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01] ㈜리코코리아, IGAS 2022 고객 참관 행사 진행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IGAS

by 월간인쇄계 2023. 3. 15. 09:00

본문

㈜리코코리아(대표이사 박영철/www.ricoh-korea.co.kr)는 IGAS 2022에 고객 50여 명과 함께 2박 3일 일정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참관 행사에서는 전시장 관람 외에 리코 본사의 주요 시설을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그룹을 나누어 리코의 프로덕션 프린터와 솔루션이 전시되어 있는 인쇄혁신센터(Printing Innovation Center)와 리코의 제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리코기술센터(RICOH Technology Center), 실제 고객이 고객의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검증할 수 있는 고객체험센터(Customer Experience Center)를 방문했다.

리코의 인쇄혁신센터(Printing Innovation Center)는 리코의 온디맨드 프린팅 솔루션과 장비가 전시되어 있는 전시장으로 미디어 유니버설 디자인 협회가 진행하는 ‘MUD 인증’을 받았다. 고령자나 장애인, 색각에 다양성을 가지는 사람 등 누구에게도 정보를 알기 쉽게 전하기 위해 디자인이나 문자, 색의 사용법을 배려해서 설계 되었다. 이곳에서 인쇄 업계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주제로 세미나에 참석한 뒤, 쇼룸에서 다양한 온디맨드 프린팅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솔루션별 제안 부스와 다양한 사례를 모아 놓은 전시 코너에는 고객 비지니스를 더욱 확장하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실제 솔루션 및 샘플들이 전시되어 있어 많은 고객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Printing Innovation Center

리코기술센터(RICOH Technology Center)에는 리코의 R&D 시설과 고객의 어플리케이션을 실제 검증할 수 있는 리코 고객체험센터(Customer Experience Center)가 함께 위치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리코의 프로덕션 프린터와 솔루션의 연구, 개발이 진행되고 검증이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실제로 시험하고 솔루션을 찾는다. 리코 고객체험센터 내에 연속용지 잉크젯 Pro VC70000과 잉크젯에서 프리미엄 품질을 구현하는 새로운 옵션인 언더코팅 유닛으로 인쇄된 샘플을 통해 잉크젯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고, 출시 예정인 B2+ 낱장 잉크젯 프린터인 Pro Z75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RICOH Technology Center

IGAS 2022에 리코는 고객의 비즈니스를 함께 성장시킨다는 RICOH BUSINESS BOOSTER를 주제로 참가했다. 상업인쇄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B2+ 사이즈 수성 잉크젯 제품인 ‘RICOH Pro Z75’를 세계 최초로 전시했고, 이 외 많은 낱장 디지털 프린터와 실제 고객의 비즈니스 사례, 새로운 솔루션과 기술 등을 소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리코의 부스 컨셉은 ‘Ricoh Business Booster의 시작, 변혁 과제에 대한 새로운 답을 찾다’이다. RICOH BUSINESS BOOSTER 프로그램을 시작해서 ‘Create’, ‘Operate’ 및 ‘Visualize’ 비즈니스의 관점에서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고, 새로운 가치의 공동 창조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고, 고객의 문제를 면밀히 살펴보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서 고객의 ‘진정한’ 파트너로서 기존의 생각에 얽매이지 않는 새로운 해답을 만들어 가는 것이 기본 내용이다. 리코 부스에는 이러한 리코의 새로운 방향성에 따라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실제 사례들을 부스 내에 다양하게 전시했고, 새로운 컬러 보정 솔루션 및 생산 현장 관리 솔루션 등 다양한 솔루션도 함께 선보였다.

이번에 세계 최초로 공개된 ‘RICOH Pro Z75’는 상업인쇄 시장을 위한 낱장 용지 잉크젯 인쇄기로, 리코의 잉크젯 프린트 헤드 기술, 리코의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잉크 기술, 혁신적인 새로운 건조 기술이 탑재되었다. RICOH Pro Z75 잉크젯 인쇄기에는 리코가 가지고 있는 50년 이상의 잉크젯 관련 기술 경험과 토너 기반의 디지털 프로덕션 프린터에서 축적한 기술, 오프셋 인쇄기에서 사용된 기술이 함께 적용된 제품으로 2023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리코코리아의 이채욱 부사장은 “2박 3일의 짧은 여정이었지만, 업계 최대 참관단을 구성해 알찬 프로그램으로 고객과 파트너들이 리코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었고, 서로 간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리코코리아도 고객 비즈니스의 성장, 성공 가치 제공을 위한 공동 창조의 노력을 지속 발전해 갈 것입니다”라고 하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