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12] Society-(사)한국인쇄학회

_인쇄업계관련_/인쇄단체 및 학회

by 월간인쇄계 2018. 3. 14. 12:19

본문


(사)한국인쇄학회(회장 오성상/www.kgcs.or.kr)의 2017년 추계학술논문발표회가 지난 11월 17일 PJ호텔에서 개최되었다.

국군인쇄창 박진학 창장과 대한인쇄문화협회 유창준 전무이사 등 인쇄업계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발표회는 출판산업의 현황과 포장인쇄의 관리, 친환경 인쇄 판재, PDF 2.0 등을 주제로 한 초청강연과 ‘저알콜 및 무알콜 습수액의 사용에 따른 인쇄 품질’이라는 주제의 산업체 기술보고로 구성되어 인쇄출판업계의 최근 현황과 부자재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발표회 시작과 함께 오성상 회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제조업과 관련 4차산업혁명에 대해 여러 가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지만 결국은 해당산업에서 얼마나 인재를 잘 길러내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하면서, “오늘 발표회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해 주신만큼, 서로에게 유익한 이야기들이 오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진학 국군인쇄창장은 “이러한 학술세미나가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논의하고 그 해결책을 찾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며, 국군인쇄창도 인쇄학회와의 긴밀한 연대를 통해 향후 발표회에서 이러한 현장 문제들과 해결책들이 많이 논의되고 정리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초청강연 & 산업체 기술보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