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08] Special Report-한국후지제록스

_인쇄기술정보_/특집 - Special Report

by 월간인쇄계 2015. 10. 5. 11:13

본문



한국후지제록스가 디지털인쇄의 완성으로 불리는 ‘후가공 솔루션’ 세미나를 지난 7월 15일 서울 중구 정동에 위치한 한국후지제록스 본사 쇼룸에서 개최했다.

후가공 솔루션은 인쇄 작업의 마무리 단계로 미리 출력된 낱장의 인쇄물을 책, 포트폴리오, DM(다이렉트 메일), 명함 등 다양한 형태의 결과물로 완성시키는 작업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매 분기마다 인쇄산업에 종사하는 고객들을 초청해 디지털인쇄사업 관련 세미나와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개최된 ‘후가공 솔루션’ 세미나에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지류 분야의 8개 협력사가 참여해 주문형인쇄(POD/Print On Demand) 사업에 필요한 후가공 장비와 상업용 인쇄사업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소개했다.

참여업체들은 후지제록스 쇼룸에 준비된 부스에서 출력용지 추림기, 접지기, 오시(접을 곳에 미리 압력을 가하는 작업)기 등 다양한 후가공 장비 및 솔루션을 전시했다. 더불어 제품 설명과 시연을 비롯해 고객이 직접 질의 응답을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한국후지제록스 PS영업사업추진부 송승범 차장은 “자사에서 매년 후가공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하는 가운데, 이번에는 고객들이 업체 별 홍보 부스에서 장비를 살펴보고 질문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가질 수 있도록 세미나 형태로 구성했다”며 “이번 세미나가 협력사들의 사업을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후지제록스는 오는 9월에는 디지털 웹프린팅(Digital Web-Printing)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위플러스 - PUR제본기, 라미네이터, 명함재단기 외

PUR 제본 방식은 책의 유연성이 우수해 180도 이상 펼쳐도 책의 이상이 없으며 폴리우레탄을 접착제로 사용해 소량의 풀도포에도 강력한 제본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풀두께가 얇고 균일하며 ‘Poly Urethane Reactive’ 친환경 무독성 접착제를 사용해 환경을 중시하는 유럽에서 대부분 활용되고 있다. 이에 맞춰 위플러스의 자체 기술로 개발된 퍼펙트 PUR 바인더 WEPUR는 시간당 최대 300권의 제본이 가능하고, 밀폐형 PUR 공급 탱크에서 노즐을 통해 풀을 공급해 낭비가 적다. 또한 최대 700장의 봉투를 적재하여 한 장씩 자동으로 봉투를 공급해주는 ‘디지털 봉투프린트’를 소개하기도 했다.

 

㈜와이피엘 - 자동오시기, 접지기, 멀티명함재단기 외

와이피엘은 장당 오시라인 개수를 최대 16회로 설정할 수 있는 자동오시기와 분당 180장의 명함을 절단할 수 있는 명함재단기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소개된 독일 DAI’S사의 유압재단기 FASGSHIP 940의 작업테이블은 크롬도금으로 처리되어 작업테이블로 용지를 쉽게 밀어주고 녹을 방지하는 에어볼이 장착되어 있으며, 그물망 포토센서 구조의 Safety Curtain 장치가 장착되어 유럽안전인증 기준에 부응하는 뛰어난 안정성을 보증한다. 이와 함께 10인치의 칼라 고감도 터치스크린이 적용돼 조작 편의성이 향상되었다.

 

㈜로체상사 - 제본기, 중철기, 와이어링 제본기, 접지기 외

로체상사는 명함, 엽서, 접지선, 미싱선 등 21개 종류의 옵션 슬리터를 선택할 수 있고 A4부터 전단지(200x283mm) 가공이 가능하고 다양한 레이아웃에 대응이 가능한 멀티커터기 PROCUT PCM-15 와 2가지 종류의 와이어재단기와 재단기를 각각 선보였다.

 

아이락커뮤니케이션 - P.O.S Web솔루션(인쇄물 주문 홈페이지 구축 솔루션)

종합 POD 솔루션을 제시하는 기업인 아이락커뮤니케이션은 디지털인쇄 전문 분양정보사이트인 블루팟(BluePOD)를 선보이며 고객의 관심을 끌었다. 몰 통합관리 시스템인 블루팟 센터는 아이락커뮤니케이션의 디지털 인쇄 POD 전용 편집기가 모두 연동되어 포토상품, POD 전용상품, 기획사전용 등 다양한 디지털 출력 비즈니스를 몰 개설 후 즉시 서비스할 수 있다.

 

이웰 - P.O.S Web솔루션(인쇄물 주문 홈페이지 구축 솔루션)

이웰에서 소개한 인쇄물 주문 홈페이지 구축 솔루션 P.O.S(Print Online Shop)는 POD 출력센터와 중대형인쇄사, 출판 사업자, 광고 인쇄 기획사를 위한 홈페이지 제작 솔루션이다. POS는 오프셋/디지털/마스터/실사출력 등 홈페이지에서 정확한 인쇄물 자동 견적 시스템을 제공하고 주문자의 주문 편의를 위해 샘플 제품 및 샘플이미지를 등록해 샘플을 보고 주문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회원별 SMS 발송, 메일링 기능, 포인트 관리 등 회원 관리 시스템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고, 인쇄물 주문 형태별로 특화된 등록 폼을 제공해 다양한 인쇄제품을 간편하게 등록하고 제품 가격은 엑셀파일과 연동되어 제품 관리가 용이하다.  

 

인성데이타 - Photo Editor(사진 편집 제작 솔루션)

기업 홈페이지 및 쇼핑몰, 인쇄 전문 포탈 사이트, 인쇄 공정관리 워크플로우 시스템 등 웹사이트 및 워크플로우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는 인성테이터는 이번 행사에 사진 편집 제작 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지류 유통 전문 기업 동방페이퍼㈜가 디지털인쇄용지 전문 브랜드 도리고(DORIGO)를 소개했다. 도리고는 용지 사이즈 편차에 따른 급지와 핀의 흔들림이 적으며 정밀재단과 기후에 따라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포장, 제공되고 있다. 우리풍경은 디지털 인쇄용 원단인 폴리마천과 디지털 인쇄용으로 개발된 스티커 한지, 얇은 한지, 내구성이 강한 한지로 제작된 수첩, 팩표지, 달력, 부채, 컵받침, 명함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