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닥, 그래픽 시스템즈 서비시스 인수로 잉크젯 역량 강화

_NEWS_/PrePress

by 월간인쇄계 2023. 7. 5. 09:00

본문

코닥, 그래픽 시스템즈 서비시스 인수로 잉크젯 역량 강화

이번 인수 통해 첨단 잉크젯 솔루션의 개발 및 출시 능력 향상시켜

 

코닥이 지난 5월 31일 웹 잉크젯 프레스 트랜스포트 시스템과 기타 인쇄 관련 부품 설계 서비스의 일류 공급 기업인 그래픽 시스템즈 서비시스(Graphic Systems Services Inc., GSS)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사진>

이번 인수는 디지털 인쇄 기술에 대한 코닥의 강한 투자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성장하는 잉크젯 프레스 포트폴리오의 확장을 모색할 때마다 잉크젯 프레스 부품과 추가 설계 지식의 공급 체인에 대한 코닥의 통제력을 키우게 될 것이다. 

코닥은 최근 헝클러 이노베이션데이즈에서 코닥 PROSPER ULTRA 520 프레스를 새로 선보였다. 코닥의 독자 ULTRASTREAM 연속 잉크젯 라이팅 시스템으로 구동되는 PROSPER ULTRA 520 프레스는 생산 속도(152mpm)에서 뛰어난 이미지 품질(200lpi 오프셋과 동일)을 보여줌으로써 오프셋에 필적한 생산성을 제공한다.

GSS는 오랜 코닥 벤더로서, 코닥 PROSPER ULTRA 520 프레스와 코닥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 등 코닥 PROSPER 프레스 라인을 위한 첨단 트랜스포트 시스템을 제공해왔다. GSS는 오하이오 데이튼의 코닥 잉크젯 디자인 제조 허브와 가까운 오하이오 스프링보로에 위치하고 있다.

코닥의 회장 겸 CEO 짐 콘티넨자는 “GSS 같은 산업 리더의 트랜스포트 시스템과 추가 전문지식을 사내 소스화함으로써 코닥의 잉크젯 사업은 한층 더 강력해지고 지속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하며, “비즈니스 조건이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는 지금, 우리의 운명을 통제하고 가치 체인 리스크를 완화해서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프레스 전달을 보장해야 할 때이다. 앞으로 잉크젯 포트폴리오 확장과 완전한 통합 잉크젯 솔루션 제공에 대한 노력이 계속 이어지면 GSS의 기술과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코닥의 능력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GSS의 대표 겸 CEO 댄 그린은 “20년 이상 우리는 코닥과 매우 긴밀한 협력관계를 발전시켜왔다”고 말하며, “우리 직원들은 코닥의 GSS 인수 결정에 열광하고 있다. 잉크젯 트랜스포트 시스템과 기타 부품에 관한 우리의 포트폴리오와 더불어 제조 전문지식 및 설계 컨설팅 서비스는 잉크젯 기술 리더라는 코닥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시켜 줄 것”이라고 밝혔다.  

☎ 02)3438-260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