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04] 지역 인쇄소공인을 위한 고양인쇄소공인지원센터의 2020년 지원사업

_인쇄업계관련_/인쇄단체 및 학회

by 월간인쇄계 2020. 6. 1. 16:53

본문


2016년 장항동에 설립되어 다섯 번째 해를 맞이한 고양인쇄문화소공인특화지원센터(센터장김형균/www.goyangprint.or.kr/이하 고양인쇄소공인센터)는 2020년 고양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으로 지역 인쇄소공인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들을 준비하고 있다.

고양인쇄소공인센터에서 올해 인쇄소공인들을 위해 진행할 주요사업은 스마트비즈니스교육과 스마트협업실무교육,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 소공인경영대학, 산업안전교육 등 5개의 교육사업과 현장애로 컨설팅지원, 협업제품지원, 해외시장진출지원, 공동마케팅지원, 작업환경개선사업과 올해 시작하는 시제품개발지원, 마케팅지원, 디지털디자인지원 등 총 8개의 자율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신규 사업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교육 및 사업에 참여하는 인쇄소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로 및 비즈니스 모델을 지원하기 위한 고민들이 숨겨져 있다. 그리고 마케팅지원과 디지털디자인지원사업은 교육사업과 연계하여 기업 역량을 강화하고 매출증대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양인쇄소공인센터에서는 ‘모이고 협업하고 수출하고 집적화하자’하는 추진전략에 따라 협업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 사업화, 마케팅을 할 수 있는 협업팀들을 구성할 계획이다. 우선, 2016년 시작된 해외판로개척협업팀은 다양한 성과를 통해 인쇄소공인들의 가능성을 확인했고, 제이산타피아(대표 하갑조)는 백년소공인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많은 성과들을 달성했다.

또한 2020년에는 해외판로개척협업팀, 기획/디자인 협업팀, 인쇄산업마케팅협업팀, 패키징협업팀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지역 인쇄기업들이 모이고, 지역산업을 위해 제품을 개발하고 협업으로 수출 판로까지 바라볼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을 함께 구축하고자 한다. 협업팀은 센터직원들이 팀 간사가 되고 5~6개 기업들이 참여하여 인쇄소공인들과 함께하는 팀을 구성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2020년에는 소공인들을 위한 모임을 조직화(모이고)하고 인쇄기술과 이업종제품을 융합화(협업)하여 마케팅과 세계화(수출)로 나아가는 인쇄문화소공인센터(집적화)를 만들고자 하며, 보다 체계적이면서 조직적으로 교육과 지원 사업을 진행할 것인 만큼, 지역 인쇄인 여러분들의 보다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2020년 고양인쇄소공인지원센터 지원 사업>

 스마트비즈니스교육 (비용) 무료

 4차산업혁명 대비 비즈니스 실무 교육 

 스마트협업실무교육 (비용) 무료

 기업간 협업을 위한 빅데이터/사물인터넷 교육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 (비용) 무료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SNS, 스마트스토어 교육 

 소공인경영대학 (비용) 무료

 경영 전문성과 역량강화,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교육 

 산업안전교육 (비용) 무료

 화재 예방 및 산업 재해 방지를 위한 교육 

 현장애로 컨설팅지원 (비용) 무료 

 경영, 자금, 세무 등 해당분야 전문가를 통한 1:1 현장 컨설팅진행 

 협업제품지원 (지원금) 최대 2백만원 

 기업간 연계 활성화를 위한 협업제품지원  

 공동마케팅지원 (비용) 무료

 기업 홍보, 신규판로 개척 등을 위한 디렉토리북 제작, 270개사 수록 예정 

 해외시장진출지원 (비용) 행사비 무료

 해외판로개척을 위한 해외시장진출지원  

 작업환경개선사업 (지원금) 최대 5백만원 

 생산성 향상을 위한 작업환경개선 지원

 시제품개발지원 (지원금) 최대 5백만원 

 능동적 변화를 위한 시제품 개발 지원  

 디지털디자인지원 (지원금) 최대 5십만원 

 새로운 디자인개발을 위한 디지털디자인지원  

 마케팅지원 (지원금) 최대 160만원

 판로 개척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지원 


신청 및 문의

고양인쇄소공인지원센터 031-913-9403 │ www.goyangprint.or.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