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06] Pre-드루파(Drupa) Press Confernce-캐논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DRUPA

by 월간인쇄계 2016. 10. 6. 16:46

본문


캐논의 유럽 상업인쇄 그룹 디렉터인 피터 울프(Peter Wolff)씨는 “캐논은 잉크젯과 토너 등 모든 디지털 솔루션 플랫폼에 있어 선도적인 공급업체입니다. 프로덕션 프린팅에 리더십을 갖고 있으며, 잉크젯 기술에 있어 광범위한 기술은 물론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캐논은 drupa를 통해 높은 생산성과 품질, 그리고 기술력을 갖춘 제품을 기반으로 상업인쇄 시장은 물론 기업 인쇄 시장의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솔루션들을 소개할 예정입니다”라고 drupa에서의 캐논 전시에 대한 내용을 요약했다. 실제 그의 언급대로 캐논은 오세를 인수 합병한 이래, 특히 유럽 지역에서 프로덕션 프린팅에 있어 그 리더십을 견고히 했다.

캐논은 그동안 드라이 토너 및 잉크젯, 연속지 및 낱장, 그리고 스몰 및 라지 포맷의 각각의 방식들을 모두 채택함으로 40년 이상의 디지털 인쇄 시장에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모든 어플리케이션에 걸쳐 방대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울프씨에 따르면, 캐논은 연간 유럽지역에서 4,500대 이상의 토너 프레스를 판매하고 있으며, 디지털 컬러 프레스는 29%에 달하는 시장 점유율로 유럽 1위를 차지하고 있다. ImagePRESS C800시리즈는 2014년 출시된 이래 3,000대 이상의 판매를 이룩했으며, 전체 토너 시장은 109%의 연간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반면, 캐논 토너 사업은 연간 129%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잉크젯은 사업의 경우, 연간 114대의 캐논 잉크젯 제품이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60% 이상의 유럽시장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다. 캐논은 2015년 연속지 잉크젯 시장에서 10% 이상의 장비 설치 증대를 거뒀으며, 디지털 컬러프레스 시장에서는 40% 이상의 성장을 이룩했다고 한다.

캐논의 전문성은 워크플로우, 솔루션, 인쇄, 그리고 후가공으로 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다는 것이며, 이번 drupa 부스에서는 이러한 전문성을 세분화 해 상업인쇄,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출판, 광고 및 크리에이티브, 사진, 패키징, 그리고 산업용 및 기능성 인쇄(아리조나 및 3D) 부문의 전시를 각각 구분해 선보일 계획이다.

캐논이 이번 drupa에서 내건 슬로건은 ‘Unleashprint’이다. 이는 커뮤니케이션과 창작에 있어 인쇄는 지적인 매체이라는 내용을 내포하고 있다. ‘인쇄는 강력하고 측정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툴로 기술 혁신, 사업 모델 변환, 그리고 영감을 주는 매체’라는 것을 캠페인 형식으로 전개해 나감으로 인쇄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를 부여하는 것이 캐논이 ‘Unleashprint’라는 슬로건을 내걸게 된 배경이라고 한다. 여기서 기술혁신은 지적인 end-to-end 솔루션은 물론, 재료와 전체 생산성의 균형을 잡고, 사업 역량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솔루션을 공급함으로 기술혁신을 수립해 나간다는 것이다. ImagePRESS C10000VP 고성능 인쇄기의 경우 캐논의 기술혁신이 접목된 제품으로 2015년 유럽에 80유닛이 판매되었다고 한다. 사업 모델 변환은 변화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사업에의 도전 요소에 대응하며, 연계된 서비스 분야로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영감을 준다는 것은 제품 제공을 확대하고, 인쇄에 부가가치를 제공하며, 새로운 매출 스트림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캐논이 drupa에서 선보일 제품들은 VarioPrint i300 매엽 잉크젯 프레스를 비롯해 imagePRESS C10000VP, 분당 80페이지 인쇄가 가능한 디지털 토너 프레스 imagePRESS C8000VP, 표준 오프셋 코팅 용지에 높은 이미지 품질 구현이 가능한 imageStream 2400 등이다. 그리고 여기에 컬러매니지먼트 툴박스로 여러 인쇄기에 걸쳐 안정된 품질 레벨을 구현할 수 있는 컬러 컨트롤 스윗(Color Control suite), TrueProof v.5.0, 그리고 ColorStream 6000Chroma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ColorStream 6000Chroma는 새로운 연속지 잉크젯 프레스로 우수한 컬러 이미지 인쇄를 제공하며, 분당 48~127m의 인쇄가 가능하다고 한다. 완전 자동화된 온디맨드 서적 인쇄를 할 수 있으며, 완벽히 통합된 시스템을 제공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