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4.04] 와우프레스㈜ ‘IT 사업설명회’ 성황리 개최

_인쇄업계관련_/행사

by 월간인쇄계 2024. 6. 13. 12:00

본문

인쇄 전문 기업 와우프레스㈜(대표이사 김경환/www.wowpress.co.kr)가 지난 2월 27일 PJ호텔 카라디움홀에서 ‘와우프레스 IT 사업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약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와우프레스㈜는 자체 개발한 와우API와 와우매니저를 발표하고 오는 8월 K-PRINT에서 정식으로 선보일 와우몰에 대해 소개했다.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위한 와우API

와우프레스㈜ 조현상 팀장은 “API는 한 프로그램이 다른 프로그램과 상호 작용하는 방법을 정의한 것으로 API를 통해 이미 개발된 기능이나 서비스를 재사용할 수 있으며 개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프로그램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고 와우API에 관한 발표를 시작했다.

이어 와우API는 제품 제원, 주문 및 배송 정보, 파일 전송, 부가 서비스 등을 지원하며 이를 이용해 업무의 많은 부분을 자동으로 처리하고 시간을 단축시켜 주문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와우API를 이용해서 굿즈와 어패럴부터 게임, 웹툰, 캐릭터 등의 다양한 컨텐츠와 결합해 인쇄 온라인 시장을 확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오픈마켓 통합주문 관리시스템, 와우매니저

이어진 발표에서 조현상 팀장은 현재 오픈마켓 시장 현황과 업무처리 과정을 보여주며 와우매니저를 개발하게 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인쇄 오픈마켓 운영자들은 주문확인, 디자인, 주문 발주, 출고 확인, 택배 발송, 송장 번호 전송 등의 업무를 반복함에 따라 시간과 인력을 소모하고 있고 이러한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인쇄업계 최초의 통합주문관리 시스템 와우매니저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와우매니저는 다수의 오픈마켓 주문을 수집해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고 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제품 정보와 와우프레스 제품 정보를 최초 매칭만 하면, 이후부터 주문 정보가 자동입력되는 시스템이다.

특히, 복잡한 주문 과정을 자동화해서 주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적 실수를 줄이고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은, 행사에 참가한 오픈마켓 운영자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혁신과 상생을 꿈꾸는 와우몰

와우프레스㈜ 강상규 이사는 B2C 사이트 분양몰인 와우몰에 대해 소개했다. 

와우몰은 API를 연동해서 주문부터 배송정보까지 자동 전송 가능하며, 간결하며 관리가 용이한 관리자 페이지와 최근 화두로 떠오른 AI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에디터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의 큰 관심이 쏟아진 와우몰은 올해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될 K-PRINT 2024에서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발표가 마친 뒤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의 질문이 이어졌으며 이번 사업설명회를 찾은 한 참석자는 “오늘 사업 설명회를 통해 인쇄 온라인 사업의 중요성 및 방향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IT 솔루션을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까지 얻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 순서에서 와우프레스㈜ 김경환 대표이사는 사업 설명회에 참석한 많은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이번 사업 설명회를 통해 와우프레스가 인쇄 IT 개발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것이며 그 성과를 많은 인쇄인들과 나누며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와우API와 와우매니저는 3월 4일부터 와우프레스 홈페이지(https://wowpress.co.kr)를 통해 이용 신청이 가능하며 사업 설명회 영상은 와우프레스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