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09] K-PRINT WEEK 2016 Contribution - 한국HP

_국내전시 리포트_/K-PRINT

by 월간인쇄계 2016. 10. 31. 17:28

본문


한국HP는 K-PRINT WEEK 2016에 참가해 HP 라텍스 프린터와 HP 사이텍스 프레스를 선보이며 이를 활용한 확장된 인쇄 비즈니스 영역을 제시할 예정이다. 용제로 불가능한 부분에도 사용할 수 있어 친환경 용제보다 응용 범위가 넓어지고 수익 잠재력이 더욱 높아지는 HP 라텍스 인쇄는 유연한 코팅 및 비코팅 재료를 광범위하게 선택하고 비닐과 배너를 넘어 필름과 종이, 작품, 캔버스, 벽지까지 활용 어플리케이션의 폭을 넓혀 나가고 있다. 그 중심에서 라지 포맷 시장의 변혁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신형 와이드 포맷 프린터 HP 라텍스 1500을 비롯해 HP 라텍스의 대중화를 이끈 Best Seller 제품 HP 라텍스 360, 생산성과 생산 공정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킨 HP 라텍스 570 등 HP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을 이번 전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비용 효과적으로 단기 및 중기 생산을 지원해 맞춤형 관계 마케팅 및 빠른 주기의 포장 시제품 생산이 가능한 HP 사이텍스 17000에 대한 비즈니스 상담이 현장 부스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1. HP라텍스 1500

실용적인 3.2m(126”)의 초광폭(Wide Format) 프린터인 HP 라텍스 1500은 라텍스3000 시리즈의 보급형 모델로 성능이나 가격을 좀 더 실용적으로 재구성한 제품이다. 실외품질기준 75m2/hr의 출력속도와 3세대 라텍스 잉크의 최대 장점인 스크래치 방지 기능으로 우수한 내구성의 제품을 생산하며 특히, 새롭게 출시된 양면 백릿 키트 옵션을 사용하면 조명/비조명 상태에서 색상이 동일한 효과를 내는 출력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직관적이며 안정화된 자동 출력 시스템으로 초보자도 기본적인 장비구동이 가능하다.


2. HP라텍스 360

가장 일반적인 1.6m(64”)의 HP라텍스 3세대 프린터인 HP 라텍스 360은 HP라텍스 프린터의 대중화를 이끈 Best Seller로 제품으로 꼽히고 있으며 2014년 출시 후 거의 하루에 한대씩 꾸준히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 제품은 실내품질기준17m2/hr의 속도로 출력즉시 완전 건조되어 후가공이 용이하고 빠른 납기를 맞추기가 수월하다. 이와 함께 내장 I1 (분광광도계)로 자체적으로 ICC 생성이 가능하며, OMAS(광학 용지 진행 센서)를 통해 출력 시 발생할 수 있는 밴딩을 최소화한다. OMAS를 이용하여 블록아웃 배너 등의 양면 출력 시 자동 정렬이 가능하며, 잉크 컬렉터 킷을 이용하여 다공성 소재(메쉬, 텍스타일 등)에도 장비에 무리를 주지 않고 출력할 수 있다. 또한 8” 대형 터치 패널로 프린터를 모두 작동하며, 원하는 때에 동영상형태의 도움말 시청도 가능하다. 


3. HP라텍스 570

K-PRINT WEEK 2016을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HP 라텍스 570은 실내품질기준 23m2/hr의 빠른 고품질 출력이 가능하며, 스핀들이 없고 더욱 강력해진 미디어 로딩 시스템으로 생산성을 극대화(최대55kg 롤 사용가능)한다. 

또한 상태표시 램프와 모바일 앱을 통해 프린터의 상태를 원격으로 파악할 수 있으므로 대량 출력생산 라인을 효율적으로 구축, 관리할 수 있다. 피크 시즌에 출력작업이 몰리는 경우에는 내장 컬러 에뮬레이션 기능을 사용하여 기존의 HP라텍스 3세대 제품군과 손쉬운 분산작업도 가능하다. 한편 오는 9월 7일에는 HP 사옥에서 HP 라텍스 570 정식 출시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4. HP 산업용 디지털 평판 Press

신제품인 FB17000은 최대 1.6×3.2m크기의 판재를 시간당 200장까지 출력할 수 있는 골판지용  디지털 프레스이다. FB17000은 HP 디지털 프린터의 장점인 고품질, 소량 출력이 가능하다. 기존 제품에 비해 더욱 개선된 소재 핸들링 시스템은 팔레트 단위의 소재를 연속으로 출력할 수 있고, 소재의 변형을 자동 수정하여 출력하므로 생산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HP 산업용 평판프린터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 및 샘플은 부스에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HP 라텍스 기술

HP라텍스는 실내 외 광고 및 인테리어 등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수성기반의 친환경 출력기술이다. HP라텍스는 수성 타입의 잉크를 사용하므로 고품질, 친환경, 쉬운 유지보수, 쉬운 사용법 등 수성 시스템의 장점을 누릴 수 있는 동시에 잉크의 라텍스 성분을 이용하여 실외에서도 견딜 수 있는 강솔벤 수준의 내구성을 가진 출력물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수성, 솔벤트에 비해 소재표면코팅에 영향을 적게 받으므로 벽지 켄버스 종이류 레자 등의 소재를 사용하는 인테리어 장식, 각종 소품 등 산업용 시장에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글_한국HP 강동수 차장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