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3] 서울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제59회 정기총회 개최

_인쇄업계관련_/인쇄단체 및 학회

by 월간인쇄계 2021. 5. 14. 09:00

본문

서울특별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이사장 김남수/www.spiic.or.kr) 제59회 정기총회가 지난 2월 23일 노보텔 앰버서더 동대문에서 개최되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정부의 지침과 중소기업중앙회의 권고에 따르고 회원들의 건강을 위해서 포상자들을 포함,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도록 하고 약식 개최 및 서면 의결로 대체한 이날 총회는 시상과 개회사, 전회의사록 낭독, 의사록 서명이사 선정, 감사 보고, 부의 사항, 기타 사항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남수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지난해 조합은 코로나로 인한 인쇄업계의 피해와 현실을 알리고 대책수립과 함께 지원을 요청하는 대정부 활동 강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공동 상표 ‘HI-PRINTING’의 적극 홍보, 조합추천 수의계약제도의 활성화 등을 위해 노력하고 성과를 거두었다”고 했다. 

이어 “올해는 연합회와 함께 업계 생존권을 지켜나가기 위해 정부를 상대로 강력하게 지원책을 요청하고 협동조합 전용 중소기업 원부자재 구매자금 지원 전용보증 제도 도입 등 새로운 먹거리 창출과 다양한 사업 발굴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하면서 조합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시상 순서에서는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한 경남인쇄사 김종호 대표를 비롯 30여 명에게 표창이 수여되었다.

한편 이날 부의사항에서는 1호 의안인 2020년도 사업보고 및 수지결산서 승인 결의안부터 9호 의안인 조합원 업체 법정 탈퇴의 건까지 원안대로 통과되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 2월 선임된 조합의 진용득 신임 상무이사가 처음으로 공식석상에서 조합원들에게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남수 이사장은, “신임 진용득 상무이사는 서울시에서 36년간 공직을 수행해 오신 유능한 분”이라고 하면서, “앞으로 조합 발전을 위해서 큰 힘을 보태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타사항에서는 지난 1월 31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의 협약이 만료되어 운영이 종료된 서울을지로인쇄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 대한 문제가 논의되었다. 

여러 명의 조합원들이 그 동안 여러 방면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과 인쇄소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해 왔던 운영 종료에 대해 아쉽다는 의견을 개진했으며 김남수 이사장은, “조합 차원에서도 이에 대해 매우 아쉽게 생각하며 왕영준 센터장을 조합으로 합류시켜서, 빠른 시일내에 을지로 외 다른 지역에서 인쇄소공인특화지원센터가 설립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합 감사를 맡아온 제이아트 김중식 대표는 “인쇄소공인특화지원센터가 사업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인쇄인들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성과를 만들어내는 것도 매우 중요한만큼, 앞으로 다시 설립된다면 조합원들의 보다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반드시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제59회 정기총회 포상자 명단

서울특별시장 표창

경남인쇄사 김종호 대표│금강프로세스 강종범 대표│동호커뮤니케이션 김윤중 대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금새컴퍼니 민영기 대표│삼진기획 전성현 대표

세광제록스 이광섭 대표│세진문화 신종이 대표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

금양문화사 김상섭 대표│두성칼라 강혜숙 대표│㈜디자인콘 최이원 대표이사

㈜삼정비스콤 방윤길 대표이사│신생산업사 오창관 대표

서울지방조달청장 표창

광진문화사 유차원 대표│㈜에스케이씨앤피 임인영 대표이사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

㈜계문사 류윤현 대표이사│삼부디앤비 양창모 대표

㈜청운토탈컴 이성근 대표이사│㈜해동특수지 박재옥 대표이사

대한인쇄연합회장 표창

광명당인쇄 이경진 대표│마하테크 김창수 대표│㈜명문기획 목영만 대표이사

이사장 표창

대우문화사 이점동 대표│비쥬얼봄 최주엽 대표│씨에이치피앤씨 한충희 대표

조합발전기여 감사패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이형수 주무관│(사)농민신문사 간행사업부 손지민 계장│(사)농민신문사 장표사업부 김민지 계장

모범종업원

대화 유.씨.피 길범근 대리│동서문화 김형주 과장

삼부디앤비 정진아 주임│삼진기획 김윤자 과장│서진문화인쇄사 이성표 이사

아주인쇄㈜ 박진용 과장│태영비앤피㈜ 김정임 실장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