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04] ㈜동성프린팅, 엡손 UV 디지털 라벨 프레스 국내 1호기 SurePress L-6534VW 도입

_기업탐방_/국내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3. 6. 12. 09:00

본문

라벨인쇄 전문기업 ㈜동성프린팅(대표이사 장선주)이 최근 엡손 최초의 UV 잉크젯 디지털 라벨 프레스 ‘SurePress L-6534VW’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도입했다.

동성프린팅에서 도입한 엡손 UV 디지털 라벨 프레스 SurePress L-6534VW는 아날로그 장비로 출력하던 라벨을 쉽고 빠르게 디지털 장비로 출력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프린트 헤드와 UV 잉크 등을 엡손이 직접 제작하는 등 엡손의 핵심 기술을 탑재해 높은 수준의 인쇄 품질을 기대할 수 있다.

기존 장비는 다수의 이미지를 인쇄 시 색감을 균일하게 맞추기가 어렵고 잦은 조정이 필요했으나 엡손의 SurePress L-6534VW는 모든 인쇄물을 동일한 색감으로 인쇄할 수 있어 작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3L 대용량 UV 잉크 팩을 2개 장착해서 인쇄 작업 중에도 중단 없이 잉크를 교체할 수 있다.

SurePress L-6534VW는 하이엔드급 인쇄 품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도 빠른 출력 속도가 강점이다. 엡손의 마이크로 피에조(Micro Piezo) 프린트 헤드와 센터 드럼 구조로 정확한 잉크 배치는 물론 텍스트, 얇은 선을 선명하게 출력한다. 분당 최대 50m의 빠른 인쇄 속도 구현이 가능해서 대량 생산이 요구되는 전자제품, 생활용품, 화장품, 자동차 부품, 식음료품, 제약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라벨 인쇄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잉크는 기본 4색(C, M, Y, K)과 화이트&오렌지 또는 화이트&디지털 바니시 색상으로 총 6가지 잉크를 지원한다. 화이트 잉크는 투명 필름(PET)를 인쇄할 때 한층 더 밝고 높은 차폐성을 보여주며, 디지털바니시 잉크는 광택(Gloss), 매트(Matte), 스팟(Spot) 3가지 타입 동시 인쇄가 가능해 제품의 특징에 따라 다양한 라벨 이미지의 질감 표현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 라벨 프레스를 도입한 업체 동성프린팅은 이미지 테스트 과정을 마친 후 2월부터 신제품을 활용한 판매용 인쇄를 시작했으며, 화장품 업계 고객들을 중심으로 신제품으로 출력한 샘플을 제공하고 있다.

후지이 시게오 한국엡손 대표는 “이번에 선보인 라벨 프레스는 엡손의 우수한 기술력을 집약해 품질과 효율을 동시에 잡았다”며 “국내에 첫 선을 보이면서 이미 많은 산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업계 표준을 뛰어넘는 제품을 개발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엡손 L-6534VW는 공식판매대리점인 상동화㈜를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시연을 원하는 고객은 상담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다.

|장비문의|

상동화㈜ 전화 02)2279-5621


디지털 라벨 인쇄를 위한 최고의 선택, 엡손 Surepress L-6534VW의 주요 특장점

 

높은 생산성과 세밀한 인쇄 표현, 정밀한 색상 구현이 가능

Surepress L-6534VW는 넓은 범위의 라벨을 작업할 때 사용하는 표준 모드에서 분당 30m의 속도를 자랑하고 고해상도 모드에서 광범위한 색상의 라벨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엡손이 가진 노즐 검증 기술은 노즐에서 잉크가 분사될 때의 신호를 감지할 수 있는데, 잉크가 막힐 때와 막히지 않을 때의 신호를 자동으로 감지해서 체크할 수 있다.

자동 헤드 유지 보수 기능을 통해 작업 중단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작업자의 개입 없이 작업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엡손 특허 기술로 제작된 프리시즌코어 라인헤드가 탑재되어 있어, 보다 세밀한 인쇄 표현이 가능하며, 인쇄판과 미디어와의 갭이 좁기 때문에 더욱 정밀한 색상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잉크 분사 후에 피닝 시스템(pinning system)을 적용해서 바로 반 경화를 시키기 때문에보다 생생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적용

엡손 잉크는 유럽에 식품을 수출할 때 필요한 식품포장재(FCM)인증과 같은 관련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식품과 음료 라벨에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뛰어난 잉크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외부 환경에서의 인쇄물 작업에도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범위의 원단을 지원하는 엡손 Surepress L-6534VW는 엡손 자체 기술로 모든 장비에 대한 부품들을 직접 제조하기 때문에 더욱 신뢰할 수 있다.

Surepress L-6534VW 구조와 선택 사양

자체 기술로 제작된 헤드와 잉크를 사용하는 Surepress L-6534VW는 가운데 드럼 형태의 프리시즌코어 라인헤드를 중심으로 왼쪽 언와인더와 오른쪽 리와인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CMYK와 W(화이트)컬러가 장착되어 있으며, 추가로 오렌지 잉크와 디지털 바니시 잉크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디지털 바니시를 선택하면 무광과 유광, 부분 바니시를 모두 작업할 수 있고, 오렌지 잉크를 선택하면 더욱 풍부한 색역을 가질 수 있으며, 더욱 선명하고 생생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인쇄 후 별도의 후가공 장비에서 라미네이팅이나 바니시 작업을 하게 되는데, 디지털 바니시 기능을 선택하면 인쇄를 하면서 바니시까지 함께 작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Surepress L-6534VW에서 사용하는 엡손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잉크는 특히 화이트 잉크에서 그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인쇄업체에서 한 번의 인쇄로도 높은 은폐력과 만족스러운 컬러 품질을 구현할 수 있는 화이트 잉크에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주요 장비 사양

해상도 600×1,200dpi ┃ 이미지 사이즈 330×1,000mm

인쇄 속도 50m/분(생산성 모드), 30m/분(표준 모드), 15m/분(고농도 모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