서는 디스트리뷰터를 통해 코니카미놀타 인쇄기를 사용하는 업체들에 성공적으로 설치해 왔으며, 특히 코니카미놀타 그리스(KonicaMinolta Greece)와 직접 계약해서 올해 3호기까지 설치를 완료, 내년 상반기에 3대 이상의 듀오블레이드 WX가 더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코니카미놀타 헝가리(KonicaMinolta Hungary), 코니카미놀타 오스트리아(KonicaMinolta Austria)와도 공식 WX판매 디스트리뷰터 계약이 임박했고, 그 외 다른 유럽 각지의 지사들과도 활발한 논의 중이다.

코니카미놀타 그리스(KonicaMinolta Greece)의 제품 매니저인 ‘Vagelis’씨는 “속도나 사용자 편의성 면에서 디지털 커팅기로서 듀오블레이드 WX외에 시장에서 찾을 수 있는 다른 대안이 없다”고 언급했으며, 코니카미놀타 헝가리(Konica Minolta Hungary)의 영업 담당자 Sandor씨는 “Accuriolabel 230 뿐 아니라 출시 예정인 Accuriolabel 400과 함께 사용하기에 WX II가 가장 적합한 선택”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올해 12월말, ㈜벨로이의 유럽 데모센터가 있는 벨기에에서 각 유럽의 코니카미놀타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듀오블레이드 WX의 데모가 예정되어 있다.

㈜벨로이 관계자는 “유럽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코니카미놀타의 AccurioLabel 230이 인기가 있는 만큼, 듀오블레이드 WX에 대한 국내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본다. 만약 디지털 라벨 프린터 구매에 있어 여러 가지 제약으로 구매가 망설여지거나 결정에 어려움이 따르는 경우, 코니카미놀타 Accuriolabel 230모델을 장착한 올인원 하이브리드 장비인 마크앤디 DigitalPro3가 백색 출력, 부분 광택, 박 작업(Foiling)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대안이 되어줄 수 있다”라며 “이러한 하이브리드 장비는 인쇄부터 후가공까지 모두 한 번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작업 시간과 인건비를 모두 단축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400모델을 장착한 5색 고속 장비인 DigitalPro Max도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벨로이는 현재 디지털 자동 낱장 급지 커팅기 듀오블레이드 FX 와 UV 인쇄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 02)6082-502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