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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계2015.02] Business Focus-원익큐브

_기업탐방_/비즈니스포커스

by 월간인쇄계 2015. 4. 6.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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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익큐브와 한국HP 인디고 사업부가 지난 1월 16일 충무로 PJ호텔에서 HP 인디고 고객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고객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향후 HP 인디고를 이끌 포트폴리오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100여명의 인쇄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원익큐브 김종호 상무의 환영사, 한국HP 박현수 차장의 HP 인디고 트렌드 및 커머셜 어플리케이션 소개, 원익큐브 윤경훈 부장의 라벨과 패키징 장비 소개, ING 솔루션 한상수 대표의 ING솔루션 소개, 고객사 투어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종호 상무는 “2015년 새해를 맞아 HP 인디고 고객사와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을 초청해 전세계 디지털 인쇄 산업 트렌드돠 다양한 HP 인디고 비즈니스 활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행사 배경을 밝히며 “2004년부터 디지털 인쇄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원익큐브는 현재까지 국내 곳곳의 인쇄사에 약 150여대의 HP 인디고 장비를 판매했으며, 2011년에는 인디고 서비스 브랜드 ‘Dr.Press’를 출범시켜 1년 365일 고객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며 서비스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원익큐브의 비즈니스 성과와 서비스 특징을 설명했다.   

전 세계적인 디지털 인쇄 시장 현황과 HP 인디고 장비를 활용한 새로운 상품 제작 사례를 소개할 것이라고 발표 주제를 밝힌 박현수 차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대중화되기까지 점차 그 시간 간격이 짧아지고 있으며,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을 응용해서 사용하는 시간 역시 단축되고 있다”면서 “기존의 기술인 인쇄 시장이 축소되고 있는 반면 새로운 미디어인 모바일과 이메일 등을 활용한 시장은 증가하고 있다”고 최근 산업 경향을 정리했다. 이어 인쇄 시장 또한 컴퓨터와 IT 기술의 발달로 급변하고 있음을 언급하며 최근 인쇄 시장 트렌드를 다음과 같이 정리했다.


이어 “2013년 기존 디지털 인쇄 장비가 넘을 수 없었던 사이즈의 한계를 극복한 HP 인디고 10000 디지털 프레스가 시장에 출시되며 상업인쇄와 포토, 출판, 폴딩카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인쇄가 활용되고 있다”고 말하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 도입사들이 증강현실 등 새로운 기술과 인쇄를 접목시킨 고부가가치 상품을 비롯해 테슬린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상품을 개발, 시장에 출시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의 글로벌 활용 사례를 설명하며 “최근 한국HP 는 국내 디지털 인쇄 시장 활성화를 위해 HP 인디고 10000 디지털 프레스 보유 고객과 기획사를 대상으로 소규모 그룹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도 기회가 있을때마다 국내 고객들에게 해외의 HP 디지털 프레스 활용 사례를 적극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고 향후 계획을 밝히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윤경훈 부장은 “HP는 모든 종류의 감압 라벨 인쇄가 가능한 고품질 웹 솔루션 HP 인디고 WS4600을 비롯해 좁은 웹 레이블 및 패키지 솔루션을 제조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대용량 고품질 프레스 HP 인디고 WS6600, 대용량 라벨과 패키지 생산을 위한 웹 인쇄 솔루션 HP 인디고 WS6800, 레이블 및 신축성 패키지를 제조할 수 있는 30인치폭의 웹 솔루션 HP 인디고 20000 디지털 프레스, 접이식 상자 제조용으로 설계된 30인치 폭의 HP 인디고 30000 디지털 프레스 등 라벨과 접이식 상자, 신축성 패키지, 수축 슬리브를 제조하는 레이블 및 패키지 프레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고 HP의 라벨과 패키지 장비를 소개했다.  

“그 중 HP 인디고 20000 디지털 프레스는 원단 종류와 두께에 상관없이 완벽한 컬러 정합을 제공하는 원샷 컬러 테크놀로지와 함께 친환경 수성기반 프라이머를 사용하는 고효율성의 프라이밍 언와인더를 통해 필름과 종이, 알루미늄 등 실제 시장에서 판매되는 기본적인 연포장 원단과 10에서 250마이크론까지 다양한 원단을 인쇄할 수 있어 연포장 원단 인쇄에 적합하다”면서 “또한 최대 16겹의 잉크를 한번에 인쇄할 수 있는 샌드위치 프린팅과 두겹의 사이언 잉크층과 한겹의 마젠타 잉크층이 겹쳐있어도 겹치는 잉크 레이어들의 완벽한 핀트 일치를 지원해 다양한 고부가 고품질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고 특징을 정리했다.  


뮤지컬과 연극, 콘서트 등 문화 공연 관람 후 포스터와 텀블러, 엽서 등 관련 기획 상품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맞추어 한 뮤지컬에서는 관람객 입장 전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바로 포스터에 출력하는 기획 상품을 제공했으며, 제작은 국반절로 사이즈가 확장돼 포스터 출력이 가능한 HP 인디고 10000 디지털 프레스로 진행됐다.


한상수 대표는 “HP 인디고 5500 시리즈를 직접 운영하며 출판 작업을 진행하던 중 새로운 안정적인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고민을 했다. 기존 거래처 중 패션 분야가 많아 고품질 상품을 원했는데 기존에 출시되었던 솔루션에 부족함을 느껴 2009년 직접 개발을 결심했다”면서 “이후 데이터 구축과 디자인 소스 직접 개발을 비롯해 높은 안정성과 빠른 작업속도, 손쉬운 작업을 목표로 포토상품 편집기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오는 상반기에 더욱 다양한 포토 상품군을 탑재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새로운 포토 상품 비즈니스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 시간과 인력, 비용 투자를 들이지 않고 단시간내에 손쉽게 토털 포토 상품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행사가 마무리 된 후 참가자들은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가 설치, 운영되고 있는 충주문화사와 ㈜태산인디고, BMS 프린텍을 방문해 실제 제작 과정을 지켜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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