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06] 빠른 납기와 디자인부터 후가공까지 고객이 만족하는 상담 대응, 안정적 인쇄 품질이 을지로인쇄소의 가장 큰 경쟁력

_기업탐방_/국내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3. 8. 9. 09:00

본문

을지로인쇄소에 대한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2021년 디지털 인쇄를 처음 시작하면서 네이버 플랫폼에 ‘을지로인쇄소’라는 이름으로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했으며, 기업 카탈로그와 소량 전단 인쇄물, 명함과 봉투, 스티커, 리플렛 등 의 제품들을 디자인부터 인쇄, 후가공까지 빠르고 안정적인 품질로 고객분들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5월말 현재 8만 7천 여 고객들이 을지로인쇄소에 다녀가셨으며 1천 여명의 고객들이 관심 고객으로 등록해 주셨습니다. 

imagePRESS C165와 함께 시작한 이후 imagePRESS C710을 거쳐, 최근 혜윰컴퍼니를 통해서 캐논 차세대 컬러 디지털 상업 인쇄기 imagePRESS V1000를 도입해서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주문 물량에 보다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30대 중반의 나이에 활기차게 디지털 인쇄를 활용해서 성장을 이어가고 계신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지금 을지로인쇄소가 자리하고 있는 곳에서 아버지께서 ‘오픈출력’이라는 출력 전문 업체를 오랜 기간 운영해 오셨기 때문에, 어린 시절부터 인쇄와 출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라왔고 자연스럽게 가업을 이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디자인을 전공했습니다. 

군 제대 후, 아버지 회사 업무를 돕기 시작했는데 인쇄 공정 가운데 출력 업무만 주로 하다 보니, 업무가 가지는 한계와 향후 전망 등의 문제로 인해 다른 분야에서 일하기도 하다가 2년전 을지로인쇄소 오픈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디지털 인쇄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사양산업이 아니냐는 인쇄산업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과 다른 분야보다 업무 시간이 불규칙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지만, 을지로인쇄소를 시작하고 2년 여가 지난 지금은, 디자인부터 인쇄, 후가공까지 상담을 통해서 고객이 원하고 만족하는 인쇄물을 제작, 전달해 드리는 과정을 통해 제가 만든 제품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는다는 성취감을 느끼고 지속적으로 기업을 성장시키면서 새로운 인쇄 기술을 시도하며 고객들에게 제안하는 등의 업무를 하면서  제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 큰 만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온라인 기반 대형 인쇄업체들로 인해서 중소 규모 인쇄업체들이 온라인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갖추기 어렵다는 선입견이 많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성장을 이어가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일단 ‘을지로인쇄소’라는 이름을 잘 지었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가장 상위에 검색되니까요. 

사실 제가 을지로인쇄소를 오픈하고 지금까지 아주 특별하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기본에 충실하고 있는 것 뿐이죠. 

우선, 고객들이 원하는 납기에 반드시 맞출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가 처리하지 못하는 물량들은 어린 시절부터 함께 해 왔던 주변 인쇄 업체 분들과 나눠서 협업을 통해 원하는 납기를 정확하게 맞추고 있으며 택배로 납기를 못 맞추는 경우에는 제가 직접 전달해 드리기도 합니다. 

두 번째는 일관되게 안정적인 인쇄 품질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을지로인쇄소 오픈과 함께 imagePRESS C165와 C710, V1000까지 줄곧 캐논 디지털 인쇄기와 함께 하면서 음식이나 인물 이미지 인쇄에 있어 탁월하게 살아있는 색감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았기 때문에 고정 고객들의 인쇄 품질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캐논 디지털 인쇄기와 함께 할 계획입니다. 

또한 V1000 장비 도입부터 안정적인 부자재 공급을 통해 트러블 없이 장비 가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향후 방향성에 대한 고민도 함께 해 주시는 혜윰컴퍼니 김치명 대표님께도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저희 고객들이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부분은 디자인부터 인쇄, 후가공까지 인쇄 전 공정에 대한 상담을 통해 원하는 인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온라인 기반 대형 인쇄업체와 거래했다가 이 부분 때문에 불만족을 느끼셨던 분들이, 저희와 편안하고 체계적인 소통 과정을 통해서 원하는 결과물을 얻고 고정 고객으로 함께 하고 있으며, 이분들의 추천으로 많은 신규 고객들이 을지로인쇄소를 찾아주고 계십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저렴한 가격은 고객들을 솔깃하게 할 수는 있지만 품질 만족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고정 고객이 될 수 없다는 것을 확인했으며, 품질에 대해 만족한 고정 고객들은 인쇄사의 가장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된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온라인 기반 대형 업체들의 가격 공세에 신경쓰기 보다는 을지로인쇄소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 높이고 후가공 등에 있어 차별화 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인원 보강과 장비 투자 등을 통해서 을지로인쇄소가 가진 경쟁력을 지켜 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제책이나 후가공에 대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서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제안도 이어가면서 소통을 강화해 나가려 합니다. 

이러한 노력들을 통해 인쇄가 사양산업이 아닌 기업 활동에 꼭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한 미래 산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드리고 싶습니다.


생생한 색감 구현을 비롯, 색상 및 정합 보정 자동화로 품질 안정화를 실현

캐논 차세대 컬러 디지털 상업 인쇄기 imagePRESS V1000

 

이번에 을지인쇄소에서 새롭게 도입한 캐논 디지털 상업 인쇄기 imagePRESS V1000은 캐논코리아에서 지난해 9월 상업 인쇄 및 오피스 시장의 증가하는 생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시장에 출시한 차세대 컬러 디지털 상업 인쇄기인 ‘V’ 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이다. 생생한 색감 구현을 비롯한 최신 디지털 인쇄 기능을 대거 탑재하고 있으며, 색상 및 정합 보정 작업의 자동화에 중점을 두어 작업 준비 시간 절감과 동시에 출력 품질 안정화를 실현했다.

imagePRESS V1000에는 캐논의 신규 정착 시스템인 ‘POD-SURF (Surface Rapid Fusing)’와 용지 냉각 시스템이 탑재돼 최대 400gsm의 용지까지 최고 100ppm 속도로 신속하게 출력할 수 있으며, 복합 또는 혼합 용지를 인쇄하는 환경에서도 생산성 저하 없이 같은 속도로 출력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합성지와 엠보스지 등 특수 용지에 대한 지원이 강화돼 보다 다양한 종류의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으며, 최대 1,300mm 자동 양면 출력을 지원해 장지 출력이 필요한 포스터, POP, 브로슈어 또한 손쉽게 인쇄할 수 있다.

일관된 출력 품질 유지를 위한 색감 조정 기능도 강점이다. 

imagePRESS V1000에 내장된 ILS(In-Line Spectrophotometric sensor; 인라인 분광 광도계)는 숙련되지 않은 사용자도 엔진/미디어 캘리브레이션, 컬러 프로파일 생성, G7 캘리브레이션, 색상 검증과 같은 고급 색상 조정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장비문의|

혜윰컴퍼니 김치명 대표 ☎ 010-7105-131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