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04] 드루파(Drupa) 2016 Report-제록스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DRUPA

by 월간인쇄계 2016. 7. 11. 15:57

본문



고객의 비즈니스 성공과 고부가가치 창출, 사업 효율성 증진을 위해 컬러와 흑백, 하이라이트 컬러, 연속지, 교정/시안 전문 등 디지털 인쇄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XEROX(제록스)는 이번 drupa 2016를 통해 고품질 이미지를 표현하고 작업 관리성이 높은 디지털 인쇄기 라인업을 소개한다. 제록스의 부스(Hall 08b A62-1~5)에 전시되는 주요 제품은 분당 150매(A4용지 기준)의 높은 생산성과 고품질 이미지를 구현하는 아이젠 5 프레스(iGenⓇ 5 Press)와 함께 업계 최초로 ‘골드’와 ‘실버’ 색상을 구현할 수 있는 디지털 인쇄기 컬러 1000i 프레스(Color 1000i Press), 버산트 2100 프레스 / 버산트 80 프레스 (Versant 2100 Press / Versant 80 Press) 이다. 더불어 D136 복합기 (D136 Copier/Printer)와 컬러 C70 프린터 (Color C70 Printer)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며 미주, 유럽시장을 타겟으로 출시 예정인 브렌바 HD 잉크젯 프레스(Brenva™ HD Production Inkjet Press)와 트라이버 2400 잉크젯 프레스(Trivor2400 Inkjet Press) 등 잉크젯 디지털 인쇄기도 소개된다.



1. 아이젠 5 프레스 (iGen5 Press)

오늘날 디지털 인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생산성이다. 

아이젠 5 프레스는 우수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컬러 일관성 유지를 위해 매일같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인쇄장비 관리 작업을 자동화해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고품질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맞춤식, 온 디맨드, 가변 데이터 기반 등의 다양한 인쇄 작업을 지원하고 있어 고객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젠5 프레스는 분당 150매(A4 용지 기준)를 인쇄한다. 이 제품은 2,400×2,400 dpi의 해상도로 고품질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다.


세계 최초 ‘주황, 초록, 파랑’ 다섯 번째 색상 추가로 정확하고 풍부한 색상 구현 가능

아이젠5 프레스는 세계 최초로 디지털 인쇄기의 기본 컬러인 검은색(Black), 청록색(Cyan), 자홍색(Magenta), 노란색(Yellow) 외에 주황색(Orange), 초록색(Green), 파란색(Blue) 중 하나를 다섯 번째 컬러로 지정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다섯 번째 컬러는 CMYK 컬러와 혼합해 사용할 수 있어 팬톤(PANTONE) 컬러를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으며 팬톤 컬러에 없는 색상도 여러 조합을 통해 구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인쇄업체는 카탈로그나 브로슈어 제작 시 다양한 기업의 브랜드 컬러를 보다 정확하고 일관성 있게 재현할 수 있으며, 구현할 수 있는 컬러의 스펙이 넓어져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뛰어난 이미지 품질 제공하는 자동화 기능이 생산성까지 ‘UP’

아이젠5 프레스는 ‘컬러 관리 도구(Color Maintenance Tool)’와 ‘자동 농도 조정 (Auto Density Control)’ 시스템을 탑재해 복잡한 조작 없이도 고품질 이미지를 제공한다. 아이젠5는 기존의 오프셋 방식보다 정확한 컬러 조색을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 아이젠 5의 컬러 관리 도구는 용지 경로에 포함된 인라인 측색기와 함께 인쇄기 선형화, 프로파일 생성, 시스템 진단 등의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하며 자동 농도 조정 시스템은 인쇄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들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게 정확한 컬러를 제공함은 물론, 시간이 흘러도 안정적인 컬러를 제공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지질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의 도트패턴뿐만 아니라 160/180/210/250lpi 스크린을 지원한다. 더불어 ‘오브젝트 기반 하프톤(Object Oriented Halftoning)’ 기능을 통해 이미지 요소와 텍스트 요소를 다르게 렌더링해 품질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하이라이트, 중간톤, 음영의 광택 균일성을 최적화한 ‘매트 드라이 잉크’를 통해 폭넓은 종류의 인쇄물을 제작할 수도 있다.


