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12] Press Conference-한국HP

_인쇄업계관련_/기자간담회

by 월간인쇄계 2014. 5. 13. 18:44

본문

 

한국 HP(대표 함기호/www.hp.co.kr)는 지난 10월 23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HP 프린터 신제품 발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한국HP는 기업용 최초로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능을 장착한 HP 레이저젯 엔터프라이즈 800 시리즈 프린터 및 복합기 4종을 출시하며 기업용 프린터 시장을 선도한다고 밝혔다. 한국 HP는 모바일 프린팅이 강화된 신제품 발표를 통해 기업용 레이저젯 프린터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게 됐다. 이번에 한국HP가 NFC 기능을 적용한 신제품은 HP 레이저젯 엔터프라이즈 M806, HP 레이저젯 엔터프라이즈 플로우 복합기 M830, HP 컬러 레이저젯 엔터프라이즈 M855, HP 컬러 레이저젯 엔터프라이즈 플로우 복합기 M880 등 총 4종이다. 한국 HP 프린팅 퍼스널 시스템 그룹 김대환 부사장은 “기업용 복합기 최초로 NFC 기술을 탑재한 HP 레이저젯 엔터프라이즈 800 시리즈 프린터 및 복합기는 향상된 모바일 프린팅 환경을 제공해 기업의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한국HP는 빠르게 모바일화 되어가는 기업 환경에 가장 최적화된 새로운 스타일의 IT(New Style of IT)를 제공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프린팅 강화해 ‘새로운 스타일의 IT’를 기업 환경에 효과적으로 적용
기업용 최초로 NFC 기술이 적용된 HP의 신제품 레이저젯 엔터프라이즈800 시리즈 프린터 및 복합기는 효율성과 보안성이 극대화된 모바일 프린팅 솔루션으로 기업환경에 최적화된 ‘새로운 스타일의 IT’를 구축한다. HP 레이저젯 엔터프라이즈 800 시리즈는 NFC 기술을 기반으로 한 터치 투 프린트(touch-to-print)를 구현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패널에 갖다 대기만 하면 간단하게 프린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시장조사 전문업체 IDC가 최근 발간한 자료에 따르면, 2015년까지 전 세계 인력의 37퍼센트가 모바일 환경에서 일하게 될 것으로 조사됐다. HP는 기존의 업무 환경과 새로운 모바일 환경이 공존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해결책으로 ‘새로운 스타일의 IT(New Style of IT)’를 제시하고 있다. HP 레이저젯 엔터프라이즈 800 시리즈의 NFC 기능은 퓨처스마트 플릿(FutureSmart Fleet) 솔루션을 위해 고안된 HP 젯 다이렉트 2800w(HP JetDirect 2800w) 서버를 통해 구현된다. NFC 및 무선 프린팅을 실현하는 HP 젯 다이렉트 2800w서버는 디바이스의 하드웨어 통합 포켓에 장착하는 것으로 쉽게 설치 할 수 있으며, 퓨처스마트 3.0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활성화가 가능하다. 또한 HP 레이저젯 엔터프라이즈 800 시리즈는 향상된 HP e프린트 엔터프라이즈(HP ePrint Enterprise)를 통해 연결성이 강화되고, 보다 폭넓은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새로운 HP e프린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은 기존의 안드로이드(Android) 및 iOS 뿐 아니라 블랙베리10에서의 모바일 프린팅을 지원해 효용성을 넓혔다. 뿐만 아니라, HP e프린트소프트웨어(HP ePrint Software)는 특정 모바일 기기에서 기본 인쇄 경로를 통한 와이파이(WiFi) 프린팅을 가능하게 해 모바일 프린팅 환경을 간소화한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키는 HP 하이 퍼포먼스 시큐어 하드 디스크(HP High-Performance Secure Hard Disk)를 통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워크플로우를 향상 시키는 다양한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프린팅 포트폴리오 확장
한국HP는 레이저젯 엔터프라이즈 800 시리즈 프린터 및 복합기 외에 HP 스캔젯 엔터프라이즈 플로우 5000s2, HP 레이저젯 프로 M127fn 복합기, HP 컬러 레이저젯 프로 M176/M177복합기 시리즈 등 HP 플로우 포트폴리오(HP Flow fortfolio)를 확장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발표했다.
HP 플로우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이 제품들은 고성능의 싱글패스 양면 스캐닝, 광학식 문자 인식(OCR) 기술을 통해 기존 종이서류를 편집 가능한 디지털 파일로 효과적으로 전환시켜 워크플로우를 간소화시킨다. 스캐닝 중 누락되는 페이지가 없도록 하는 HP 에브리페이지(HP EveryPage) 기능을 지원해 더욱 효율적이다. 또한 한국HP는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기업의 워크플로우를 향상 시키는 제품들을 함께 선보였다. HP 레이저젯 프로 M127fn복합기는 HP의 최소형 복합기로써 흑백 프린트와 스캔, 복사, 팩스 등 통합적인 기능을 지원하며, HP 컬러 레이저젯 프로  M176/M177복합기 시리즈는 구글 독스(Google Docs)나 박스닷넷(Box.net) 등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기업의 문서 관리 기능을 강화한다. 엔터프라이즈MFP 제품 및 스캐너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HP 임베디드 캡처(HP Embedded Capture)는 서버를 사용하지 않는 컨텐츠 캡처 솔루션으로, 개인 워크플로우와 유선 프로세스를 만들도록 돕는다. HP 임베디드 캡처는 손쉬운 이미지 스캔닝을 구현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