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에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은 장기적인 과제이며 하이델베르그는 이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하이델베르그는 수십 년 전에 인쇄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고 인쇄기 온라인 연결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이러한 기반을 계속 구축해 왔다. 스피드마스터를 사용할 때, 이러한 모든 노력은 고객에게 이익으로 환원될 것으로 예상된다.
1997년 교토 의정서는 2020년까지 산업 공정이 1990년보다 최소 20% 더 효율적이어야 한다고 규정했다. 하이델베르그는 이 목표를 훨씬 초과해서 효율성을 40% 이상 향상시켰다. 이러한 성과는 1990년에 출시된 스피드마스터 CD 102-6+L와 현재 스피드마스터 XL 106-6+L을 비교했을 때, 1,000매당 에너지 소비량은 13.8kWh에서 8kWh로 감소했음을 통해 확인되었다.
하이델베르그는 선구적인 혁신과 세부 스펙의 최적화를 통해 이러한 개선을 이뤄냈다. 예를 들어, 주파수 제어식 사인 동기식 드라이브는 표준 모터보다 5% 더 많은 약 95%의 효율을 달성해서 손실을 절반으로 줄인다. 또한 많은 드라이브가 에너지 회수 기능을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어, 모터에 브레이크가 가해졌을 때 방출되는 에너지를 활용하는 사용자들도 있다.
스피드마스터의 공기 공급도 에너지 소비 측면에서 상당히 개선되었다. 효율성 수준을 35%에서 70%로 끌어올린 에어스타 프로 에어 공급 캐비닛의 에너지 수율은 이제 이전보다 두 배 더 효율적이다. 이를 통해 연간 140,000kWh(3,600만장 인쇄 기준)를 절약할 수 있다. 고효율 콤비스타 프로는 중앙 습수액 공급을 위한 냉각 시스템과 관련된 에너지 비용을 최대 50%까지 절감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DryStar Combination 건조장치와 특허받은 라운드 노즐은 연간 전력 소비량을 27,000kWh(3,600만장 인쇄 기준) 더 절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변 장치의 경우, 하이델베르그는 에어컨이나 환기 시스템보다 훨씬 효율적인 수냉식을 선택했다. 인쇄실은 차가운 상태를 유지하고 작업 환경이 안정되게 한다.
속도가 빠를수록 효율성이 높아진다.
하이델베르그의 최신 혁신은 푸시-투-스톱 방법을 활용해서 최고 품질 기준에 따라 자율적으로 인쇄를 실행하고 데이터 지원 서비스를 기반으로 스마트 인쇄 회사로 가는 길을 닦는 인쇄 시스템 구축에 있다. 에너지 효율성은 디지털 네트워크와 고도로 자동화된 인쇄 회사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인쇄기에 적용되는 한 가지 특별한 원칙은 다른 유형의 기계와 구별된다. 예를 들어, 자동차는 빨리 달릴수록 더 많은 연료나 에너지를 사용한다. 이와 대조적으로, 인쇄기는 기본적인 작동 기능을 위해 기초적 에너지 소비 수준을 가지고 있는데, 이 값을 초과하면 인쇄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에너지 소비량이 증가하지만, 기본적인 에너지 소비량 수준이 더 많은 인쇄 용지에 분산되기 때문에 전반적인 에너지 효율이 향상된다. 즉, 인쇄기는 작업이 최대 속도로 인쇄되고 작업 후 즉시 다음 작업으로 이동하거나 인쇄할 작업이 없을 때 대기 모드로 전환할 때 가장 효율적이다(팁 및 요령 참조).
측정, 디스플레이, 효과적 관리
측정하지 않는 것은 개선할 수 없다는 오래된 경영 격언이 있는데, 이는 하이델베르그가 스피드마스터 XL106에 또 다른 기술적 하이라이트를 추가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독일에만 먼저 적용되지만, 오는 4월부터 인쇄기에 에너지 측정 장치를 옵션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제어 스테이션(프레스 센터, 월스크린)에서 인쇄기의 에너지 소비를 영구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1,000매당 킬로와트-시간 단위). 이 기록은 작업자가 인쇄기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즉 최대 속도로 가동하도록 장려할 것이다. 이 기능은 인쇄 생산량을 기반으로 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 이전 기능을 개선한 것이다. 이 새로운 에너지 측정 장치는 스피드마스터 XL 106의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한층 더 긴밀하게 통합시켜 주며, 이와 관련된 모든 비용적 이점을 제공할 것이다.
탄소 중립 기계
하이델베르그는 수년간 지속 가능한 생산에 투자해왔다. 현재 모든 프리프레스, 인쇄 및 후가공 기계는 에너지 효율성이 높고 탄소 중립적인 구성으로 주문할 수 있다. 그것은 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하이델베르그의 독특한 장점이 되고 있다. 현재 하이델베르그가 만든 탄소 중립 기계는 전 세계 50개국에서 861대가 사용되고 있다. 탁월한 에너지 효율 덕분에, 인쇄 산업 공정에서 배출되는 온실 가스의 양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다.
Tips & tricks - 대기 모드
제어 스테이션(프레스 센터)이 있는 하이델베르그의 모든 인쇄기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또 하나의 툴로 대기 모드를 갖추고 있다. 하이델베르그 인쇄기의 독특한 이 기능을 활성화시키려면, 제어 스테이션의 비상 정지 버튼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작업자가 대기 버튼을 누르면 주변 장치와 인쇄기 내의 다양한 장치가 에너지 절약 모드로 전환된다.
대기 기능은 공회전 및 준비 모드에 비해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인쇄기 모델에 따라 다르지만 이 기능을 매일 1시간만 활성화하면, 한 가정의 연간 평균 에너지 소비량(3,600kWh)이상을 매년 더 절약할 수 있다. 인쇄를 다시 시작할 때가 되면 인쇄기가 매우 빠르게 다시 인쇄 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인쇄 중 짧은 휴식 시간에도 대기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인쇄계2023.04] 2023년에는 출판물 어떻게 제작할 것인가? - 제 2화 종이 인쇄 편집 과정에서도 표준 문서 형태가 필요한 이유 (0) | 2023.06.13 |
---|---|
[인쇄계2023.03] 2023년에는 출판물 어떻게 제작할 것인가? - 제 1화 출판 편집 역사의 변화 (0) | 2023.06.05 |
[인쇄계2023.03] 오프셋 인쇄기 도입에 있어 반드시 체크해야 할 기능적 옵션 - 제 1화 상업/출판 인쇄를 위한 옵션 (0) | 2023.06.05 |
[인쇄계2023.03] 미래 기술 트렌드의 흐름을 예측할 수 있는 나침반, CES 2023 (0) | 2023.03.13 |
[인쇄계2022.11] BOBST 폴더 접착기를 위한 80년의 혁신 (0) | 2023.01.26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