2. 컬러 1000i 프레스 (Color 1000i Press)


▲ 컬러 1000i 프레스 (Color 1000i Press)

컬러 1000i 프레스(Color 1000i Press)는 업계 최초로 ‘골드’와 ‘실버’ 색상을 구현할 수 있는 디지털 인쇄기다. 골드와 실버 색상을 구현하는 특수 토너는 후지제록스의 독자적인 EA(Emulsion Aggregation) 기법을 활용해 개발됐다. 토너의 입자를 작고 균일하게 만드는 EA기술은 용지에 토너가 정착할 때 이미지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 광택과 선명한 색상을 구현한다. 또한 인쇄물의 컬러를 완전히 덮는 금·은박과 달리 컬러 1000i 프레스의 골드, 실버 드라이 잉크는 토너 입자 내에 반사성 염료를 넣어 종이에 정착되는 단계에서 빛에 반사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때문에 골드와 실버 토너의 농도 조절을 통해 이미지의 원래 컬러를 유지하면서 금과 은의 메탈릭한 효과를 줄 수 있고, 기존의 4색(CMYK) 인쇄와의 혼색이 가능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별도의 후가공 없이도 금색 또는 은색이 들어간 고부가가치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으며 2,400×2,400dpi의 해상도로 분당 100매의 출력 속도를 지원한다. 컬러 1000i 프레스에는 후지제록스의 독자적인 EA(Emulsion Aggregation) 기법을 활용한 특수 토너가 탑재됐다. 토너의 입자를 작고 균일하게 만드는 EA 기술은 이미지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 광택과 선명한 색상을 구현한다. 더불어 골드와 실버 색상 외에도 원하는 부분에만 코팅 느낌을 줄 수 있는 ‘클리어 드라이 잉크’를 탑재했으며 컬러 설정·관리 업무를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내장형 인라인 센서(Full Width Array)’가 탑재돼 있어 정확하고 일관된 컬러와 농도를 유지한다.


3. 누베라 314 (Nuvera™ 314 Perfecting Production System)



누베라 314(Nuvera™ 314 Perfecting Production System)는 분 당 314매의 출력 속도를 지원하는 흑백 고속 디지털 인쇄기로, 대량의 인쇄 작업을 단 시간 내에 처리할 수 있다. 최대 17,400매까지 용지 적재가 가능하며 완성된 인쇄물을 받는 ‘스태커(stacker)’를 3개까지 확장 설치할 수 있어 일정량의 인쇄물이 쌓이면 매번 정리가 필요했던 번거로움을 덜었다. 이미지 품질 또한 동급 최고 수준을 구현한다. 4,800×600dpi의 해상도를 지원해 이미지와 텍스트를 한층 선명하고 세밀하게 인쇄할 수 있다. 누베라에 탑재된 EA 토너는 미세하고 균일한 형태의 입자로 구성돼 이미지 번짐을 최소화하고 자연스러운 화질을 구현한다. 또한 디지털 인쇄 시장에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가변 데이터 솔루션과의 연계를 통해 고부가가치 흑백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다. 누베라 314는 디지털 인쇄 시장의 새로운 수익 모델로 떠오르는 가변 데이터 솔루션에 대응할 수 있도록 온라인에서 POD 상품 주문 및 견적이 가능한 ‘웹투프린트’, 1:1 맞춤형 가변 데이터 솔루션 ‘엑스엠파이(XMPie)’, 디지털/오프셋 프린트 워크플로우의 자동화를 지원하는 ‘프리플로우 디지털 워크플로우 솔루션(FreeFlow Digital Workflow Solution), 자동 컬러 매칭 및 색상 관리 솔루션 ‘오리스 프레스 매처(ORIS Press Matcher)’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적용할 수 있다.


4. 버산트 2100 프레스 / 버산트 80 프레스 (Versant 2100 Press / Versant 80 Press)



컬러 디지털 인쇄기 버산트 2100 프레스, 버산트 80 프레스는 ‘UHD(Ultra High Definition) 해상도’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을 탑재해 이미지 데이터 처리 과정에서 기존 대비 4배 많은 픽셀 수를 구현함으로써 가는 선과 텍스트, 그라데이션 색상 등을 한층 정교하게 표현한다. 버산트 2100 프레스는 이 제품은 2400×2400dpi의 출력 해상도로 분당 100매를 출력하며 인쇄 준비 작업 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내장형 인라인 센서(Full Width Array)’가 적용돼 핵심 업무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 버산트 80 프레스는 분당 80매의 속도로 다양한 크기의 용지를 출력할 수 있으며, ‘소형 벨트 롤 퓨징 기술’을 탑재해 용지 종류에 관계없이 이미지 품질을 유지한다. 또한 ‘어드밴스드 SIQA(Simple Image Quality Adjustment)’가 적용돼 인쇄 준비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더불어 이번 drupa 2016에서는 미주, 유럽시장을 타겟으로 출시 예정인 브렌바 HD 잉크젯 프레스(Brenva™ HD Production Inkjet Press)와 트라이버 2400 잉크젯 프레스(Trivor 2400 Inkjet Press) 등 잉크젯 디지털 인쇄기도 소개된다. 해당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drupa 2016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