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10] Summit-HP

_인쇄업계관련_/세미나&컨퍼런스

by 월간인쇄계 2017. 12. 11. 13:34

본문


‘HP 인디고 VIP Experience Summit’이 지난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한국에서 개최되었다.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전역의 15개국에서 200여 명이 넘는 협력업체 관계자들과 고객들이 초청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승리를 위한 새로운 방식(New Ways to Win)”이란 주제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끌어 나가기 위한 HP의 총체적인 디지털 인쇄 솔루션 역량과 함께, 혁신적인 신규 어플리케이션들이 소개 되었다. 또한, 발표자로 참석한 협력업체 및 고객사들은 다양한 경험과 모범 사례를 공유함으로 써밋에 참가한 VIP 유저들에게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이바지 했다.

참석자들은 행사 첫 날과 셋째 날, 국내 HP인디고 사용업체 및 협력업체 견학과 더불어 HP인디고 데모 센터가 위치한 ㈜풀린키(대표 김일영)에서 전 세계 HP인디고 사용자들의 다양한 인쇄 샘플들을 비롯해 미디어와 솔루션 협력업체들이 제시하는 새로운 미디어와 솔루션들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 프로그램으로는 한국의 대표적인 디지털 인쇄 서비스 제공 업체이자 콘텐츠 제공 업체인 ㈜한국학술정보를 비롯해 메이비원㈜, ㈜아이앤피, 카피코 등과 같은 유수의 디지털 인쇄사들과 라미네이팅 장비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지엠피를 방문했으며, 한국의 기업들과 브랜드, 광고 에이전시, 출판사 및 교육 기관들이 HP의 디지털 인쇄를 통해 어떻게 그 가능성을 재창조하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둘째 날은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MVL호텔에서 HP에서 마련한 컨퍼런스 및 미디어와 솔루션 협력업체들의 전시에 참가했다. HP는 HP인디고 PSP 협력사들과 함께 전 세계 시장을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영국의 원더블리(Wonderbly)와 인도네시아의 프린터러스(Printerous) 등의 발표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인쇄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했으며, 국내 레드프린팅의 사례 발표 및 패널 토론을 통해 HP인디고 사용자들이 얼마나 디지털 인쇄가 갖고 있는 장점을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극대화 하고 있는가에 대한 예를 잘 보여주었다. 참가자들은 일련의 발표를 통해 디지털 인쇄산업계에서 경쟁 우위를 지켜나가기 위해 필요한 신규 어플리케이션과 그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 받았으며, 디지털 워크플로우 및 후가공 솔루션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데 있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가에 대해 교육 받을 수 있었다. 

HP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그래픽 솔루션 사업부의 총 책임자인 마이클 보일 (Michael Boyle)은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전역의 브랜드들은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마케팅 시간을 단축하며, 공급망을 최적화 하는 동시에 제품을 위조품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을 필요로 합니다. HP는 브랜드들이 이러한 과제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혁신적인 디지털 인쇄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는 동시에 높은 시장 경쟁 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라며, HP가 우수한 라벨 및 패키징 디지털 인쇄 제공을 통해 브랜드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그 시장을 새롭게 변혁하며 리드해 나가고 있다는 것을 강조 했다. 

HP의 라벨 및 패키지 디지털 인쇄는 이를 제공하고 있는 인쇄 서비스 제공 업체들을 비롯해 그 비즈니스의 이점과 탁월한 가능성을 경험한 브랜드들이 증가함에 따라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전역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번 써밋을 통해 HP는 이러한 성장가도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임을 다시금 입증해 보이는 계기를 가졌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