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10] K-PRINT Week 2014 Interview 태경하이테크

_국내전시 리포트_/K-PRINT

by 월간인쇄계 2015. 1. 6. 17:09

본문


Q 많은 관람객 분들께서 K-PRINT Week 2014 태경하이테크 부스를 방문 하시고 계시는데, 어떠한 점에 중점을 두고 관람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지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A 이번 전시회에서 저희 태경하이테크의 주력 출품장비는 새로 개발한 고정밀 시트 포지셔닝 시스템(그라파이트용)(High Precision Sheet Positioning System)입니다. 

최근에 기존 업계에서 사용 중인 PET필름보다 열전도율이 뛰어나고 방열 효과가 우수한 그라파이트(흑연) 방열시트의 국산화 및 대중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일선 산업 현장에서 그라파이트 방열시트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바, 이를 위한 정밀 가공 기술 개발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업계의 요구에 발맞추어 저희 태경하이테크에서는 그라파이트 방열시트를 가공하는 고정밀 시트 포지셔닝 시스템을 개발하여 이번 전시회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발한 고정밀 시트 포지셔닝 시스템은 센서 방식이면서 타발 속도가 월등히 뛰어나고 시트(sheet)를 작업자가 원하는 위치에 정확하게 이동 시킬 수 있어서 시트 로스(loss)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시트가 없는 빈 공간이 있을 경우 이를 자동으로 인식, 타발을 하지 않고 피딩하여 원단이 위치에 오면 타발을 하게 됩니다. 이 기술을 통해 원단에 공백이 있을 경우 오류가 발생하여 수동으로 다시 세팅해야하는 번거로움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기존 시트 작업보다 조작이 간편하여 사전 세팅 시간이 짧고, 시트와 시트 간격에 구애 받지 않고 정밀하게 작업 할 수 있습니다.

외형적으로는 심플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실제 산업 현장에 설치 시 작업 공간 확보에 용이하며, 파지 처리 능력을 향상하여 작업 환경의 청결도 유지가 쉽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기계를 구성하는 각 부속들의 최적 조합을 찾기 위해 수많은 조합을 연구하여 타발 작업 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시제품 완성 후에도 지속적인 성능 실험 및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가정한 반복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를 토대로 더욱 안정적이고 안전한 작업을 위한 많은 신기술을 담아낼 수 있었습니다. 이는 작업능률의 향상과 보다 정밀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데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Q 중국 청도 상주대표부 설립 등 2000년대 초반부터 중국시장에 많은 공을 들여 오셨습니다. 2008년 이후 개발, 론칭하신 간헐식 로터리 라벨인쇄기와 중대형 고속 타발기와 합지기 등의 새로운 제품군에 대한 현지 시장 반응과 현지시장에서 평가 받고 있는 강점이 궁금합니다.

A 현재 태경하이테크는 국내 타 업체들에 비해 제품 성능과 가격, 판매량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기존 제품의 성능 개선과 고급화에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존 제품의 성능을 더욱 개선하여 보다 빠른 작업속도와 작업능률 향상 및 최적화를 통해 타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여 새로운 거래처 창조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2월부터는 베트남 하노이에 대표 사무소를 설립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시장의 상황에 발맞추어 신기술 개발에도 회사의 모든 역량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현지 시장에서는 태경만의 차별화되고 업그레이드된 심플한 디자인과 타사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 철저한 사후관리 및 A/S, 성능과 작업능률 향상, 뛰어난 속도 및 정확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Q 공장과 사무실 리모델링 마무리 이후 제품군과 생산 규모 등에서 어떤 변화가 진행될 계획입니까.

A 리모델링 마무리 이후에는 현재 한 공간에서 생산중인 타발기와 합지기 생산 라인을 분리하여 엔지니어들을 위한 보다 넓은 작업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자체 생산성이 높아질 것이며, 작업 능률 및 청결도 또한 높아져 최종 생산 제품의 완성도 향상을 기대합니다. 또한, 보다 넓은 작업 공간 확보를 통해 개발적인 부분에서는 독자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새로운 기술 연구에 집중토록 하여 제품의 기능 향상과 진보된 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서 체력 단련시설을 마련하는 등 복지시설을 대폭 개선하여 집과 같은 편안한 환경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는 홍보와 마케팅 부문의 역량도 강화하여 제품의 판로확대 및 새로운 고객 발굴에 초점을 맞춘 회사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실무자에 대한 분기별 마케팅 교육 및 인원 보충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시장 진출에 집중하여 새로운 고객 창조와 현지에서의 효율적인 시장 상황 판단을 통한 제품 판매 증대를 노리는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