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03] 정기총회-대한인쇄문화협회

_인쇄업계관련_/인쇄단체 및 학회

by 월간인쇄계 2013. 6. 4. 15:17

본문

 

대한인쇄문화협회(회장 김남수/www.print.or.kr) 제65차 정기총회가 지난 2월 20일 호텔 PJ 카라디움홀에서 개최되었다. 
허철종 대한인쇄문화협회 전 회장과 민재기 대한인쇄문화협회 전 회장과 홍우동 명예회장, 김직승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연합회 전 회장, 이충원 연합회 명예회장, 조정석 서울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전 이사장, 김진배 대한인쇄기술협회 회장, 남원호 서울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이사장, 서병기 대한인쇄연구소 이사장, 홍사룡 경기도인쇄기술협회 회장 외에 인쇄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정기총회는 내빈 소개와 시상, 개회사, 2012년 결산보고와 2013년 사업예산 승인, 임원선임 순으로 진행되었다. 
개회사에서 김남수 회장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를 통해 직접 발표된 인쇄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인쇄문화산업 진흥 5개년 계획은 인쇄문화산업진흥법을 제정하신 전임 단체장님들과 수많은 업계 선배님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고 하면서 “협회에서는 앞으로 관련 단체와 학계 등의 중지를 모아 인쇄문화산업 진흥 5개년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인쇄문화산업 진흥 5개년 계획을 수립하면서 가장 첫 번째 목표로 정했던 인쇄를 국가전략산업으로 지정받는 것이 드디어 올해 1월 2일자로 이루어지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인쇄업계는 연간 8백억 원 한도 내에서 시설과 운전 자금 등을 장기 저리로 지원을 받는, 우리 업계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하면서 “2013년에는 5개년 계획에 따른 국고 지원사업의 차질 없는 수행과 예산확보에 온 힘을 다하고 인쇄문화산업을 종합적으로 진흥시킬 공공 성격의 ‘한국인쇄진흥재단’설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국고 지원을 받아 5개년 계획의 마지막 해인 2016년에 세계인쇄회의를 우리나라에서 개최하는 것을 목표로 올해부터 유치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상 순서에서는 협회 창립 이래 처음으로 정기총회에서 정부포상이 실시되었다. 
이번 정부포상은 세진맥피아 반덕환 대표와 ㈜투데이아트 박장선 대표이사,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 안기용 전무이사가 인쇄문화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서진문화인쇄사 이방선 기장 외 23명의 인쇄인들에게 대한인쇄문화협회장 표창이 수여되었다.
또한 후진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기탁한 대일코포레이션 이운경 대표와 ㈜동양잉크 최대광 대표이사에게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이어진 부의사항에서 2012년 결산 승인과 2013년 사업 예산 승인은 원안대로 통과되었으며 임기가 마무리된 신병태, 김원희 감사 후임으로 케이에프앤씨㈜ 조좌영 대표이사가 새로 선임되었으며 신병태 감사(대산문화인쇄사 대표)는 연임되었다. 
기타사항에서 김남수 회장은 한국인쇄진흥원 설립과 세계인쇄회의, 인쇄박물관 설립 등 현안들의 현재 진행 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인쇄인들이 보유하고 있는 고인쇄활자와 장비들에 대해 기증을 부탁했다. 


제65회 정기총회 수상자 명단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
세진맥피아 반덕환 대표
㈜투데이아트 박장선 대표이사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 안기용 전무이사


대한인쇄문화협회 회장표창
서진문화인쇄사 이방선 기장
길성문화인쇄사 윤상민 과장
㈜성우애드컴 서진아 부장
학원사 김희연 팀장
다이니폰스크린코리아㈜ 정연광 차장
한국전산홈㈜ 강보연 사원
일진PMS㈜ 김규철 부장
㈜씨마스커뮤니케이션 김영수 팀장
명진사 노시만 차장
케이에프앤씨㈜ 박노송 팀장
완산정판사 황규동 과장
화신문화㈜ 문형철 과장
벽호 조철영 기장
동성특수인쇄 유도성 전무이사
한영문화사 용돈중 사원
한국하이델베르그㈜ 황태남 부장
㈜동성사 김동환 사원
팩컴AAP㈜ 이형범 부장
㈜일진커뮤니케이션 허송무 차장
㈜재능인쇄 안진환 사원
㈜계문사 이경호 부장
㈜미래엔 한태수 기장
정민문화사 김시용 과장


감사패
㈜동양잉크 최대광 대표이사
대일코포레이션 이운경 대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