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10] 카톤 컨버터에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X) 현실을 가져온 Koenig & Bauer Durst의 싱글 패스 디지털 인쇄기 베리젯 106(VariJET 106)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4. 1. 9. 09:00

본문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인쇄기 제조 기업인 코닉앤바우어(Koenig & Bauer)는 206년의 역사를 이어오면서 인쇄 산업의 발전적인 변화에 기여해 왔다. 

이미 오래 전 전통적인 제조 기업에서 빠르게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전환했으며 기존 인쇄기를 보완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코닉앤바우어(Koenig & Bauer)는 전체 그룹 차원에서 디지털 혁신에 중점을 둔 인쇄 장비의 전체 수명 주기를 포괄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디지털 솔루션 개발을 강화하고 있다. 코닉앤바우어(Koenig & Bauer)의 그룹 전략 ‘EXCEEDING PRINT’는 회사의 디지털 전환을 더욱 발전시키고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지속하기 위한 기반으로 글로벌 메가트렌드를 채택하고 있다. 회사의 핵심 제품과 관련된 새로운 디지털 제품(실질적으로 모든 피 인쇄체 및 기술을 위한 인쇄기)들이 포트폴리오에 추가될 것이며, 이를 통해 고객은 앞으로도 최대 생산성과 가용성에 계속 의존할 수 있다. 고객을 위한 최신 소프트웨어 제품 개발과 결합된 기업 및 혁신 문화의 재조정은 Koenig & Bauer의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

시장에서 입증된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VariJET 106. 고객의 개별 요구 사항에 부합

2019년에 Durst와 Koenig & Bauer가 설립한 Koenig & Bauer Durst는 골판지 및 접이식 상자 시장이라는 두 가지 특정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DX) 전략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 폴딩 카톤, 카톤 보드 및 골판지 시장을 다루는 Koenig & Bauer Durst는 모두 수성 잉크를 사용하는 싱글 패스 디지털 인쇄기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모든 Koenig & Bauer Durst 인쇄기는 자동화되고 생산적인 식품 안전 인쇄 시스템을 제공하는 핵심 기술로 설계되었다. 그들은 응답 시간 단축, 변형 증가, 실행 시간 단축, 개별화를 제공하고 점점 더 많은 소액 주문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브랜드 보안, 지속 가능성 및 전자 상거래를 포함한 다중 채널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브랜드 소유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능력에 대한 증가하는 고객 요구에 부응한다.

2021년 10월 두 회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최초의 인쇄기인 VariJET 106이 독일 라데보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다. 이 모듈식 단일 패스 매엽식 디지털 인쇄기는 시장에서 입증된 산업 전문 지식을 사용한다. 접이식 카톤 컨버터뿐만 아니라, 제약, 화장품, 담배 및 식품 산업과 같은 그룹을 대상으로 한다.

Koenig & Bauer Durst는 이제 접이식 상자 시장에서 디지털 생산에 대한 높은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VariJET 106 빌드 프로그램을 확장하고 있다. 2024년부터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에서 새로운 시장이 열리면서 올해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oenig & Bauer는 이미 두 개의 베타 테스트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첫 번째 사용 고객은 올해 5월에 인쇄를 시작했으며, 역시 중부 유럽에 있는 두 번째 베타 테스트 고객은 곧 시작할 예정이다. 

Koenig & Bauer Durst 로버트 스테이블러(Robert Stabler) 상무이사는 “시장에서 입증된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VariJET 106 설치는 시장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으며 우리는 상당한 진전을 이룬 것에 대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 생산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가 목격하고 있는 상대적으로 높은 수요에 힘입어 2023년 하반기에 새로운 기계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하면서, “이 인쇄기는 개별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되었으며, 장비를 사용하는 기업에 새로운 고 부가가치 비즈니스 모델과 생산을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Rapida 106 기술의 장점과 Durst의 모든 디지털 노하우 및 전문성이 결합된 장비

VariJET 106은 시간당 최대 5,500장을 생산하는 인쇄기로서 디지털 잉크젯과 고전적인 오프셋 인쇄라는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결합한 장비이다. VariJET 106은 오프셋 인쇄 분야에서 Koenig & Bauer의 리더십과 Durst의 디지털 잉크젯 능력의 노하우와 전문 지식을 활용한다. 

오프셋 품질을 제공하는 동시에 디지털의 유연성을 가진 VariJET 106의 강점을 활용해서 고객은 새롭고 반응이 빠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다. 

VariJET 106은 Koenig & Bauer의 표준 고성능 Rapida 106을 기반으로 인피드, 프라이밍, 코팅 및 전송을 위한 표준 구성 요소를 갖추고 있으며, Durst 프린트헤드 전자 장치, 잉크젯 전문 기술, 독점 워크플로우 및 RIP 기술을 통합하고 있다.

고도로 자동화된 파일 제출, 승인 및 인쇄기로 전달은 Durst Workflow에 의해 관리된다. 또한 추적 및 추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유한 코딩 및 번호 매기기 애플리케이션을 자동화한다. 옵션인 Smart Shop 모듈은 설계 및 작업 제출 도구를 포함한 전체 전자 상거래 프런트 엔드를 제공하며, 종합 분석 도구 세트는 인쇄기 최적화를 지원하는 자세한 성능 데이터 및 KPI를 보고한다.

이 모든 것은 투자가 성과를 거둘지 여부, 보다 정확한 비용 산출을 보장하기 위한 볼륨 손익분기점, 가장 효과적인 기술 활용 방법을 평가할 때 확실한 TCO(총소유비용)에 기여한다. 기타 이점에는 디지털 적시 인쇄 제작이 스토리지 비용과 노후화를 줄이는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가 포함된다.

필요한 경우 24시간 연중무휴 대량 생산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VariJET 106은 개인화/개인 맞춤형 상자를 생산하거나 초소형 및 중형 상자를 번갈아 가며 생산할 수 있다. 주요 구성 요소는 사용 순서대로 피더, 프라이머 장치, 잉크젯 인쇄 엔진(‘고 정밀’ 진공 이송 벨트 포함), 건조기, 냉각 장치, 오버프린트 바니시 및 딜리버리(다른 건조기가 통합된), 인쇄기 제어 및 작업 준비는 기존 Rapida 기술을 사용한다. Rapida 106과 호환되는 마감 옵션도 사용할 수 있다.

7색 수성 식품 호환 잉크젯 기술(CMYK와 주황색, 녹색 및 보라색)을 사용하는 Koenig & Bauer VariJET 106은 독점적인 수성 잉크 기술을 사용해서 식품 안전 1차 포장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식품 용도에 적합하다.

VariJET 106은 인라인 생산, 자원 소비 감소, 보관 비용 및 폐기물 감소, 테스트 패키징 및 새로운 캠페인을 위한 완전한 유연성 덕분에 완벽한 등록 정확도를 제공한다.

사전 코팅 및 사후 코팅 장치가 통합된 순수한 디지털 인쇄 시스템이든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든 VariJET이 제공하는 유연성은 떠오르는 디지털 패키징 인쇄 시장에서 독특하고 가장 생산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인쇄 시스템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