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8.11] Business Focus-㈜아세아피엔씨

_기업탐방_/비즈니스포커스

by 월간인쇄계 2018. 11. 7. 16:42

본문


Q 먼저 아세아피엔씨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A 1986년 부산 보수동에서 아세아라미네이팅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아세아피엔씨는, 초량인쇄타운을 거쳐 지금의 감천항로 사옥에 이르기까지 32년 간 라미네이팅과 코팅을 중심으로 금은박과 UV코팅 등 인쇄 후가공 전반을 아우르는 전국 최대규모의 설비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설립 초기에는 부산에서 일본으로 쇼핑백을 수출하는 업체의 라미네이팅 작업을 전량 맡아서 일본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으며, 이후 해당업체가 국내에서 고급 쇼핑백 시장을 열고자 직접 일본에서 제대기를 수입, 제작했을 때에도 해당 물량의 라미네이팅을 도맡아 하면서 풍부한 노하우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요 작업물량은 일반 라미네이팅과 건강보조식품, 전자제품, 박스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처음 UV코팅 장비를 도입했을 때만해도 부산에서는 UV코팅 물량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 당시 시장 흐름을 봤을 때, 수성코팅이나 오버코팅보다는 제품품질이 더 높기 때문에 일반 수성코팅을 대체해서 UV코팅작업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그 당시 노키아 핸드폰 박스를 모두 UV코팅으로 작업했으며, 롯데제과 빼빼로 박스의 UV, 금박, 엠보 작업을 했었습니다. 최근에는 음료수 선물패키지와 해외 수출용 의약품패키지 등의 물량도 작업하고 있습니다.

주요 보유 장비로는 수성건식 라미네이팅 장비 2대와 UV코팅장비 1대, 금박기 2대 등이 있으며 최근 1대의 장비로 창문라미네이팅을 비롯 다양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고품질.친환경 열컷팅 수성 창문라미네이팅 장비 JIMAX를 도입했습니다.



Q 아세아피엔씨가 타사와 차별화되는 강점은 무엇이 있습니까. 

A 예전에는 부산에서 유일하게 라미네이팅으로 수출까지 했었기 때문에, 품질에 있어 타사와 확실하게 차별화된다고 오랜 시간 인정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장비들이 많이 좋아져서 타사 품질도 많이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차별화한 부분이 타사보다 납기를 더 빠르게 한 것입니다. 

사하구 일대에서 주야로 운영하고 있는 곳은 저희 밖에 없기 때문에, 저녁에 인쇄물이 입고되면 다음 날 아침에 출고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지금은 라미네이팅 뿐 아니라 UV코팅, 금박까지 설비를 갖추고, 저녁에 인쇄물 입고되면 라미네이팅에서 UV코팅, 금박작업까지 다 마무리해서 오전에 출고될 수 있다는 것이 저희가 가진 큰 강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타사보다 단가가 조금 비싸도 아세아피엔씨에 가면 안정적으로 배송문제가 해결되고, 공정별로 인쇄물을 옮겨 다닐 필요가 없이 한 곳에서 다 빠르게 해결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작업 난이도가 높거나 빠른 납기가 필요한 물량들은 저희에게 의뢰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대량물량은 저희보다 잘 할 수 있는 곳이 거의 없다고 자부하고 있는데, 이번 장비 도입으로 창문라미네이팅 작업을 자동화함에 따라, 이 시장을 열어갈 수 있게 되었다고 봅니다.




Q 부산 경남지역에서 창문라미네이팅 관련 물량은 어떤 상황입니까.

A 이전에도 창문라미네이팅 물량은 있었지만, 일반 라미네이팅이 장비 개발이 이어지면서 빠르게 자동화되는 사이, 창문라미네이팅은 최근까지도 대부분 수동으로 작업을 진행하다 보니, 여전히 수작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생산성은 낮고, 정확성도 떨어지고, 원자재 가격이 많이 들고, 단가는 높아지게 되면서, 이제는 발주처에서 창문라미네이팅 작업 발주는 꺼리게 되었습니다.

창문라미네이팅은 안의 내용물을 볼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좋은데, 대량생산을 할 수 있는 장비가 없다보니, 시장 자체가 거의 없다시피 했는데 이번 장비 도입을 통해 창문라미네이팅 물량이 점차 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Q 장비 도입을 결정하시게 된 직접적인 계기가 궁금합니다.

A 발주처에서 물량을 발주하고자 할 때 창문라미네이팅 물량은 다른 업체로 분리 발주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컸고, 자체적으로 수작업으로 그 물량들을 소화하기에는 수지타산이 맞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몇 년 동안 창문 라미네이팅 장비 도입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작년에 대만 회사도 가보고, 일본도 갔었습니다. 하지만 일본은 장비 가격이 너무 비싸고 접착제도 국내 실정에 맞지 않았으며, 대만 장비도 역시 국내 작업 현장과의 적합도에서 괴리가 너무 컸습니다. 

