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1] GEW 하이브리드 아크(Arc) 및 LED UV 경화 시스템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2. 12. 14. 09:00

본문

LED UV경화 시스템이 경화 기술의 새로운 주류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GEW에서 출시한 하이브리드 아크(Arc) 및 LED UV 경화 시스템이 전 세계적으로 각광 받고 있다. 국내 시장에도 도입, 사용되고 있는 GEW의 최신 LED UV 경화 기술에 대해 살펴본다. 

 

GEW의 ArcLED 하이브리드 기술

GEW의 오랜 기술력이 축적된 ArcLED 시스템은 하이브리드 UV 경화 기술이 접목되었으며, 카세트 교체만으로 동일한 인쇄 장치에서 기존의 UV 아크 램프 또는 LED 어레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아크 및 LED 카세트는 모두 GEW의 RHINO(라이노) 전원 공급 장치(PSU)와 호환되며 동일한 하우징에 들어있어 빠르고 쉽게 전환할 수 있다. 카세트 교체는 간단한 육각렌치만 있으면 가능하다. RHINO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하면 LED용 DC 전원 또는 아크 램프용 고전압 AC 전원으로 공급을 즉시 자동으로 전환할 수 있어 경화 기술의 모든 조합을 사용할 수 있다. 

HMI 터치 스크린

전체 공정은 직관적인 HMI 터치스크린을 사용하여 작업자가 제어한다. HMI 자체는 최대 16개의 램프를 동시에 작동할 수 있으며 각각의 특정 기계 구성에 맞도록 맞춤형으로 설계되었다. GEW의 UV 모니터링 또는 불활성 가스 챔버와 같은 선택적 액세서리도 동일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어된다. 인쇄기 위에나 주변의 어느 위치에든 독립형으로 장착될 수 있으며, 기계 패널에 매끄럽게 통합하기 위해 사면에 장착될 수 있다. 터치스크린은 한국어를 포함한 다국어를 지원하며 HMI 화면을 통해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 GEW은 직관적이며 다국어를 지원하는 HMI 터치스크린을 제공한다.

신규 GEW UV 시스템

모든 신규 GEW UV 시스템은 이러한 방식으로 구동된다. 최대 27kW의 크기 범주까지 제공되는 RHINO 전원 공급 장치는 최고의 국제 안전 표준(ETL 목록 포함)을 충족하도록 맞춤 설계 및 제조되었다. RHINO의 고급 사양 및 안전한 종료 기능은 광범위한 일반적인 전기 문제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며 가장 가혹한 환경에서 수년 동안 작동하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지능형 전력 관리는 주 전력의 균형을 유지하고 고조파 왜곡을 최소화하여 에너지 수요를 줄인다. 또한 모든 RHINO 시스템은 LED를 사용할 수 있으며, LED 램프와 냉각기만 있으면 이 업그레이드를 완료할 수 있다. 

▲ GEW의 RHINO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하면 인쇄기에서 경화 기술의 모든 조합을 사용할 수 있다.

콤팩트한 크기로 손쉬운 램프 추가

RHINO 캐비닛은 콤팩트 해 2개 높이로 쌓을 수 있어 1.8m² 설치 공간에서 최대 24개의 램프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으며, 적은 유지 보수와 빠르고 간단한 설치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추가 전원 공급 장치를 캐비닛에 밀어 넣고 빠르게 연결하여, 향후 시스템에 더 많은 램프를 쉽게 추가할 수 있다. 

▲ GEW의 ArcLED 시스템은 하이브리드 UV 기술을 사용하여 카세트를 교체하기만 하면 동일한 인쇄 장치에서 기존의 UV 아크 램프 또는 LED 어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

원격 모니터링으로 서비스 응대 및 유지관리 용이

모든 RHINO 기반 시스템은 또한 인터넷을 통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된다. 이 원격 모니터링을 통해 암호화된 시스템 성능 데이터를 GEW에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 가장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응대를 보장할 수 있다. 영국의 GEW 엔지니어는 모든 매개변수, 오류 및 작업자 명령을 포함하여 모든 램프의 전체 서비스 이력을 기록하고 볼 수 있다. 예방 유지 관리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업데이트를 권장하고 현장에서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허용 범위를 벗어난 매개변수를 강조 표시하고 수정할 수 있다. 

또한 원격 모니터링을 통해 포괄적인 월별 시스템 작업 보고서를 고객에게 보낼 수 있다. 여기에는 에너지 사용과 기계 가동 시간이 포함되므로 인쇄기 생산성을 그 어느 때보다 면밀히 모니터링할 수 있다. 

