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12] ㈜신우, 한국 HP와 ‘Power Your Future-접이식 상자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HP 인디고 30K 오픈하우스 개최

_기업탐방_/오픈하우스

by 월간인쇄계 2024. 2. 12. 09:00

본문

국내 고급 패키징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신우는 한국 HP와 함께 지난 10월 27일 ‘Power Your Future - 접이식 상자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HP 인디고 30K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신우의 신 공장에서 20 여명의 브랜드 오너와 패키징 인쇄인들이 초청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한국 HP의 HP 인디고 마케팅 담당 홍지연 차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한국 HP에서 HP 인디고와 PWI 비즈니스를 담당하고 있는 김성균 이사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번 행사를 위해 공장을 오픈한 ㈜신우에 대한 감사패 수여가 있었으며, ㈜신우 유영파 이사의 환영사가 그 뒤를 이었다.

(좌측부터) 한국 HP 김성균 이사, ㈜신우 유영파 이사

김성균 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행사를 준비한 마케팅 담당자와 참석자 및 채널 파트너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이번 행사를 위해 접이식 상자의 디지털 인쇄 제조에 대한 노하우가 쌓여 있는 공장의 공개를 허락한 ㈜신우의 유영파 이사에게 감사 인사와 함께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성균 이사는 이번 오픈하우스는 제품의 기획부터 디자인, 인쇄, 후가공, 그리고 납품에 이르기까지 ㈜신우가 보유한 생산 및 품질 관리에 있어서의 노하우와 자신감을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신우의 역량은 필리핀의 가장 큰 패키지 회사가 두 대의 HP 인디고 35K 장비를 계약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신우의 유영파 이사는 2021년 신축된 신공장에서 외부 인사들을 초대해 오픈하우스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 38년 동안 고품질 패키지 제작에 주력해 온 ㈜신우가 2019년부터 HP 인디고 30K 장비를 전격 가동함으로 기존 오프셋 장비 매출의 30% 이상을 디지털로 대체하게 되었다며, 전체 매출에 있어 디지털 인쇄 부문의 성장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본 행사에서는 김성균 이사의 접이식 상자 시장의 글로벌 트렌드와 사업 분석에 대한 발표가 있었으며, 한국 HP 이현송 차장이 HP 인디고 35K 및 컬러매니지먼트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지난 4년 동안 ㈜신우의 디지털 패키징 노하우가 축적된 생산 현장에서 HP 인디고 30K 시연이 이뤄졌으며, 참석자들과의 질의 응답으로 2시간 가량의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이들은 이번 행사가 디지털 인쇄를 기반으로 제품의 다양한 브랜딩이 가능하고 보다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제품의 부가가치를 더욱 확대해 나갈 수 있다는 것에 확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디지털 인쇄로 인해 소량 다품종의 패키징 인쇄물에 대한 장벽이 상당히 낮아졌다고 평가하고, 앞으로의 디지털 패키징 인쇄물의 저변 확대를 좌우하는 요건은 디지털 인쇄의 장점을 잘 살릴 수 있는 디자인과 생산 단가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