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05] 드루파(Drupa) Report-에스코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DRUPA

by 월간인쇄계 2016. 7. 19. 12:55

본문


drupa 2016에서 에스코(ESKO)는 자매회사인 X-Rite Pantone과 자회사 Enfocus와 MediaBeacon과 함께 광범위한 범위에 걸쳐 혁신적인 솔루션인 솔루션을 전시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에 900m2의 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에스코는 포장 제작 워크 플로우의 각 단계를 ‘브랜드, 사양 및 브리핑(Brands, Specification&Briefing)’, ‘디자인(Design)’, ‘아트워크&복제품(Artowrk&Repro)’, ‘플렉소 제판(Flexo Platemaking)’, ‘인쇄와 잉크 매니지먼트(Print&Ink Management)’, ‘피니싱(Finishing)’ 등 새로운 영감을 전달하는 6개의 영역을 걸쳐 소개한다. 각 영역에서는 혁신적인 주요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영역뿐만 아니라 Enfocus가 참가하며 팬톤은 컬러 영감과 디자인을 위한 팬톤 가이드와 도구를 판매하고 전시할 계획이다.   



브랜드, 사양 및 브리핑 영역

이 영역은 브랜드와 디자이너, 프리미디어 관계자 등 인쇄 포장 산업을 둘러싼 이해 관계자를 연결하고 MIS(경영정보시스템)와 ERP(전사적자원관리), PIM(개인 정보 관리용 소프트웨어), MRM(마케팅 리소스 관리) 및 콘텐츠 관리 등의 비즈니스 시스템과의 통합 등 전체적인 포장 생산 공정에 초점을 맞출것이다. X-Rite는 브랜드 소유자가 지속적으로 복합적인 기질, 인쇄 프로세스, 위치를 넘어서 지속적으로 컬러를 커뮤니케이션하고 선택, 관리 할 수 있도록 새로운 도구를 전시할 예정이다. 주요 솔루션은 X-Rite PantoneLIVE 디지털 컬러 매니지먼트를 포함한다.


디자인



이 영역의 초점은 신속하게 정확하게 이벤트에 엄격한 브랜드 오너의 사양을 충족하도록 디자인을 창작하는 것이다. 빠른 시장 출시 시간과 생산 비용 이전에 달성할 수 있는 디자인을 보장할 수 있는 능력은 생산과 물류, 디자인을 연결하는대 지급된다. 3D와 디지털 컬러 시각화 지원 브랜드 승인 및 복잡한 POP 디스플레이 및 포장 설계 시간을 구동한다. 전반적인 품질관리를 위해 초기 자동 오류 검출을 향상시킬 수 있다. 팬톤 컬러 가이드와 X-Rite CAPSURE, X-Rite i1Pro 솔루션, 포장 및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위한 Artios CAD, 사실적인 소매 리테일샵 환경 시각화를 위한 3D와 스튜디오 스토어 비쥬얼라이저 등이 소개된다.


아트워크&복제품

이 영역에서는 효율적으로 인쇄 준비 아트워크와 재작업을 피할 수 있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영역에서의 전시 솔루션은 작업이 더 나은 제어 및 간소화 워크플로우로 시험 인쇄를 통해 실행하는 더 작은 작업이 큰 숫자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준다. 방문객들은 생산 준비 파일에 대한 증거에서 컬러의 정확한 번역을 보장하기 위한 최신 기술을 볼 수 있다. 이 영역에서는 온라인 콜라보레이션과 아트워크 승인을 위한 Esko WebCenter, WebCenter 콘텐츠 매니지먼트, ArtPro+, 자동화 엔진 워크플로우를 통한 자동화 소프트웨어 새로운 PDF 프리프레스 편집기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방문자들은 이 강력한 조합의 데모 시연을 통해 아트워크 QA 프로세스에서의 시간과 오류 절감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X-Rite i1 Pro 솔루션 제품군과 QC 라이트 부스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CDI Crystal 5080 XPS

플렉소 제판

플렉소 제판 공간에서는 고객이 플렉소 플레이트 생산 컨트롤을 통해 더 일관된 품질의 플렉소 판을 생산하면서 빠른 제판 생산 처리 시간을 달성할 수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에스코는 에스코의 솔루션으로 디지털 플렉소 제판을 오프셋 제판만큼 쉽게 제작할 수 있게 하는 디지털 플렉소 제판 제작의 단순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새롭게 통합된 플렉소 이미징 솔루션 CDI CRYSTAL 5080 XPS는 CDI(Cyrel Digital Imager) 출시 이후 가장 흥미롭고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이 새로운 플렉소 제판 솔루션은 제판 오퍼레이터 시간의 감소와 운영자 교육 시간 감소 등 인상적인 장점을 제공한다.   


인쇄와 잉크 매니지먼트

디지털과 플렉소, 그라비아, 오프셋 등 복합적인 인쇄환경에 대처하는 방법과 생산 거점의 증가에 맞춰 컬러 일관성을 달성하는 방안을 제기한다. 정교한 잉크 배합 소프트웨어와 컬러 측정 장치가 연결된 최신의 X-Rite 팬톤라이브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기존의 플렉소 인쇄기에서 단기 업무 수익성을 가능하게 하는 고정된 컬러 팔레트(확장된 가뭇) 인쇄 솔루션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으며, 확장된 가뭇 인쇄는 고객의 잔업 전환 시간과 프레스 다운타임 감소, 하루의 단기 작업 생성, 미디어의 폐기물 및 잉크의 재고를 줄일 수 있다. 또한 프레스 가동 시간을 50%가량 증가시키고 각 작업 전환 당 인쇄 폐기물을 34%가량 감소시킬 수 있다. 주요 솔루션은 확장된 가뭇 인쇄를 위한 Esko Equinox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X-Rite InkFormulation 소프트웨어, PantoneLIVE 프라이빗 클라우드, PantoneLIVE 간소화 서비스, ColorCert, eXact Xp와 IntelliTrax2 등이다.


피니싱

▲ Kongsberg XP


이곳에서는 포장과 사인, 디스플레이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디지털 피니싱 활용을 통해 각 기업의 목표량을 달성할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Kongsberg 디지털 커팅 솔루션은 생산 관리 워크 플로우 소프트웨어로 절단 테이블을 통합하여 유형별 처리량의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높은 작업 처리량 달성과 감소된 작업 시간, 납기 스케쥴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Esko Kongsberg 테이블과 i-cut 스위트 워크플로우 자동화 소프트웨어, 워크플로우 자동화 소프트웨어, 패키징과 디스플레이를 위한 구조 디자인 소프트웨어 Artios CAD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