LED 시스템으로의 빠른 전환 트렌드

동일한 인쇄기에서 아크와 LED 기술을 결합하여 사용하는 것은 플렉소 인쇄에서 일반적이었는데, 이는 LED 경화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잉크, 특히나 코팅액이 없거나 있어도 그 가격이 너무 높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제는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LED 잉크 및 코팅액은 이제 훨씬 더 널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비용 효율적인 선택이 가능하게 되었다. 따라서 LED로의 전환은 업계 전반에 걸쳐 진행 중이며, GEW 매출의 약 25%를 차지하게 되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충족

LED 제품은 고도로 전문화된 회로 기판에 구축된 수십 또는 수백 개의 UV LED를 사용하여 개별 LED 모듈을 만든다. 여러 모듈을 함께 장착하여 길이를 변경할 수 있는 조명 어레이가 제작된다. GEW는 15cm~250cm 너비의 LED 어레이를 제공하며 멀티플 어레이는 더 큰 너비의 요구 사항에 사용할 수 있다. GEW는 또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여러 제품 형태 인자, 전력 수준 및 파장 범위를 제공한다.

 

높은 비용 효과 및 에너지 효율

GEW의 최신 LED 혁신인 LeoLED는 2019년 말 출시 이후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기술은 단순화를 위해 재설계되고 개선되었으며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최대 출력과 UV 에너지를 제공한다. LeoLED 카세트는 GEW의 ArcLED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완벽하게 호환되며 누구나 저렴한 가격에 LED UV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LeoLED 개념은 사용 가능한 다른 어떤 제품보다 비용 대비 더 많은 UV 조사량을 제공한다. 5년 이상의 제품 개발과 최신 LED 기술이 결합하여 UV LED 경화의 경제성을 변화시킨 것이다. 완전히 수냉식인 LeoLED는 GEW의 이전 LED 모델보다 35% 이상 더 많은 조사량과 40% 더 높은 조도를 제공한다.

LeoLED의 첨단 디자인은 몇 가지 새로운 이점을 제공한다. 50mm 너비 창은 긴 체류 시간을 제공하고 쉽게 청소할 수 있도록 방수 밀봉되어 있다. 또한, 먼지와 잉크 침투에도 강하다. 88W/cm의 전력을 가진 LED 어레이는 100m/min에서 30W/cm²의 인상적인 강도와 270mJ/cm²의 에너지 조사량을 방출한다.

매엽 오프셋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MLA

매엽 오프셋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LeoLED를 MLA(Modular Lamp Array)로 구성할 수 있다. MLA는 인쇄기의 LED 장착 위치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배열이다. 램프는 경화 구성을 변경하고 당면한 작업에 적용하기 위해 어느 위치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매우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예: 18,000sph의 B1 LED 코팅)의 경우 인쇄기 끝에 여러 램프를 나란히 배치할 수 있다. 이 모듈식 LeoLED 구성은 최고의 유연성을 제공하며, GEW는 시장에서 가장 높은 에너지 조사량을 최고의 가치로 제공할 수 있다.

▲ 매엽 오프셋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LeoLED를 MLA(Modular Lamp Array)로 구성할 수 있다.

GEW LED 시스템의 강점

① 플라스틱에 인쇄 가능 

UV LED 폴리머 잉크를 사용하면 거의 모든 제품 유형에 안정적인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다.

② 더 선명한 도트 및 생생한 컬러 구현 

GEW LED 시스템을 활용하면 더 선명한 도트, 더 생생한 컬러 및 더 나은 품질의 완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더 이상 마킹과 긁힘 걱정이 없고, 실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UV LED 잉크와 바니시는 LED 램프 바로 다음에 100% 경화된다.

③ 빠른 후가공 작업 처리를 위한 즉각적인 건조 

잉크의 즉각적인 건조를 통해 즉시 후가공 작업을 수행하고 작업을 훨씬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100% UV 가동 시간 – GEW LED 시스템은 즉각적인 on-off 전환으로 예열 또는 냉각 주기가 필요 없어 긴 작업 대기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④ 열 발생 없음 

H-UV 또는 기존 수은 램프와 달리 LED는 기판으로 적외선 열을 거의 방출하지 않는다.


GEW(EC) Ltd.

GEW(EC) Ltd.는 인쇄, 코팅 및 변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아크 및 UV LED 경화 시스템을 설계 및 제조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 기업은 영국에 세계적 수준의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미국과 독일에 자회사를 두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유통업체를 보유하고 있는 라벨 및 내로우 웹 인쇄용 UV 시스템의 선두 제조업체이다.

GEW(EC) Ltd.는 또한 UV LED 시스템의 설계 및 설치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2019년 최신 UV LED 제품인 LeoLED를 출시했다. UV LED 경화의 차세대 제품을 대표하는 LeoLED는 GEW의 유명한 ArcLED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호환된다. 이 기술은 단순화를 위해 재설계 및 개선되었으며, UV LED를 누구나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최대 출력과 UV 조사량을 제공한다.

|제품문의 - 피엠교역|

전화 031)949-7426 │ 이메일 kchanph@gmail.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