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1] Interview - 코닥 SONORA 무현상 판재코닥 수석부사장 존 오그래디(John O’Grady)

_인터뷰_

by 월간인쇄계 2021. 3. 16. 09:00

본문

세계 인쇄시장에서 무현상 판재를 채택하는 케이스가 점차 늘고 있는데요, 어떤 요인들이 이러한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고 보십니까.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 증가와 업계의 지속적인 비용절감 압박, 보다 효율적인 워크플로우와 더욱 빠른 프리프레스 공정에 대한 바람 등 무현상 판재의 인기를 부채질하는 몇 가지 요인들이 있습니다. 거기에 최소한의 유지관리와 서비스 지원, 서비스 전문가의 현장 방문 등으로 인해 무현상 판재 솔루션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부사장님의 경험상 인쇄업체들이 무현상 판재로 전환하는 보다 근본적인 이유를 무엇 때문이라고 보고 있습니까? 

앞서 언급한 요인들이 무현상 판재로의 전환에 있어 큰 역할은 한 것은 분명합니다.

최근 몇 년 간 친환경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인쇄업체들도 비용절감 측면에서 친환경 솔루션으로의 행보가 타당함을 입증해 보여야 하는데, SONORA 무현상 판재가 프리프레스와 인쇄실 모두에서 낭비와 시간을 줄여 비용을 절약해 준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이러한 결정이 쉬워졌습니다. 그 외에도 프리 프레스에서 공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는 추가적인 장점들도 있습니다. 상당한 비용절감으로 인해 무현상 판재로의 전환을 받아들이는 인쇄업체들의 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처음에는 많은 업체들이 간과했던 점입니다. 기존 판재 공정을 버리면서 얻게 된 변동성 감소 덕분에 프레스에서 막대한 비용절감이 가능해집니다. 낭비가 적어지고, 판재를 다시 제작하기 위한 프레스 작업 중단 시간도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인쇄업체에게 있어 지속 가능성은 얼마만큼 중요하다고 보고 계십니까. 

지속 가능성은 인쇄 사업자에게 점점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는데, 점차 인쇄업계는 어느 때보다 엄격한 환경기준을 지켜나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쇄업체의 고객들과 소비자들에게도 지속 가능성은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지속 가능한 공정과 무현상 판재 인쇄를 선택하는 사업자는 성공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SONORA 판재는 인쇄업체에게 막대한 양의 낭비와 에너지, 현상약품을 절약하게 해주고 현상약품 처리 비용을 줄여줍니다. 많은 고객사들이 레퍼런스로 증명하듯이, 인쇄업체는 코닥의 무현상 판재로 전환해 환경적인 면에서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현상 판재는 판재 현상 단계가 없어 프리프레스에서 비용절감이 가능하다는 것이 지금은 꽤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인쇄실에서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무엇이 있습니까.

SONORA 판재는 판재 현상에 따르는 데이터 손실과 변동성이 없기 때문에 인쇄 공정에 있어 비용 절감과 효율 제고가 가능합니다. 이것은 다시 말해 제판과정의 신뢰성이 높아지고 판재 현상 변수로 인한 작업 중단시간과 종이 낭비가 없어진다는 것을 뜻합니다. 무현상 판재를 통해 얻어지는 인쇄공정에서의 비용 절감은 인쇄업체의 규모에 따라 프리프레스 공정에서의 비용 절감 효과의 2배에서 9배를 뛰어넘을 것입니다.

다른 무현상 판재 공급사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코닥 무현상 판재의 특별한 성능과 제품 강점은 무엇입니까. 

코닥은 2005년에 최초로 성공적인 무현상 판재를 선보였고 이 기술을 지금도 계속 선도하고 있습니다. 다른 판재 제조사들 중 어느 누구도 오프셋 인쇄 시장의 폭넓은 요구에 부응하는 성능 특징을 가진 판재를 제작하지 못합니다. SONORA무현상 판재는 안정성과 프레스 활용도를 개선한 유일한 무현상 판재입니다. 그 외 모든 제조사들의 판재는 SONORA 판재에서 달성할 수 있는 비용절감을 온전히 실현하지 못합니다. SONORA로의 전환에 성공한 후 다른 판재로 돌아가지 않으려는 4천 여 곳 이상의 인쇄업체들이 이를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최근에 SONORA XTRA가 코닥의 차세대 무현상 판재가 될 것이라 언급한 바 있습니다. 가장 큰 개선점들은 무엇입니까. 

새로운 코닥 SONORA XTRA 무현상 판재는 세 가지를 업그레이드하여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미징 후의 콘트라스트가 더욱 향상되었는데, 이것은 인쇄업체가 사용하기 쉬워지고 기계 가독성이 향상된다는 것을 뜻합니다. 또한 고도의 자동화 판재 취급 장비 등 여러 다양한 환경에서의 취급 견고성도 높였는데, 이것은 고객들의 요청 사항을 반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SONORA XTRA는 이미징이 훨씬 빠릅니다. 이것은 고속 판재 공정에 필수적입니다.

오늘날, 코닥은 CtP 플레이트세터와 관련 자동화 솔루션, 판재, 워크플로우 소프트웨어 등 전체 솔루션을 개발, 제조, 판매, 서비스하는 세계 유일의 회사입니다. 이러한 깊이 있는 전문지식은 인쇄업체에게 어떤 장점으로 작용할까요. 

우선, 우리 고객들은 하나의 소스에서 전체 솔루션을 얻게 되고, 모든 책임은 코닥에게 있습니다. 둘째, 판재와 플레이트세터 같은 여러 솔루션 구성요소들이 정밀하게 맞춰져 있어 매일 사용해도 최대한의 신뢰성과 성능이 보장된다는 것을 코닥 고객들이 확신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제품 발표들을 보면 우리가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많은 기술 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한층 앞으로 나아가려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더욱 빠른 속도의 새 SONORA XTRA 판재는 시간 당 최대 80 플레이트 용량으로 T-Speed KODAK MAGNUS Q800 플레이트세터에서 빠르게 작동합니다. 이것은 무현상 판재 이미징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시스템입니다.

고객이 문제없이 무현상 판재로 빠르게 전환을 마칠 수 있도록 하는데 코닥은 어떤 도움을 주고 있습니까.

SONORA 판재로 전환하기 전에, 우리는 인쇄업체들에게 상세한 이용 컨설팅을 지원해주고 고객사에서 저마다 무현상 판재로 업그레이드 후 기대할 수 있는 비용 절감 내역을 계산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무현상 판재를 도입했을 때 지원을 해줄 코닥의 판재 적용 전문가들도 준비해두고 있습니다. 적응에 드는 수고는 최소한이지만, 적용과 안정성, 비용상의 이점은 상당합니다.

최근 코닥의 발표에 따르면, SONORA XTRA로 인해 최대 90%의 인쇄업체들이 무현상으로 전환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 점이 코닥의 오프셋 판재 포트폴리오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입니까. 

우리에게는 고객들 한 분, 한 분이 다 중요하며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균형 잡힌 판재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기존 현상 판재를 사용하던 고객들을 위해 무현상의 이점을 이해시켜 스스로 비용 절감과 환경 절약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무현상 판재와 100% 사용자 호환이 가능하다고 약속할 수 있습니까.

그렇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중요한 분야에서 기술 리더십을 유지하며 현재의 고객과 미래의 고객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도록 시장에 실질적인 개선을 가져올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