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04] Global Report-EFI

_기업탐방_/글로벌탐방

by 월간인쇄계 2016. 7. 11. 14:48

본문



EFI(Electronics For Imaging)는 지난 3월 8일 상하이에 새로 자리잡은 아시아태평양본부(APAC HQ)와 고객체험센터(Customer Experience Center)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

중국과 홍콩, 타이완, 말레이시아, 일본 등 동남아 지역에서 300명이 넘는 고객과 인쇄관련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뜨거운 열기가 가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한국에서 EFI코리아 신승연 지사장과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앤픽스 안상기 대표이사와 백봉철 상무이사, 김준민 영업팀 이사, 그리고 성산엘티디㈜ 강운철 대표이사가 참석, EFI 본사 관계자들과 환담을 나누고 향후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오픈하우스에 참가한 스테판 그린(Stephen Green) EFI 아시아태평양 영업담당 부사장은 “EFI는 고객들의 신규사업 개발 및 인쇄 업체들의 성장을 위해 독창적인 EFI 잉크젯 기술을 확장, 적용할 방법을 새로이 모색하고 있다”고 하면서 “또한 EFI는 새롭게 추가 제품라인업의 출시 뿐 아니라 기술 및 인프라 투자 증가를 통해서도 아시아지역에 대해 갖고 있는 강한 열정을 입증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아시아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며 우리는 아시아에서 증가하고 있는 혁신적 인쇄업체들에 EFI 솔루션을 소개하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상하이 차오허징 푸쟝 하이테크 파크(Hitech Park)에 위치하고 있는 EFI의 새로운 고객체험센터에는 하이브리드 H1625LED(1.65m)와 GS2000LX Pro UD(2m), HS100Pro(3.2m), 롤투롤 전용GS3250LXr Pro(3.2m)와 GS5500LXr Pro(5m)등의 장비가 전시되어 있으며, 특히 이탈리아의 텍스타일 전문기업 레지아니(Reggiani)를 인수한 후 EFI VUTEk 버전으로 새롭게 개발, 처음 선보인 180Tr 도 참가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VUTEk 180Tr은 패브릭에 직접인쇄를 하거나 전사용지에 인쇄를 선택적으로 쓸 수 있는 하이브리드 개념의 소프트사인용 프린터이다.

세라믹 타일 및 공업용 직물 산업을 위한 최고의 디지털 프로덕션 플랫폼인 EFI의 고품질 Cretaprint™ 및 Reggiani 인쇄 오퍼링의 샘플을 전시하고 있는 고객체험센터에서는 새로운 EFI & 3M  Co-brand  잉크인 SuperRange 잉크, SuperFlex 잉크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Digital StoreFrontⓇ Web-to-print 소프트웨어 및 통합 EFI Fiery Command WorkStationⓇ, Color Profiler Suite, JobFlow™ 관리 및 자동화 기술과 함께 end-to-end EFI Fiery 디지털 인쇄 워크플로우가 설치되어 있다.

이날 센터를 방문한 참가자들은 클라우드 기반 EFI PrintSmith™ Vision MIS 소프트웨어 및 멀티 채널 캠페인 관리, 그리고 EFI DirectSmile™ Cross Media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 개인화도 볼 수 있었다.



상하이 광고사인 기자재 박람회(Shanghai AD & Sign Expo)에 혁신 제품을 출품

EFI는 이번 오픈하우스와 함께 3월 9일부터 12일까지 상하이 NECC(National Exhibition&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상하이 사인&기자재 박람회(Shanghai AD & Sign Expo)에 부스를 마련해서 고객들의 지속적인 성공을 이끌어갈 자사의 혁신적이면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EFI는 아태지역 최초로 시간당 318 평방미터까지 출력할 수 있는 첨단 프로덕션 클래스 LED 잉크젯 그래픽 프린터인 3.2미터 EFI VUTEk LX3 Pro hybrid roll/flatbed LED 잉크젯 프린터를 소개했다. 이 프린터는 고해상도 그레이 스케일(가변 드롭 테크놀로지) 기능도 제공하며 프린터의 환경 친화적인 ‘cool cure’ LED 기술은 다른 경화 또는 건조 방식의 열을 견딜 수 없는 재질을 포함해 더 넓은 범위의 용지, 소재에 인쇄할 수 있게 해 주면서 에너지 사용 및 비용은 크게 줄여준다.



