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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계2017.02] Focus-㈜연합프로세스

_기업탐방_/비즈니스포커스

by 월간인쇄계 2017. 2. 7.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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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에서 출력, 인쇄, 후가공까지 인쇄관련 토털서비스 제공 기업 ㈜연합프로세스(대표이사 김창석/www.yhprocess.co.kr)가 지난해 9월 국내 1호기로 도입한 스코딕스 울트라 프로 포일(이하 스코딕스 울트라 포일/Scodix ultra pro with foil)에 대한 테스트를 마무리하고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스코딕스는 아날로그 박 개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패턴의 디자인과 용지에 대한 테스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약 3개월 여의 기간 동안 연합프로세스에서는 수백 가지 패턴과 디자인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스코딕스 본사 관계자들도 놀랄 정도로 스코딕스 울트라 포일로 구현할 수 있는 기능과 범위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그 동안 테스트 한 샘플 패턴과 디자인을 모은 샘플북과 이를 활용한 탁상용 캘린더와 회사 홍보 카탈로그, 스코딕스 울트라 포일 도입과 서비스 개시를 알리는 포스터의 제작을 마무리한 연합프로세스는 잠재고객들과 디자이너들에게 이를 배포하기 시작했다.

김창석 대표이사는 “디자인과 출력, 인쇄, 후가공까지 인쇄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해 온 연합프로세스는 2007년 HP 인디고 도입 이후, 가변시스템 개발과 온라인사업부 발족을 통해 소량 다품종 인쇄물에 대응할 수 있는 준비를 이어왔으며 스코딕스 울트라 포일의 도입과 본격 가동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인쇄서비스 제공을 위한 마지막 방점을 찍는 것이 될 것”이라고 이번 도입에 대해 설명했다.

95년 미쓰비시 대국전 5색, 4색 인쇄기를 기반으로 인쇄, 출력 전문기업으로 설립된 이후 HP Indigo 5500/10000 Digital Press와 CtP 출력시스템, 고품질 실사출력 장비 엡손 Styles Pro 9880 등을 도입하고 가변시스템 개발(2013년), 온라인사업부 발족(2015년)을 통해 대량 인쇄물 뿐 아니라 디지털 가변 소량인쇄물까지 그 취급 범위를 넓히고 있는 연합프로세스는 이번 스코딕스 울트라 포일 도입을 통해 고객에게 단순히 ‘보는’ 인쇄물을 넘어 다양한 촉감을 통해 입체감과 신비감, 그리고 ‘특별함’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백화점과 수입차 브랜드, 대학교, 건설회사 등을 주요 고객으로 하고 있으면서 고급 카탈로그, 인증/증명서, 고급 쿠폰북, VIP고객 대상 발송 가변 리플렛 등을 작업해 온 연합프로세스에서는 이번 도입을 통해 이와 같은 고급 인쇄물에 보다 높은 가치와 품격을 더 할 수 있게 되었다.


▲ 연합프로세스 김창석 대표이사


시각 뿐 아니라 촉각을 통해 고객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가장 진화된 장비

- 스코딕스 울트라 프로 포일

스코딕스 울트라 포일은 시간당 최대 1,250매(B2사이즈 기준)의 생산성을 기반으로 시각 뿐 아니라 촉각을 통해 고객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가장 진화된 장비라고 평가받고 있다.

스코딕스의 4CCD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스코딕스 RSP(Rotate, Scale, Position)기술은 카메라를 통해 매장이 급지될 때마다 다른 이미지 위치를 실시간으로 분석해서 폴리머가 정확한 이미지 위치 위에 작업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섬세한 선이나 작은 이미지에도 정확하게 박이나 엠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원패스 다농도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도 스코딕스 울트라 포일이 가진 강점이다.

하나의 이미지 안에서도 서로 다른 높이의 작업을 통해서 고객에게 색다른 촉감을 안겨줄 수 있는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다.

연합프로세스에서는 스코딕스 울트라 포일에 대한 고객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별도의 온라인사이트(www.scodix.co.kr)를 개설해서 스코딕스에 대한 장비의 소개와 기술적 특징, 디자인 방법, 다양한 샘플을 소개하고 있으며 사이트 안에서 상담과 주문제작까지 바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보다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도록 활발한 연계활동을 진행할 것

지난 drupa 2016에서 스코딕스는 전시 기간 중 100 세트가 넘는 판매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drupa 데일리 뉴스 1면에 크게 실릴 정도로 큰 화제를 모았는데 특히 부스 안에서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스코딕스 울트라 포일 장비를 통해 인쇄해 준 스코딕스 포일 포트레이트(Scodix Foil Portrait)에는 항상 긴 줄이 늘어설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김창석 대표이사는 서울시 중구 필동에 위치하고 있는 회사의 특성을 활용해서 남산골 한옥마을을 찾는 중국 관광객들에게 스코딕스 울트라 포일로 기념사진을 제작, 숙소로 배송해 주는 서비스와 같은 관광산업과 연계한 제품 개발을 포함, 다양한 분야와의 연계 상품을 자체 디자인팀을 통해 제안하면서 새로 오픈하는 사이트(www.yhprocess.co.kr)를 통해 B2C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코딕스 울트라 포일 인쇄물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보다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창석 대표이사는 “그 동안 인쇄물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맡아 왔지만 이제 인쇄는 단순히 ‘보는’ 인쇄물을 넘어 개별 고객의 감성에 어필하면서 다양한 촉감을 통해 보고 버리는 것이 아닌 오랫동안 두고 소장하고 싶은 아이템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인쇄물이 이러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때 단가 경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업인쇄물 시장이 아닌 보다 높은 부가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이 만들어 질 수 있을 것이다”고 인쇄물의 새로운 가치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드러내며 “연합프로세스가 가장 앞에 서서 적극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또한 연합프로세스는 2월 1일 온라인사이트(www.yhprocess.co.kr) 오픈과 함께 스코딕스 울트라 포일을 활용한 다양한 인쇄물 제작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가입하는 신규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연합프로세스

서울 중구 퇴계로 36가길 64, 상진빌딩 2층

전화 02)2272-3830┃팩스 02)2273-6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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