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02] Hot Issue-시리미디어코리아

_기업탐방_/비즈니스포커스

by 월간인쇄계 2015. 4. 6. 15:38

본문



마그네틱 솔루션 마코(Maco)의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시리미디어코리아(대표 이영필/www.sirimedia.co.kr)가 지난해 진행된 인쇄문화홍보관 리모델링 작업에 참여했다.   

서울인쇄센터 1층에 위치한 인쇄문화홍보관은 지난 2002년 20세기 정보화 산업의 한 분야를 맡고 있는 인쇄 산업의 중요성과 가치관을 보여줌으로써 인쇄 산업 분야의 종사자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인쇄정보산업으로서의 위상 제고에 앞장서기 위한 목적으로 개관해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관람 활성화를 목적으로 리모델링 작업이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기존의 고대/근대/현대/미래 인쇄관과 함께 역대 서울인쇄대상 수상작 전시관이 추가되어 우수한 국내 인쇄물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홍보관 관람객의 다수를 차지하는 유소년층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동화 체험관’이 조성되었으며, 이 작업에 시리미디어코리아가 참여해 마그네틱 솔루션을 활용해 인테리어 시공을 진행했다. ‘어린이 동화 체험관’은 도시와 바다, 목장, 초원 등 각 배경에 맞추어 동물과 건물 등 다양한 캐릭터를 떼었다 붙였다하는 참여 놀이형 공간으로 변모했다.

서울인쇄센터 정호균 센터장은 “’어린이 동화 체험관’은 홍보관을 찾은 유소년층에게 휴식과 놀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 다양한 서적과 마그네틱 솔루션을 활용한 즐길거리가 배치된 종합 공간이다”라고 설명하며 “리모델링 작업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리가 추가된 인쇄문화홍보관에 더 많은 참가자가 관람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시공을 맡은 시리미디어코리아 이영필 대표는 “전체적인 벽면에는 페이퍼앤북이 디자인한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출력한 캐릭터 자석 인쇄물을 바탕으로 체험형 인테리어 공간을 구성했고, 또 다른 벽면에는 마코 자성페인트를 발라 화이트보드를 부착했다”면서 “친환경적인 마코 마그네틱 솔루션은 EN71, RoHS, ASTM과 같이 유럽과 미국의 까다로운 관련 기준을 충족시키고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미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유치원과 카페, 매장 등 실내 인테리어로 활용되고 있으며, 자성페인트는 납 성분이 없는 수성 아크릴 라텍스로 제조되어 주요 친환경 기준사항을 충족시키고 있다”고 이번 작업에 활용된 마그네틱 솔루션의 친환경성을 설명했다. 이어 “이번에 부착된 대부분의 인쇄물은 디지털 파인아트 출력 전문업체 칼라인에서 HP 라텍스 360 장비를 활용해 출력했다”고 밝히며 “제작에서 시공까지는 약 2주 정도 소요됐으며 한 명의 작업자가 모든 작업을 진행했다”면서 마코 마그네틱 솔루션의 작업 용이성을 바탕으로 쉽고 빠르게 인테리어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었음을 강조했다.

“지난해 ‘2014 서울리빙디자인페어’와 ‘2014 홈&리빙페어’ 등 다양한 전시회를 참여해 마코 마그네틱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전시장을 찾은 산업 관계자를 비롯해 일반 대중들에게도 마코 마그네틱 솔루션을 활용한 손쉬운 인테리어가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면서 “앞으로는 벽지 등 다양한 인테리어 품목 개발과 함께 개인 가정 인테리어 작업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향후 계획을 덧붙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