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8.04] 정기총회-(사)대한그래픽기술협회

_인쇄업계관련_/인쇄단체 및 학회

by 월간인쇄계 2018. 9. 18. 14:00

본문


2004년 국내인쇄산업의 자생적 성장기반 구축과 공동번영, 화합발전을 위해 설립된 (사)대한그래픽기술협회(회장 박삼도)가 지난 3월 27일 국도호텔에서 열린 2018 정기총회에서 제4대 신임회장으로 월드레이저 박삼도 대표를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대한인쇄연합회 고수곤 회장과 김남수 서울인쇄조합 이사장, 홍사룡 경기도인쇄기술협회 회장, 오성상 한국인쇄학회 회장, 남원호 서울인쇄조합 전 이사장과 더불어민주당 김태랑 고문 등 인쇄업계관계자와 내외빈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제13회 대한민국인쇄산업대상 시상식과 김범식 회장의 개회사, 김태랑 고문의 축사, 감사보고, 안건심의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범식 회장은 개회사에서 서울서밋과 ISO TC130 세계총회, 인쇄기 관세 감면 지정과 FTA. 인쇄산업 정책 등 대정부 건의 등 협회가 인쇄산업의 위상을 높이고자 추진해왔던 사업들을 이야기하고 앞으로도 대한민국 인쇄산업 및 기술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제 인쇄표준화 사업에 대한 적극 지원과 정부 재정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의 적극추진, 협회 신규 수익사업 개발, 회원사 지원활동 및 유대강화 사업 등을 통해 협회의 위상과 역할을 제고하고 인쇄산업 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질 것”이라고 협회차원의 계획을 밝혔다.

이날 안건심의에서는 협회의 명칭을 ‘대한그래픽기술협회’로 변경하는 것을 결의했다.

해외에서는 이미 그래픽이 인쇄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으며 국내외 유수 인쇄관련기관에서도 그래픽을 사용하고 있는 곳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번 명칭변경을 통해 협회에서는 인쇄산업 본연의 영역을 되찾고 그 사실을 각인시키기로 했다.

협회의 영문 명칭은 ‘KOREA GRAPHIC TECHNOLOGY ASSOCIATION(약칭 KOGRA)’으로 하기로 했다.



이어진 임원 개선에서는 제4대 신임회장으로 월드레이저 박삼도 대표를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김범식 전임회장은 “그 동안 박삼도 신임회장께서 협회 사업에 많은 도움을 주셨고, 향후에는 특히 정부지원을 받는 등에 있어 훌륭한 능력을 보여 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박삼도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현재 우리나라 인쇄산업은 세계 최고의 설비를 보유한 반면 그 기술력과 정보력은 최하위인 인쇄종주국에서 인쇄종속국이 되어 버렸다”고 하면서, “이제 고민만 하고 방임하는 단계에서 벗어나 대한그래픽기술협회라는 새 이름을 통해 인쇄산업 본연의 영역을 되찾고 다른 선진국처럼 기술력에 있어서도 정상궤도에 오르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우선, 인쇄가 그래픽이라는 산업 본연의 영역을 되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인쇄산업 분야를 포용하고 분과별 기능을 활성화해 그래픽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실질적인 정부지원의 토대를 마련하면서, 제대로 된 인쇄산업의 인식 확대 및 풍토를 조성하는 등의 사항들을 임기 내에 실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힌 박삼도 신임회장은, “저를 비롯한 임원 분들이 열정과 땀으로 인쇄산업의 올바른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인쇄인 여러분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인쇄의 발전과 제도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취임사를 마무리했다.

신임회장으로 선출된 박삼도 회장은 45년간 특수인쇄인 라벨인쇄업계에 종사하면서 오로지 외길 인쇄인으로서 우리나라 인쇄산업 발전을 위하는 마음으로 한국레이벌인쇄협회를 설립, 초대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또한 그동안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라벨인쇄업계 300여명의 증언을 간추려 한국 레이벌 발전사를 발간, 우리나라 라벨인쇄산업을 반추하고 이를 바탕으로 발전시키는 초석을 다지고자 노력해 왔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 앞서 진행된 제13회 대한민국인쇄산업대상 시상식에서는 ㈜성도GL 장길주 부사장(경영혁신)과 ㈜한국이앤엑스 김정조 대표이사(산업개척), ㈜미유캠테크 이은종 대표이사(기술혁신), ㈜삼우아트 김재명 대표이사(산업진흥)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상했으며 고태협 하이테크에스씨 대표(경영혁신)와 남영호 Best Graphics International 본부장(산업개척), 이재일 일진PMS㈜ 이사(기술혁신), 유건룡 한국폴리텍대학 인쇄디자인과 교수(인력진흥)가 협회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대원잉크화학 김기현 사원과 한국하이델베르그㈜ 박상원 상무이사, 두선산업㈜ 박양규 인쇄팀장, ㈜월드레이저 오준호 실장, ㈜성도GL 정경식 과장 등 우수임직원들에게는 협회장 표창이 수여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