전시회에서 VUTEk 프린터를 가동시킨 최신 버전의 EFI 파이어리 프로 서버(Fiery proServer)는 일반적인 프린터 립 이상으로 생산성과 품질을 높여준다. 업그레이드된 이 파이어리 디지털 프론트 엔드 플랫폼은 고객으로 하여금 이전 버전의 프로서버 대비 60% 더 빠르게 파일을 인쇄할 수 있게 해 준다.

전시회에선 EFI 레지아니(Reggiani) 인쇄 샘플도 전시되어 인쇄 회사들이 다른 직물 이미징 프로세스에 비해 비용 대비 효과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대안으로서 디지털 텍스테일 인쇄 기능을 이용해 얻을 수 있는 새롭고 중요한 기회를 제시했다. EFI 유통 파트너인 Chemtax Industrial 부스에 전시된 EFI Reggiani 인쇄 디스플레이는 EFI의 데코 및 의류 용도를 위한 최신 텍스타일용 사이니지 프린터(soft-signage printers) 및 산업용 프린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품질과 확장성을 보여줬다.

이 외에도 EFI는 지역 최초로 수상 경력에 빛나는 EFI SuperDraw UV 잉크를 사용해 열 성형 가능 매체에 직접 사진에 가까운 이미지를 인쇄할 수 있는 입문용 1.65m UV 하이브리드 프로덕션 프린터인 EFI H1625-SD를 전시했다. 이 프린터는 화이트에 네 가지 색상의 잉크를 이용해 고품질 그레이 스케일 이미지도 출력한다.

중국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또 다른 신제품인 EFI Matan 8QW 프린터는 고급 롤투롤 잉크젯 제품으로 특허 등록된 7색 Parallel Drop Size 기술 및 화이트 프린팅 기술로 실내외 용도로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5미터 프린터는 시간 당 최대 353 평방미터의 속도로 600 dpi의 고품질 이미징 기능을 제공하며, 생산성 향상과 낭비 최소화, 노동력 절감에 기여하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고급 옵션 기능을 갖고 있다.



EFI장비의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앤픽스 관계자는 “지난해 2월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한 이후 ㈜앤픽스(대표이사 안상기/www.npix.co.kr)는 GS3250 1대와 H1625 3대 등을 판매하고 9월에는 ‘EFI VUTEk 와이드 포맷 프린팅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안정적으로 국내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번 행사에 대해 “EFI가 기대했던 바와 같이 라지포맷과 와이드포맷(LFP/WFP) 시장에서의 리더로써, 최근 인수 합병한 마탄(Matan)과 레지아니(Reggiani) 및 제트리온(Jetrion), Cretaprint 등 다양하고 광범위한 솔루션을 보며 EFI의 사업 연혁상 최고조의 전성기를 맞이하는 하이엔드 솔루션임을 재확인했으며 앤픽스가 추구하는 미래 가치와 일맥 상통한다는 느낌을 갖고 비전을 공유할 수 있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전통적 인쇄시장의 아날로그 장비들을 디지털로 대체해서 인쇄시장의 선진화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2015년에 이은 2016년은 EFI 국내 공급 정착기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인쇄시장에서 목표로 하는 매출을 실현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드루파 등 해외 전시와 세미나 참석 및 국내 자체 솔루션 세미나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함께 행사에 참여한 신승연 지사장은 “이미 EFI는 유럽과 미주 등에서 타사 장비와 경쟁하는 것이 아닌, 고해상도의 프리미엄 퀄리티 제품 생산을 통해 인테리어와 광고 시장 등에서 자사만의 프리미엄 시장을 만들고 성장시키고 있다”고 하면서 “국내시장에서도 이러한 EFI만의 시장이 안정적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FI H1625 LED

EFI H1625 LED 와이드 포맷 잉크젯 프린터는 롤원단과 평판 시트 소재에 4컬러와 화이트 잉크를 출력하며, 트루 8단계의 가변 드롭 그레이스케일 방식으로 풍부한 색감과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을 표현해 실사 수준의 고품질 이미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H1625 LED는 UV LED를 적용해 높은 생산성을 확보한다. 특히 신속한 on/off 기능의 LED 램프는 가동율과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간단한 유지보수와 저전력 설계, 소모품 절감, 일관된 색감 유지 및 간편한 조작으로 토털 운영 비용을 감소할 수 있다.



