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닥은 고속 연속 잉크젯 기술인 코닥 스트림 및 코닥 울트라스트림 기술의 이점을 강화하는 최적의 수성 잉크와 프라이머 제품을 개발했다.
첨단 소재와 약품, 컬러에서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유산을 보여주는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면서 코닥은 코닥 EKTACOLOR 잉크와 코닥 OPTIMAX 프라이머를 출시했다.
코닥 EKTACOLOR 잉크: 스트림 잉크젯 기술에 안성맞춤
코닥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 코닥 PROSPER 6000 프레스, 코닥 PROSPER 임프린팅 시스템 등 스트림 잉크젯 기술에 사용되는 코닥 EKTACOLOR 잉크는 시장의 다른 상업용 잉크젯 시스템들보다 빠르면서 더욱 밝고 선명하면서 힘있는 인쇄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것이다. EKTACOLOR 잉크는 안료 용도와 염료 기반 용도(PROSPER 임프린팅 시스템만 해당) 모두에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은 최대의 다목적성을 누릴 수 있다.
혁신적인 코닥 PROSPER ULTRA 520 프레스 등 고품질 울트라스트림 기술 시스템을 위한 기존의 KODACHROME 잉크와 마찬가지로 EKTACOLOR 잉크는 코닥의 독자 안료 마이크로밀링 공정을 이용해 제조되었는데, 이것은 초미세 나노입자 안료를 초정밀 크기 배열로 생성해낸다. 보다 미세해진 안료는 잉크가 더 쉽게 분사되게 해주고 빛 산란을 줄여주며, 초박막 건조 잉크 층과 탁월한 색역을 만들어낸다. EKTACOLOR와 KODACHROME 잉크의 또 다른 공통점은 다른 벤더의 잉크들과 달리 습윤제 비율이 낮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다양한 재질에서 높은 잉크 커버리지에도 건조 속도가 빠르다. 이 잉크에는 휘발성유기화합물(VOC)이 들어 있지 않아 지속가능성에 도움을 주고 프레스 오퍼레이터의 근로 환경까지 개선시킨다.
코닥 OPTIMAX 프라이머는 다양한 재질과 용도에서 최적의 인쇄 표면 생성
EKTACOLOR 및 KODACHROME 잉크의 보완재로 여러 다양한 코닥 OPTIMAX 프라이머가 출시되었다. 인쇄사가 이 프라이머를 사용하면 값비싼 잉크젯 처리 용지와 그 밖의 특수 재질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OPTIMAX 프라이머는 종이, 판지, 플라스틱, 필름, 심지어 금속화 물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재질에서 잉크 수용력과 잉크 접착력, 내마찰성, 이미지 품질을 개선시킨다. 또한, OPTIMAX 프라이머는 탈묵 성능을 향상시켜 인쇄된 생산물의 재활용성까지 높여준다.
코닥은 코팅 용지용으로 OPTIMAX Enhanced Primer를, 무코팅 용지용으로 OPTIMAX Standard Primer를 내놓고 있다. OPTIMAX Packaging Primer는 무코팅 및 코팅 골판지 포장과 접이식 상자 포장, 개인 생활 용품, 그리고 플라스틱과 필름 같은 비흡수재에 사용할 수 있고, 코닥 OPTIMAX 프라이머는 값비싸면서 조달하기 어려운 특수재에 대한 인쇄사의 의존도를 낮춰주고 인쇄 내구성과 컬러 선명도를 높여준다.
코닥의 회장 겸 CEO, 짐 콘티넨자는 “55년간 축적된 경험으로 알 수 있듯이 코닥보다 뛰어난 잉크젯을 아는 이는 없다. 우리는 코닥 스트림 및 울트라스트림 기술 제품 라인에 사용되는 잉크와 프라이머를 만드는데 이 심층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KODACHROME 및 EKTACOLOR 잉크와 OPTIMAX 프라이머의 발표는 우리가 고객에게 부단히 선보이는 차별화된 혁신과 경쟁력의 한 예일 뿐이다”라고 말하며, “코닥의 고속 연속 잉크젯 기술들과 더불어 이러한 잉크와 프라이머는 완벽하게 어울리는 컴포넌트들과 함께 완전한 잉크젯 생태계를 이루고 있으며, 이 모두는 코닥이 자체적으로 개발, 제조한 것이다. 이를 통해 인쇄사는 효율적, 생산적으로, 수익성 있는 쓰임새들을 다양하게 모색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