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02] Open House-후너스

_기업탐방_/오픈하우스

by 월간인쇄계 2013. 6. 4. 13:08

본문

 

㈜후너스(대표이사 오영신/www.hunus.co.kr)는 지난 해 12월 27일 인쇄산업매체 기자를 대상으로 IT사업부 인디고 데모센터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확장 이전한 데모센터 소개와 2013년 후너스 IT사업부 비전 공유, 데모센터 투어 순으로 진행되었다. 후너스 IT사업부 영업팀 윤경훈 부장은 “2004년 12월 한국HP 인디고 비즈니스 국내 총판계약을 체결한 후너스는 2005년 서울지점 설치를 기점으로 HP 인디고 디지털 인쇄기 판매를 더욱 확대시켜 나갔다”며 “이후 2010년 국내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 판매 100대를 달성, 현재 131개의 장비가 전국 각지에서 운영되고 있다. 그리고 2012년 8월 IT사업부 인디고 데모센터 확장이전을 통해 앞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장비의 시연과 함께 교육, 고객 행사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후너스의 연혁 소개와 함께 데모센터 확장이전에 맞춘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지난 2012년에는 총 42개 고객사와 함께 Drupa 2012와 HP 인디고 유저 모임인 DSCOOP(Digital Solutions Cooperative)에 참여하며 디지털 인쇄 기술과 비즈니스 정보를 함께 공유했으며, 생산성을 향상시킨 고품질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 HP 인디고 W7250을 아시아 최초로 설치”했음을 언급하며 후너스 IT 사업부의 2012년 활동을 정리했다.  
이어 “B2사이즈로 포맷확장과 생산속도의 향상, 폭 넓은 미디어 범주를 바탕으로 Drupa 2012에서 전 세계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던 HP 인디고 10000을 상업 인쇄 시장에 타겟을 맞추어 적극적으로 영업할 계획으로, 이를 위해 기존 오프셋 판매 업체와 MOU 체결을 고려하고 있다”며 “이와 더불어 후너스는 인디고에 대한 기술적 경쟁우위와 고객을 위한 체계적인 서비스를 목표로 2011년 6월 정식으로 론칭한 Dr.Press 서비스 브랜드와 다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는 2013년에는 고객관리 서비스 ‘4SF’(Sleepless Service-24시간 서비스, Speed Service-신속한 서비스, Scheduled Service-비포 서비스, Special Care Service-대량인쇄지원서비스, Free Education Service-오퍼레이터 기술 향상을 위한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해 전국 후너스 고객사들이 안정적으로 장비 운용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후너스 IT사업부의 2013년도 영업, 서비스 계획을 설명했다.


데모센터 & 콜센터


좌측_이전의 데모센터와 비교해 보다 확장된 공간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편안하게 장비의 시연을 관람, 체험할 수 있다.
우측_콜센터는 엔지니어들이 교차근무하며 24시간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고객의 승인 아래 콜센터 직원이 리모트콘트롤(remote control/먼 곳에서 신호를 보내어 기계장치를 조작하는 일)을 통해 1차적으로 상황을 파악, 처리하거나 엔지니어에게 알려 업무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고 있다.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 연표


초기 개발 단계부터 현재까지 HP인디고 디지털 프레스의 역사를 정리한 연표가 인디고 데모센터의 한 벽면을 장식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