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04] 대한그래픽기술협회, 2023년 정기총회·제18회 대한민국그래픽산업대상 개최

_인쇄업계관련_/인쇄단체 및 학회

by 월간인쇄계 2023. 6. 12. 09:00

본문

(사)대한그래픽기술협회(회장 이영수)가 지난 3월 21일 호텔 국도에서 2023년 정기총회·제18회 대한민국그래픽산업대상을 개최했다.

㈜한성피앤아이와 ㈜월드레이져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제18회 대한민국그래픽산업대상 시상과 이영수 회장의 개회사, 부의사항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영수 회장은 개회사에서 “대한민국그래픽산업대상은 선조 인쇄인들의 훌륭한 기술력과 창의력을 되새기고, 그래픽산업 종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하는 취지로 2006년 제정, 시행하고 있으며 학계는 물론, 그래픽 관련 산업인을 대상으로 기술, 산업, 환경, 경영, 인력 진흥에 공헌한 분들을 발굴, 추천받아 매년 시상하고 있다”고 하면서, “현실이 비록 낙관적인 것은 아니지만 역사는 희망과 좌절, 기회와 위기를 반복하고 있는 것처럼 우리 인쇄인들이 화합을 바탕으로 도전하는 지혜를 모은다면 우리가 원하는 꿈은 반드시 이뤄지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그래픽기술협회는 대한민국그래픽산업대상과 기술세미나 등을 통해 대한민국그래픽산업의 기술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하고 이날 행사에 참석해 준 내외빈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제18회 대한민국그래픽산업대상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 ㈜한성피앤아이 최영철 대표이사(산업개척)와 글로벌로지스텍 김유석 대표(환경경영), ㈜월드레이져 박배호 대표이사(기술진흥)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대한그래픽기술협회장상은 세진문화 신종이 대표(경영혁신), 썬에스지엠㈜ 곽재혁 차장(기술혁신), ㈜도야 이용기 대표이사(산업개혁), ㈜포유프린팅 김도진 이사(산업진흥)가 수상했으며, 한국하이델베르그㈜ 현찬희 이사와 ㈜예인미술 한기용 부장, 대한아트팩㈜ 김길영 본부장이 우수임직원상을 받았다.

이날 부의된 안건은 원안대로 통과되었으며 올해 주요 사업 계획으로 프린팅데이 및 기술 포럼 개최, 대한민국그래픽산업대상, 기술 교류와 홍보 사업 등을 추진키로했다.

[사진제공_월간P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