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11] 코닥, 획기적인 새로운 디지털 인쇄기 코닥 아센드(Kodak Ascend) 전격 출시

_인쇄업계관련_/세미나&컨퍼런스

by 월간인쇄계 2022. 12. 1. 09:00

본문

코닥의 디지털 인쇄기 라인업에 획기적인 신제품이 더해졌다. 코닥 아센드(KODAK ASCEND)라 명명된 이 제품은 지난 10월 6일 진행된 코닥 온라인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혁신적인 클라우드 기반의 워크플로우와 디지털 바니시, 그리고 모바일 CTP 제어 앱과 함께 전격 공개되었다. 인쇄사가 자사의 수익성을 증대시키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기존 코닥의 디지털 및 오프셋 솔루션의 포괄적인 라인업에 이러한 제품들이 더해지며 더욱 탄탄한 포트폴리오가 완성된 것이다. 이번 출시된 코닥 아센드 디지털 인쇄기는 고급 패키징 및 리테일용 사이니지 시장을 겨냥해 출시 되었으며. 상업인쇄사 및 디지털 인쇄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보다 뛰어난 경쟁력과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안겨다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닥은 이 혁신적인 디지털 인쇄기가 앞으로 전 세계 사이니지 시장을 한 차원 더 높게 발전 시켜 나갈 것이라 전망했다. 

 

혁신적인 코닥 아센드(KODAK ASCEND) 디지털 인쇄기, 한 차원 더 높은 고급 패키징 및 리테일 사이니지 시장 오픈 

성장하고 있는 리테일/POP 및 패키징 시장에서 성공을 목표로 하는 상업 인쇄사 및 디지털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코닥은 아센드 디지털 인쇄기를 선보였다. 이 획기적인 신제품은 시선을 사로잡는 고마진 CMYK 및 플랫 포일 장식으로 장통의 중량 인쇄물을 한번에 인쇄하도록 설계된 최초의 전자 사진(EP) 인쇄기이다. 기존 인쇄기보다 유연하고 평판 잉크젯 시스템보다 생산성이 높아 최대 572 sqm/시간(5,280sqft/시간)의 생산 속도를 제공하며, 최대 122cm(48인치)의 대형 용지를 사용할 수 있어 B2 용지보다 23% 더 많은 인쇄 영역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식품 간접 접촉 등급인 환경 친화적인 코다크롬(KODACHROME) 건조 잉크를 사용함으로 지속 가능하게 재활용 가능한 인쇄물을 제공할 수 있다. 기존 인쇄기나 평판 잉크젯 장치보다 리테일/POP 및 포장 응용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이라 하겠다. 2022년 2분기에 북미와 유럽을 시작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코닥 프리너지 온디맨드 악세스(PRINERGY On Demand Access), 중소규모 상업 인쇄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워크플로

코닥 프리너지 온디맨드 악세스를 통해 코닥은 클라우드 기반 프리너지 온디맨드 플랫폼의 비용 효율성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이 새로운 옵션을 통해 인쇄 업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성능이 뛰어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디지털 인쇄기 유무에 관계없이 모든 규모의 인쇄사에서 사용 할 수 있다. 

새로운 SaaS 솔루션은 마이크로소프트 아주레(Microsoft Azure) 지원 보안 및 프리너지 온디맨드 플랫폼으로 알려진 디지털 인쇄기에 대한 통합 연결 및 확장성을 제공한다. 프리너지 온디맨드 악세스에는 프리플라이트, 컬러 매니지먼트, 파일 관리, 백업 및 라우팅은 물론 파일 제출, 원격 고객 협업 및 온라인 승인을 위한 코닥 인사이트 프리프레스 포탈(KODAK INSITE Prepress Portal)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 서비스는 2022년 1분기부터 이용할 수 있다. 

코닥 프로스퍼 디지털 바니시(Kodak Prosper Digital Vanish), 종이 기반 패키징에 유연한 디지털 코팅 제공

새로운 코닥 프로스퍼 디지털 바니시는 코닥 프로스퍼 에스(KODAK PROSPER S) 시리즈 또는 코닥 프로스퍼 플러스(KODAK PROSPER Plus) 임프린팅 시스템으로 인쇄된 패키지에 영역 또는 스폿 코팅으로 분사할 수 있는 독특한 수성 바니시이다. 친환경 프로스퍼 디지털 바니시는 탁월한 정확성을 제공, 디자인 요소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적용될 수 있으며 종이 기반 패키징 분야에서 내마찰성과 내수성을 제공하는 무광택 마감을 제공한다.

프로스퍼 디지털 바니시는 필요한 곳에만 적용할 수 있으며, 스폿 코팅을 위한 제판 작업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후가공 방법과 관련된 비용, 노력, 낭비 및 환경 영향을 제거할 수 있다. 이 새로운 바니시는 솔벤트 및 UV 코팅을 대체하는 친환경 수성 기반의 제품이다. 코닥 프로스퍼 디지털 바니시는 2021년 말 전 세계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더 많은 관리 및 보고 기능을 제공하는 향상된 KODAK 모바일 CTP 제어 앱

코닥 모바일 CTP 제어 앱은 최대 10개의 코닥 CTP 플레이트세터를 원격 제어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앱으로 대기열의 작업 관리 및 상태 업데이트 등을 위한 현장 인력 의존도를 줄일 수 있다. 이 독특한 앱의 향상된 버전을 통해 사용자 지정 가능한 맞춤 보고 기능을 통해 실시간 및 과거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함으로 데이터 분석 시간을 절약하고 작업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며 제판 생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코닥 모바일 CTP 콘트롤 앱의 새 버전은 현재 안드로이드 및 iOS 모바일 운영 체제용으로 전 세계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코닥의 회장 겸 CEO인 짐 콘티넨자는 “오늘 발표된 혁신은 고객이 생산성과 수익성을 개선하고 고객 기반을 성공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획기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려는 코닥의 지속적인 노력을 반영하고 있다. 코닥 아센드 디지털 인쇄기와 같은 혁신을 통해 우리는 인쇄업계를 위한 새로운 고수익의 응용 분야 기회를 열고 있다. 우리는 가치를 더하는 인쇄를 제공하는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계속 이어갈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