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08] 갈루스, 창립 100주년을 맞아 개최된 Gallus Experience Day 행사에서 Gallus Experience Center 오픈과 함께 디지털 혁신을 위한 다양한 새로운 솔루션을 공개

_기업탐방_/오픈하우스

by 월간인쇄계 2023. 11. 13. 09:00

본문

플렉소, 디지털 내로우 웹 및 릴 급지 라벨 인쇄기의 개발과 생산, 판매 전문 글로벌 기업인 Heidelberger Druckmaschinen AG의 자회사 갈루스 그룹(Gallus Group)은 지난 6월 21일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서 스위스 장크트갈렌(St.Gallen)에서 고객과 업계 전문가, 이해 관계자 및 일반 대중의 접점이 되어 시장 변혁을 주도할 새로운 산업의 허브, Gallus Experience Center를 오픈했다.

아울러 Gallus는 100주년 기념 행사를 맞아, 새로운 Gallus One 및 갈루스 대표 제품인 Gallus ECS 340의 디지털 업그레이드 버전 등 다양한 신제품을 발표했다.

갈루스는 100년 역사를 기념하며 공식적으로 문을 연 Gallus Experience Center에서,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세계 유수의 인쇄인, 파트너 및 브랜드 오너들을 환영하는 ‘Gallus Experience Days’ 행사를 개최했다. 

라벨 및 내로우 웹 산업의 ‘ 디지털 변혁’에 전념하는 이 센터는 혁신과 지속 가능성을 주도하기 위한 협력을 촉진함으로써 라벨 인쇄 업계가 성공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Gallus Experience Days 행사의 목표는 제조업체, 공급업체, 인쇄업체 또는 브랜드 등에 관계없이 새로운 시설을 사용해서 아이디어를 탐색하고, 새로운 기술을 테스트 및 개발하며 기술 생태계를 가르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다. 또한 Gallus는 이 행사를 통해 기존, 하이브리드 및 디지털 Gallus 제품,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생산 중인 차세대 기계 및 공급업체 파트너 기술을 선보였다.

행사 오프닝에서 하이델베르그 CEO, 루드윈 몬즈(Ludwin Monz) 박사는 “하이델베르그는 갈루스 100주년 기념 행사에서 갈루스 팀과 한 그룹으로서 함께 하게 되어 기쁘고,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내다보는 성장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면서, “라벨과 패키징이 현재 그룹 전체 매출의 50%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오늘날 Gallus가 소개하는 새로운 디지털 및 자동화 솔루션은 하이델베르그의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Gallus는 회사의 성장 전략에서 중요한 축으로,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회사의 미래를 위한 장기적 계획에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 세계 인쇄량이 연간 2% 이상 성장하는 가운데, 패키지 인쇄는 인쇄 산업에서 가장 강한 성장세를 보이는 분야 중 하나이며, 라벨 인쇄와 함께 하이델베르그의 핵심 영역이다. 이중 트랙 전략에 따라 하이델베르그는 디지털 인쇄의 성장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일례로 디지털 인쇄 기술은 인쇄 산업에서 가장 큰 성장성을 보이는 라벨 인쇄에 사용된다. 전 세계 라벨의 3분의 1은 현재 디지털 인쇄로 생산되고 있다. 잉크젯이 연간 약 6% 성장을 보이면서, 디지털 인쇄는 라벨 인쇄 시장에서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하이델베르그는 신제품 갈루스 원(Gallus One)과 함께 디지털 인쇄에서 입지를 넓힐 계획이다.

Gallus Group의 CEO인 다리오 얼비나티(Dario Urbinati)는 “우리는 고객과 브랜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추세를 예측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따라서 Gallus와 Heidelberg는 혁신적인 수준의 생산 자동화 및 제조 효율성을 실현하기 위해 ‘스마트하고 연결된 인쇄’를 추진하는 새로운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면서, “오늘날의 인력 문제를 해결하는 핵심 요소인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은 비용을 절감하고 수익성과 지속 가능성을 모두 높일 수 있다. 게다가, 새로운 Gallus Experience Center를 활용해서 새로운 것을 탐구하는데 전념하는 팀에서는 일례로 미래 세대에게 더 나은 영감을 주고 참여할 수 있도록 라벨과 패키지를 통합할 수 있는 기술/프로세스(예: 인공지능 및 Industry 4.0)를 연구한다”고 말했다. 

 

갈루스는 라벨 생산에 소요되는 총 소유 비용(TCO) 이점을 더욱 강화하면서 이번 이벤트에서 컨버팅 기능을 갖춘 새로운 갤러스 원(Gallus One)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모든 것을 인라인으로 제공하며 인라인 플렉소 스테이션을 갖춘 디지털 프린터, 1분 내에 작업을 변경하고 분당 최대 70m까지 처리할 수 있는 세미 로터리 다이커터, 최고 품질을 보장하고 손지를 최소화하는 비전 검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갈루스는 또한 디지털 인쇄 유닛(DPU)을 갖춘 기존 Gallus ECS 340 플렉소 인쇄기를 업그레이드해서 Gallus Labelfire 340 하이브리드 인쇄기로 전환하는 옵션을 발표했다. 즉, 고객은 이제 기존의 인쇄 기술과 추가적인 처리 기술의 신뢰성과 정밀성을 바탕으로 디지털 인쇄의 모든 유연성과 다양성에서 이점을 찾을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갈루스 신제품은 고객 및 브랜드와 종합적인 협의 과정을 거친 결과물이다. 차세대 소비자들이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세상과 관계를 맺고 있으며, 인쇄인들에게 새롭고 무거운 장단기 비즈니스 과제를 지우는 인구 통계학적 도전과 기타 거시적 트렌드에 비추어 볼 때, Gallus는 새로운 비즈니스 방향을 지원하기 위해 비전 및 미션을 다시 만들었다.

다리오 얼비나티(Dario Urbinati)는 “이번 이벤트에서 비즈니스 100주년을 기념하는데 도움을 주고, 신제품을 공유하고, 저희를 지원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많은 분들과 저희 고객에게 감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고 하면서, “하지만 이 이벤트 또한 다음 100년과 우리가 다음에 무엇을 하는지에 대한 것이며,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그래픽 아트를 넘어 다른 산업에 주목하게 되어 기쁘고,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서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라벨 및 패키징 산업을 현대화하고 미래를 더욱 성공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