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03] 훈켈러 이노베이션데이즈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인 스크린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기타 해외 전시회

by 월간인쇄계 2023. 6. 5. 09:00

본문

SCREEN Europe은 Hunkeler Innovationdays 2023(HID 2023)에 참가, ‘Creating a Future in Print!’라는 주제로 Truepress Jet520HD+ 및 새로운 Truepress PAC 520P 프레스를 선보였다. 

새로 출시된 SC+ 잉크가 포함된 디지털 윤전인쇄기 Truepress Jet520HD+는 Hunkeler Cut & Stuck 시스템(CS8)과 인라인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Solimar Systems와의 선구적인 워크플로우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인쇄 솔루션을 전시했다.

HID 2023 방문객들은 SCREEN이 10년 이상의 잉크젯 인쇄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새로운 Truepress PAC520P의 실제 데모를 확인했다. Truepress PAC520P는 연포장을 대체하는 종이 포장을 위한 디지털 잉크젯 인쇄의 선구자로, 사용자가 미래에 시장을 크게 확장할 수 있도록 더 넓은 범위의 어플리케이션을 열어준다.

520HD+ Beyond offset

연포장을 위한 선도적인 디지털 인쇄 장비 공급업체가 되려는 비전의 일환으로 SCREEN은 HID 2023에서 새로운 Truepress PAC520P 고속 잉크젯 인쇄 시스템의 프로토 타입 모델을 선보였다. SCREEN GA는 현재 인쇄용으로 이 디지털 인쇄기를 개발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연포장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수성 식품 호환 잉크를 사용해서 종이 기반 소재에 인쇄한다.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 중 하나는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재료의 감소이다. 많은 시장 조사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는 구매하는 제품에 대해 종이 기반 포장을 보다 환경 친화적이고 재활용하기 쉬운 형식으로 인식하고 있다. 한편 브랜드 소유자는 더 높은 수준의 제품 다양화(더 많은 SKU)와 함께 더 짧은 처리 시간을 요구하고 있다. 패키징 업체는 패키징 디자인과 주문 빈도의 변동성 증가를 처리하기 위해 아날로그 인쇄 장비(플렉소, 그라비어 또는 오프셋)를 조정할 수 없다.

이러한 시장 동향에 대응해서 SCREEN GA는 기존 인쇄 공정보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훨씬 적은 종이 기반 패키징 소재용 고속 수성 잉크젯 디지털 프레스인 Truepress PAC 520P에 대한 제품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에너지 및 재료 낭비의 급격한 감소 때문이다. Truepress PAC 520P는 적절한 식품 안전 규정을 준수하는 새로 개발된 독점 수성 안료 잉크를 사용한다. 이 시스템은 뛰어난 처리량을 유지하면서 뛰어난 인쇄 품질과 안전성을 모두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점차 까다로워지는 시장에서 성공을 지원하는 후가공 솔루션을 선보인 호리존 

Horizon은 Hunkeler Innovationdays 2023에서 변화하는 인력 부족, 비용 상승,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작업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종 인쇄 후가공 솔루션을 선보였다.

시스템의 범용 연결, 유연한 생산 출력 및 높은 수준의 자동화를 통해 디지털 인쇄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모든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 장비관리 및 작업 워크플로우 시스템인 iCE LiNK에 연결된다. iCE LiNK를 통해 HID2023의 방문자는 실시간 작업 진행 상황과 다양한 솔루션의 스테이터스를 볼 수 있었다.

운영 생산성 향상에 활용할 수 있는 KPI 분석 데이터도 제공되었다.

스마트 바인딩 솔루션 - 케이스 바인딩 준비

다이내믹 하드커버 북 블록 및 소프트커버 북 제작

롤-투-북 솔루션은 새로운 ESF-1000엔드시트 급지기, GF-500 거즈 공급기 및 HT-300 3면 재단기를 특징으로 하드커버 북 블록 및 소프트커버 북 생산을 실현한다. HID 2023에서 이 두 제품 유형 간에 자동 작업 전환을 수행하는 솔루션의 기능을 보여주는 라이브 데모를 진행했으며, 거즈 제책 북블럭은 호리존의 SmartSlitter 시트 처리 장치로 제작했다.

Roll-to-Saddlestitching 솔루션

iCE STITCHLINER MARK V

iCE STITCHLINER MARK V는 시간당 6,000권의 소책자의 생산 속도를 달성하기 위해 Hunkeler의 언와인더 및 커터의 연속 공급을 활용하는 롤-투-소책자 중철기이다. HID 2023에서 호리존은 작업 준비 없이 다양한 두께의 가변 작업 전환을 수행하는 시스템을 시연했다.

이 솔루션은 자동 표지 공급 장치와 프레스/적재 장치를 특징으로 하여 작업자의 터치 포인트를 줄인다.

스마트 바인딩 솔루션 - 컷 앤 스택 워크플로우

책 제작을 위해 책 블록 재단 및 스택

​이 롤-투-북 솔루션은 Hunkeler 컷 앤 스택 기술과 인라인 통합을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LBF-500 낱장 북 블록 공급 장치가 장착된 제책기를 특징으로 한다. 자동화된 작업 전환 및 낱장 시트 책 블록을 사용한 유연한 책 생산은 사용자가 단기, 중기 작업에서 탁월한 성과를 얻도록 한다.

Roll-to-Fold 다이렉트 메일 솔루션

Hunkeler 웹 처리 기술과 통합된 호리존의 버클 폴더를 특징으로 하는 이 고도로 자동화된 솔루션을 사용해서 디지털 인쇄 롤에서 다이렉트 메일 응용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다. 쿠폰 또는 메일백 섹션을 애플리케이션에 천공해서 메일링 애플리케이션의 부가가치를 높인다. 사용자는 간편한 패키징을 위해 완성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쌓아 생산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