EFI VUTEk-HS100 Pro 

EFI VUTEk-HS100 Pro 하이볼륨 디지털 UV 잉크젯 프레스는 다양한 소재와 원단에 대응하며 오프셋 인쇄 품질에 필적하는 고품질 인쇄와 최고 수준의 출력 속도가 특징인 하이브리드 슈퍼와이드 포맷 프린터이다. 혁신적인 생산성과 함께 상업용지와 유포지, 유리, 아크릴, 알루미늄, PET 등 다양한 소재에 인쇄가 가능하며 다품종 소량 인쇄를 위한 디지털 인쇄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LED 램프 + 아크램프 건조 방식이 채택되었으며 8 컬러(C, M, Y, K, Light C, Light M, 2 White)를 지원해 풍부한 이미지 표현이 가능하다.



EFI Reggiani

EFI는 Soft signage에 대한 수요 급증에 따라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고 지난 2015년 이탈리아의 수성 기반의 직물전사 프린팅 업체 레지아니(Reggiani)사를 인수했다. EFI Reggiani는 환경 친화적인 수성 잉크를 사용하며 새로운 수익 창출 어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으며, 프린터 제품군은 인쇄 업체가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인쇄를 하고 정확한 납품과 제작 제품군의 범위를 확대하는 것에 도움을 제공하며 높은 인쇄 품질과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 특히 특허를 얻은 잉크 순환 시스템은 노즐의 건조를 방지해 최대 15%의 잉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EFI VUTEk GS2000LX Pro

LED UV 기술과 ‘UltraDrop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EFI VUTEk GS2000LX 프로는 사용자가 확장된 고부가가치 어플리케이션을 생산할 수 있도록 얇은 특수 기판을 바탕으로 생산성과 작업 효율성, 작업 속도 향상을 목표로 개발되었다. 모든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휘발성 유기 화합물과 소모품, 폐기물 발생이 적고 랩핑과 헤드 손상 없이 친환경 적인 소재에 인쇄 작업이 가능해 친환경 인쇄 솔루션을 찾는 요구에 부합한다. 1,000dpi와 진화한 3 레이어 화이트 잉크 인쇄를 통해 고화질의 POP 그래픽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EFI VUTEk GS3250LX Pro

LED UV 기술과 ‘UltraDrop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EFI VUTEk GS3250LX 프로는 최신 기법으로 설계된 ‘저온 경화(Cool Cure)’ 방식의 친환경 그린 LED 기술이 적용되어 운영 비용과 환경 영향 요소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마진율이 높은 작업을 통해서 더 많은 이익 창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지난해 EFI VUTEk GS3250LX을 도입한 와우애드 유영철 대표는 LED 경화 방식과 UV 잉크를 활용해 롤지와 폼보드, 골판지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부가가치가 있는 출력 인쇄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점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EFI VUTEk GS5500LX Pro

LED UV 기술과 ‘UltraDrop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EFI VUTEk GS5500LX 프로는 혁신적인 기술의 완벽한 조합을 제공해 고객 비즈니스의 성공을 촉진한다. 5미터 폭의 대형 와이드 롤투롤 잉크젯 장비인 EFI VUTEk GS5500LX 프로는 친환경 ‘저온 경화(Cool Cure) 방식과 친환경 그린 LED 기술이 적용되어 다양한 소재에 손상 없이 인쇄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총 운영 비용을 감소할 수 있다. EFI VUTEk GSlxr 3M 슈퍼플렉스 UV 잉크는 확장된 컬러 영역을 제공하며 차량 그래픽, 아웃도어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인쇄물을 생산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