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03] 소셜미디어 시대에도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인쇄된 책의 수요

_인쇄기술정보_/기술기고

by 월간인쇄계 2020. 4. 28. 09:00

본문


예전만큼은 아닐 수 있겠지만, 여전히 연말 연시에는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다이어리를 구매하고 새해의 달력을 통해 한 해의 계획의 세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도 마찬가지인 것 같은데, 모든 형태의 달력 출판사들은 전세계적으로 안정적이며 심지어 일부 지역에서는 약간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DACH 지역(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은 2018년 2%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이 성장은 특이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달력 시장은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의 수치 또한 매우 긍정적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달력 출판사들은 전통적인 찢는 형태에서부터 교육학적인 접근법을 가진 언어 학습을 위한 달력, 그리고 학교에 벽 달력을 정교하게 만들어서 아이들이 학교 생활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숙제 달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식과 주제를 가진 달력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테마는 현재의 사회문화적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달력은 판촉물 중 가장 많이 팔리는 품목 중 하나입니다. 오랜 존재감 때문에 효과적인 의사소통의 형태로 여겨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1인 출판사와 같은 트렌드가 달력 사업에서 확립되었습니다. 이 분야는 이제 꽃을 피우기 시작하였지만, 앞으로 어떻게 전개되는지 지켜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그것은 특히 사진 작가들에게 추가적인 수입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체 간행 플랫폼은 달력 시장에 대한 주제를 미리 파악하는 데도 이용될 수 있습니다.  

뮬러마티니에서는 인쇄의 강점을 보여주고 고객에게 자신의 위치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해서 자체적으로 발간하고 있는 ‘파노라마’ 각 호마다 전문가와 함께 한 기사를 싣는 것을 목표로 설정하였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우리는 어린이와 젊은 세대간의 긴밀히 협력하는 스위스 문학학자인 Christine Lotscher를 인터뷰했습니다.

그녀의 결론은 인쇄물이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계속 인기를 끌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책 산업은 그 독특한 자질을 기억하고, 혁신적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터뷰에서 그녀는 “독서를 할 때, 당신은 일상에서 완전히 자유로워집니다. 다른 어떤 매체도 이것을 할 수 없습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Christine Lotscher도 요즘 젊은 세대가 예전보다 책을 덜 읽는다는 선입견을 떨쳐버렸습니다. 연구는 소셜 미디어 시대에서 인쇄된 책에 사용이 안정적이라는 것은 보여줍니다. 지난 20년동안 12세에서 19세 사이의 젊은 세대의 약 40%가 꾸준히 인쇄된 책을 읽어왔습니다.

Christine Lotscher은 가장 최근의 프랑크푸르트 도서 박람회 방문자 수가 5.5% 증가함에 따라 책에 대한 미래 전망이 좋다고 믿고 있습니다. 다양한 경로 덕분에, 책은 그 독특한 특성을 더 잘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그녀는 고품질의 미술 서적과 정교한 커피 테이블 서적을 언급합니다. 종이와 인쇄업계는 혁신을 위해 그 역량을 전시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이미 기회는 얼마든지 있습니다.

뮬러마티니에서는, 단권 생산하는 책에서부터 100만부가 팔리는 베스트셀러까지 모든 형태와 디자인에서 고품질의 책을 생산할 수 있는 광범위한 솔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루파 2020에서 여러분을 위한 몇 가지 놀라운 일을 준비되어 있습니다.

뮬러마티니가 드루파에서 선보일 솔루션을 기대해 주시기 바라며 행복한 3월이 되시길 바랍니다. 6월, 뒤셀도르프에서 여러분들과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글_Volker Leonhardt, 글로벌 세일즈 & 마케팅, 뮬러마티니 기업경영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