실제로 국내 일회용 도시락박스 업체가 다른 브랜드의 창문라미네이팅 장비를 도입했다고 해서 직접 가서 확인해 보니, 작업 정확도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결국, 해당 업체도 창문라미네이팅 물량은 외주로 주고, 그 장비로 일반 라미네이팅 작업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광천피앤씨에 도입된 JIMAX를 보고 작업 속도와 정확성, 가격까지 맞아서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지성기계에서 도입한 열컷팅 수성 창문라미네이팅 장비 JIMAX는 최근 부산 지역에서 전지 크기의 인쇄장비가 많이 도입되는 것에 대응하기 위해, 보다 큰 폭의 용지가 급지 되는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Q 부산지역에서 창문라미네이팅을 적용하는 물량은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A 아무래도 지역 특성상 주로 수산물이 많습니다. 명절용 건어물 선물세트와 러시아로 수출하는 새우, 명태, 대구 박스에 창문라미네이팅을 많이 적용하는데, 이런 물량도 양이 제법 되는 편입니다.

이제 장비 도입 두 달째이기 때문에 아직 전체 작업물량에서 창문라미네이팅의 비중은 미미하지만, 향후에는 매출신장과 부가가치 창출에 나름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열컷팅 수성 창문라미네이팅 장비 JIMAX는 창문라미네이팅 뿐 아니라 일반 라미네이팅 작업도 가능하고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전체 작업 효율을 높이는데 있어서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Q 향후 계획에 대해 말씀 부탁 드립니다.

A 이제 부산.경남지역에서 처음으로 창문라미네이팅 장비를 도입한 만큼, 해외 수출 수산물과 고급 화장품 패키지 등 창문라미네이팅이 접목되는 인쇄후가공 물량이 더 늘어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내부적으로는 더욱 효율적인 작업환경을 만들면서, 직원들에 있어 보다 나은 근무여건이 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생각입니다.

무엇보다 1986년 설립 이후 항상 기술적인 면이나, 품질, 납기에서 시장을 선도해 온 만큼, 앞으로도 최상의 제품으로 고객의 기대에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세아피엔씨(ASIA P&C CO., LTD.)

본사.1공장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천항로190번길 20 

전화 051)262-4316 │ 팩스 051)262-6163



2공장

부산광역시 사하구 장평로 190번길 10

전화 051)806-4625 │ 팩스 051)806-4626





고품질 친환경 열컷팅 수성 창문라미네이팅 장비 – JIMAX



이번에 ㈜아세아피엔씨에서 부산지역 처음으로 도입한 고품질 친환경 열컷팅 수성 라미네이팅 장비 JIMAX는 ㈜지성기계(대표이사 전용환/www.jsflcd.co.kr)에서 국내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최소 390mm(W)×390mm(L)에서 최대 1220mm(W)×1060mm(L)까지 폭 넓은 작업 영역을 자랑한다.

전자동 급지, 라미네이팅, 컷팅, 적재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JIMAX는 컷팅 방법에 있어 스테핑 타입과 열칼 절단, 쪽바퀴 절단, 로타리 절단 등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부산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열컷팅 방식이 장착된 장비가 도입되어 이제 부산지역에서도 OPP보다 저렴한 PET를 활용한 작업이 가능하게 되었다.  

탑형의 빠른 건조방식과 IR등 건조 시스템 방식을 갖추고 있는 JIMAX는 폴리에스터와 나일론 필름, 기타 필름 등을 고속으로 작업할 수 있으며 바우머(Baumer) 정밀 센서의 사용으로 높은 정확성을 실현한다.


바우머(Baumer) 정밀 센서의 사용으로 높은 정확성과 안정성 확보

높은 정확도의 빠른 창문라미네이팅 작업 외에도 일반 수성 라미네이팅과 써멀 라이네이팅, 이 세가지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JIMAX는 다기능성 외에도 높은 작업 정확도로 인해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지금까지 수작업으로 진행되어 정확도와 견고함이 많이 떨어졌던 창문라이미네팅 작업이 JIMAX를 통해 자동화 될 수 있게 됨에 따라 향후 공산품과 캔, 화장품 패키지, 그리고 수산물의 해외 수출 물량 등에서 다양한 디자인을 통하여 제품을 보다  고급스럽게 보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늘어나고 있는 창문라미네이팅 주문량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JIMAX가 가지는 강점은 빠른 속도로 정확한 품질의 창문라미네이팅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 외에  창문라미네이팅 외에 일반 라미네이팅을 빠른 속도로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제 인쇄분야에 있어 새로 장비를 선택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전체 작업공정효율을 높이는데 얼만큼 이바지할 수 있는가인 만큼, 이 부분은 향후 국내시장에서 JIMAX를 평가하는데 있어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지성기계 관계자는 “고품질 친환경 열컷팅 수성 라미네이팅 장비 JIMAX는 기존 유성혼합방식이 아닌, 수성 친환경약품을 사용해서 냄새가 전혀 없으며, 30~50미크론까지 두꺼운 PET필름 작업이 가능하며, OPP필름도 다양한 두께가 작업 가능하는 등 완벽한 창문 접착으로 높은 내구성 구현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국내 실정에 가장 적합한 장비”라고 하면서, “특히 창문 작업을 하지 않을 때에는 빠른 속도로 다른 작업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노후 장비 교체를 고려하고 있는 업체들에게도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비문의|

㈜지성기계 ☎ 031)963-216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