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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계2015.02] Business Focus-모나미이미징솔루션즈

_기업탐방_/비즈니스포커스

by 월간인쇄계 2015. 4. 6.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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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미이미징솔루션즈(대표이사 송하윤/Monami Imaging Solutions/이하 MIS)는 지난 1월 22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HP 인디고 고객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MIS VIP 고객사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MIS 송하윤 대표이사의 환영사, 한국HP 이현송 대리의 디지털 프린팅 시장 트렌드 소개 및 HP 인디고 라벨과 패키징 장비와 시장 전략 소개, MIS 조연규 부장의 MIS 인디고 사업소개 및 전략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송하윤 대표이사는 “MIS는 2006년 모나미가 본격적인 출력 서비스사업 진출을 위해 설립한 회사로 한국HP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HP 인디고 총판뿐만 HP 복합기와 프린터 등 OA 기기 리스 렌탈 및 프린트 출력 사업에 진출해 여러해 동안 사업 성과를 거두었다”고 MIS를 설명하며 “HP 인디고 디지털 인쇄장비가 전통 인쇄를 넘어 라벨과 패키징 등 다양한 인쇄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어 이에 관련된 산업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하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를 통해 참석한 고객사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인사말을 마무리했다.



이현송 대리는 “디지털 인쇄는 브랜드가 고객과의 더욱 친근한 유대관계, 긴밀한 상호 의사소통, 진화된 차별화를 이루는 강력한 촉매제로 활용된다”면서 “또한 다품종 소량 생산과 빠른 제품 공급, 색상 지속성 향상, 폐기물 감소, 고객에게 다양한 솔루션 제안 등 브랜드가 요구하는 새로운 라벨&패키징 가치를 창출하는대 디지털 인쇄가 활용되고 있다”고 현 산업 트렌드를 밝혔다. “HP는 HP 인디고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소량 생산 속도 증가와 폭넓은 소재 사용, 빠른 시장 대응, 개인화 캠페인 지원, 제품의 다양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기업과 인쇄업체 모두에게 새로운 고부가 가치를 제공하고 있으며, 라벨과 수축포장, 연포장, 접이식 상자, 색 보정 시제품, 골판지 시트 및 디스플레이 등 인쇄 산업의 라벨과 패키징 제작을 위한 가장 폭 넓은 디지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Drupa 2012에서 첫선을 보인 연포장 및 라벨 광폭 웹 솔루션 HP 인디고 20000 디지털 인쇄기의 국내 1호기 판매 계약이 체결되었으며, 올 상반기 설치 운영될 예정”임을 밝히며 식품과 포장 등 HP 디지털 인디고 라벨&패키징 해외 활용 성공 사례를 밝힌 후 “접이식 상자 제작을 위해 다양한 소재 두께 대응과 생산성을 크게 향상 시킨 HP 인디고 30000 디지털 인쇄기가 미국과 독일, 이스라엘 등 해외 시장에서 화장품과 제과류, 제약 제품군에 성공적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연규 부장은 “1960년 창립된 모나미는 1994년 HP와 프린터 소모품 사업을 시작으로 2006년 MIS 설립, 2008년 HP와 하드웨어 장비 사업 전개, 2012년 HP 인디고 비즈니스 전개, 2013년 MIS-HP 인디고 CRT1 계약 체결, 그리고 2015년부터는 포토 피니싱 사업까지 확장하는 등 디지털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고자 사업 기반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고 연혁을 소개하며 “현재 MIS의 고객사가 14대의 HP 인디고 장비를 운영하고 있으며, 4명의 엔지니어가 인디고 고객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며 프린트 볼륨을 증가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비즈니스 성과를 설명했다. “2015년 목표인 8대 유닛 설치와 함께 오는 2017년까지 40 유닛을 설치하고 고객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증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영업과 서비스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며, 올해에는 라벨과 패키징 시장에 중점을 두어 영업력을 강화시켜 나갈 계획”임을 언급하며 “오는 상반기 오픈하우스 행사와 함께 오퍼레이터 교육, 고객 초청 이벤트와 감사 이벤트, 렌탈 서비스, 고객 컨설팅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지원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MIS 인디고 팀은 고객사의 사업 분야에 적합한 하드웨어를 공급하는 하드웨어 분석 컨설턴트를 비롯해 지속적인 장비 운영을 위한 비포/애프터 서비스 지원, HP 글로벌 마켓 사례 공유와 국내 시장 접목 방안을 위한 전략적 연구, 컬러매니지먼트 지원 등 고객사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개를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고객 지원 방안을 설명하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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