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3] 후지필름, 순환 경제를 위한 디지털 인쇄 기술 백서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전격 공개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21. 5. 20. 09:00

본문

후지필름그래픽시스템즈유럽(Fujifilm Graphic Systems Europe)이 전 세계적으로 고조되고 있는 환경 인식에 대한 인쇄 산업의 ‘탄소 중립’을 위한 역할을 고찰하기 위한 환경 백서를 온라인으로 출간했다. 유럽연합의 순환 경제 실행 계획은 2050년까지 유럽 경제를 지속 가능한 완전 순환 경제로 전환하기 위한 전략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는 점점 더 환경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압력이 높아져 가고 있다는 것을 반영하는 동시에 유럽의 기업 및 브랜드 오너들이 환경 관행을 개선하고 폐기물 및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필연적으로, 인쇄된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자료는 이 프로세스의 일부로 면밀히 검토되었다. 이 새로운 백서에서 후지필름은 브랜드들이 인쇄물을 조달하는 데 있어서 훨씬 더 지속 가능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방법을 조사해 기술했다. 

후지필름그래픽시스템즈유럽의 디지털 프레스 시스템즈(Digital Press Systems)의 프로덕트 매니저인 마크 스테퍼슨(Mark Stepheson)씨는 “브랜드 오너들은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인쇄가 갖고 있는 많은 이점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것이 진중함과 권위, 그리고 품질을 전달하며 충성심을 불러 일으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이들이 환경 목표와 탄소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인쇄물을 줄여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백서는 이러한 생각을 갖고 있는 이들을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둘 중 하나’일 필요가 없음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현대 인쇄 공정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함으로써 브랜드 오너들은 정보에 입각한 지속 가능한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인쇄의 많은 이점을 계속 활용하면서 환경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인쇄하는 방식은 지난 20년 동안 급격히 바뀌었으며 그 변화의 대부분은 환경적 관점에서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업계 밖에서는 이러한 사실이 널리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지속 가능성은 후지 필름의 큰 초점이므로 당사의 백서는 다양한 현대 인쇄 기술과 당사의 자체 기술, 특히 제트프레스(Jet Press)가 폐기물을 줄이고 재활용성을 높이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자세히 살펴 보았습니다”라고 백서에 대해 소개했다. 

한편, 후지필름은 지난 2월 24일 라이브 온라인 이벤트인 ‘The Really Sustainable Production Show’에서 공식적으로 백서를 전격 발표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