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9.09] 세계의 인쇄 산업 협회 - SGIA(Specialty Graphic Imaging Association)

_인쇄업계관련_/인쇄단체 및 학회

by 월간인쇄계 2020. 2. 10. 11:10

본문


인쇄 산업의 기술적, 사업적 경계가 사라지며, 각 국의 인쇄 산업은 전 세계 시장으로 점점 더 그 범주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산업 종사자들의 커뮤니티 또한 글로벌화 되고 있으며, 정보의 공유 및 사업적 역량 강화를 위해 국제적인 협회나 커뮤니티로 그 네트워킹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월간 인쇄계에서는 이렇게 글로벌 인쇄 산업 시장을 리드해 나가고 있는 전 세계 글로벌 커뮤니티를 앞으로 12회에 걸쳐 소개하도록 하겠다. 이번 호에서는 그 첫 회로  최신 인쇄 산업 기술을 다양한 분야에 가장 빠르게 접목하고 있는 특수 그래픽 이미징 협회(SGIA- Specialty Graphic Imaging Association)에 대해 소개한다.



특수 그래픽 이미징 협회(www.sgia.org, 이하 SGIA) 

SGIA는 최신 인쇄 기술의 통합을 통해 새로운 시장 부문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자 하는 산업, 그래픽, 의류, 섬유, 전자, 패키징 및 상업용 인쇄 커뮤니티의 전문가들을 위한 무역협회이다. SGIA 멤버십은 앞서 열거한 여러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디지털을 빠르게 채택하는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다. 디지털 기술과 기교의 오랜 챔피언으로 SGIA는 디지털 공정이라는 도전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커뮤니티라 하겠다. 어떤 피인쇄체에 무엇을 인쇄하든 SGIA는 특수 인쇄 분야에 속하는 모든 인쇄 부문을 포괄하고 있다. 

SGIA의 미션

SGIA의 미션은 인쇄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정보 및 교육 자원이 되는 것이다. 미국에서 시작된 SGIA는 미국과 캐나다 지역의 디지털 및 스크린 인쇄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있으며, 전 세계 회원사들의 관심 분야에 맞는 서비스와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인쇄 산업 발전을 위해 전 세계 국가 및 지역 협회와 협력, 국가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다국적 커뮤니티를 통합해 인지도를 높이고 정보 교환을 장려하고 있으며, 디지털 및 스크린 인쇄 커뮤니티 리더를 지원하고 있다. 


SGIA 구성

SGIA의 이사회, 위원회 및 자문위원회는 자원 봉사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구성원들은 다양한 이니셔티브 및 커뮤니티 구축 활동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협회의 에너지와 새로운 아이디어의 원천이 되고 있으며, 산업 및 시장 부문에 대한 견해 및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자원 봉사자들은 산업적 경험과 지식을 SGIA 회원들과 공유하는 것 뿐만 아니라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① 자문 위원회 

잉크와 화학 제품 제조자 자문 위원회 : 규제 준수 및 입법 이니셔티브와 관련된 문제에 대한 지침, 지식 및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공급 업체 및 제조업체 자문 위원회 : 지역 사회와 관련된 문제 및 우려 사항에 대한 지침과 조언을 제공하며, 이벤트 참여, 고객 및 새로운 시장에 대한 접근, 산업 연구,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 사회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혜택 및 서비스에 대한 조언을 제공한다.

지속 가능성, 안전, 건강 및 인사 자문 위원회 : SGIA 커뮤니티에서 업계의 새로운 기술 표준 및 규정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② 여성 인쇄인 얼라이언스 

자문 역할을 하는 인쇄 커뮤니티에 여성들의 참여를 이끌고, 이들을 연결하고, 힘을 실어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는 얼라이언스이다. 여성 인쇄인들의 활동과 교육, 그리고 멘토링을 장려, 지도력을 키우고 발전을 도모한다.

③ 청년 전문가 그룹

이 그룹의 목표는 경력 개발과 교육 및 네트워킹 기회를 통해 청년 전문가들의 협회 참여를 높이는 것이다. 이 그룹의 청년 전문가로 선정된 개인은 보다 공식적인 책임을 지게 되며, 협회 회의에 초대 된다. 


SGIA 아카데미(이하 ASDPT) 

1973년 SGIA 이사회가 설립 한 ASDPT(Academy of Screen and Digital Printing Technologies)는 스크린 및 디지털 인쇄 산업의 기술 성장 및 발전에 기여하는 이들의 모임이다. 그래픽, 섬유, 산업 및 전자 인쇄 응용을 위한 스크린 및 디지털 인쇄와 관련 이미징 기술에 장기적으로 공헌하고, 응용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국제 전문가 단체이다. 아카데미 회원은 기술 교육, 상담, 인쇄 이미지 품질 컨트롤 및 업계의 기술 및 상업 개발 촉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아카데미 회원들은 아카데미를 후원하고 있으며, 기술과 관련된 출판 문서를 정기적으로 제출, 검토, 승인 및 추천한다.


SGIA 인증

SGIA에서는 컬러매니지먼트, PDAA 설치, 지속 가능한 녹색 파트너십, 그리고 안전 인식 등에 대한 인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인증 프로그램들은 업계의 전문가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지식, 기술 및 능력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유효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SGIA 인증은 보유자가 업계의 특정 표준을 충족했으며, 높은 수준의 전문 지식과 고급 자격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 


PDAA 인증

설치 비즈니스가 성장함에 따라 산업 안팎을 알고 있는 객관적인 설치자가 만든 인증이 필요하다. PDAA 인증은 특정 제품 라인을 입증된 숙련도를 갖고 개인 및 회사가 자신 있게 모든 설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음을 증명하는 인증이다. 회사의 독립 설치자든 사내 설치자든, 그래픽 설치에 대한 높은 숙련도를 얻으려면 사용되는 광범위한 재료와 도구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강사의 철저하고 객관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SGIA 장학금 프로그램

SGIA 장학금 프로그램은 Specialty Graphic Imaging Foundation을 통해 투자자 및 업계 리더들의 기부금으로 지원되며, 그래픽 커뮤니케이션을 공부하고 인쇄 업계에서 경력을 쌓고자 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PrintingUnited(프린팅 유나이티드)

SGIA가 NAPCO Media와 제휴하여 소유 및 운영하는 신규 전시회로 오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텍사스 댈러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의류에서 그래픽, 패키징, 상업 및 산업에 이르기까지 산업 부문의 인쇄와 후가공 기술 관련 통합 솔루션의 모든 구성 요소를 전달한다.


다양한 컨퍼런스 및 이벤트 개최

SGIA에서는 텍스타일, 어패럴, 와이드포맷, 그리고 특수 인쇄 등을 위한 다양한 컨퍼런스와 이벤트 등을 개최하고 있다. 

디지털 텍스타일 프린팅 컨퍼런스(Digital Textile Printing Conference), SPIRE, THREADX, WFX: Wide-Format Exchange 등의 행사를 개최하며, 각 전문 산업 종사자들 간의 정보 교류와 네트워킹을 도모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