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9] 고품질 미술 프린팅 생산 효율을 30% 높인 Komori Lithrone G40 Advance

_기업탐방_/해외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3. 1. 16. 09:00

본문

1993년에 설립된 중국 Artron Art 그룹(이하 Artron)은 문화 사업에 헌신하는 통합 기업으로서 전 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사람을 위한 예술 서비스를 통해, 예술의 역할을 달성한다’를 미션으로 하는 Artron은 다양한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세계 최고의 문화 예술 관련 서비스 제공 업체 중 하나가 되었다.

심천과 베이징, 상하이에 아트센터를 두고 있는 Artron은 2013년 본사를 상하이 지아딩구에 있는 산업단지로 이전했으며, 22,000㎡ 면적의 본사에는 다양한 분야의 예술품들이 자리하고 있다. 정책적으로 고급 미술과 순수 미술, 미술 경매, 명품 브랜드 제품 분야와 더불어 유명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Artron은 이와 관련된 기업들을 주요 고객층으로 두고 있다. 

 

순수 미술 인쇄의 리더 기업, Artron

아트론 상하이 장야오캉 부사장은 “우리는 창립 이래 고모리를 사용해 왔다. 첫 번째는 Lithrone 40 시리즈였으며, S40과 Lithrone G40 시리즈에 이어 지금은 Lithrone G40 Advance 시리즈를 가동하고 있다. 현재 상하이 공장에서는 총 8대의 고모리 인쇄기가 가동 중에 있는데, 고모리 리스론 G40 Advance 5색 코터기를 도입한 이유는 이 인쇄기로 중국 역대 미술품 모음집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절강대학교 출판부가 발간한 이 매우 중요한 미술 모음집은 진나라에서 청나라에 이르는 중국 왕조의 최고 그림들의 컬렉션으로, 국가 출판 기금 프로젝트로 지정되었다”고 하면서, “이러한 컬렉션의 출력에는 굉장히 높은 원본 보존성을 요구하며, 280선 고화질 스크린 인쇄와 매우 정교한 원화 재현이 필요하다. 따라서, 인쇄 사양과 품질에 대한 규격 등이 극도로 엄격하다고 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해서 우리는 적극적으로 고모리와 접촉했고,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해내면서 마침내 2021년 7월에 G40 Advance 인쇄기를 설치하게 되었다. 매우 적절한 시기에 인쇄기를 설치했고, 이번 결정으로 인해 많은 문제들이 해결되었다”고 설명했다. 

Lithrone G40 Advance를 통해 30% 향상된 고품질 인쇄의 생산 효율

새로 설치된 인쇄기 효과에 대해 장 야오캉 부사장은 “새 인쇄기의 도입으로 전반적인 생산 효율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고, 수치상 생산성이 약 30% 정도 높아졌다. 과거에는 한 교대 당 5~6개의 작업만이 가능했다면 지금은 8개의 작업까지도 처리가 가능해졌다. 여기에 더해 인쇄기의 피더부와 딜리버리부의 성능이 현저하게 좋아진 것을 체감했고, 기계 가동 전반에 있어서도 안정성이 크게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는 우리의 전반적인 생산성과 효율성을 보장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추가적으로, 최첨단 Lithrone G40 Advacne로 구현한 도트와 컬러의 재현 품질은 탁월하며, 이로 인해 우리가 지금껏 수행해 온 프로젝트 중 가장 중요했던 ‘역사상 중국의 미술품 컬렉션’에 대해 고객의 큰 찬사를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고품질 인쇄의 대명사인 Artron에 의한 초고화질 색상 재현은 최첨단 인쇄기를 사용해야만 가능하다. 인쇄 과정에서 인쇄기의 성능은 원본을 재구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독특한 고모리매틱 연속 습수기능과 같은 기술은 Lithrone G40 Advance 모델로 하여금 필요한 최소의 급수를 유지하고, 습수액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UV 잉크 얼룩을 줄이고 고모리 감쇠 시스템의 장점을 극대화해서 더욱 빠른 색 재현과 안정적인 색 관리를 실현한다. 쉽게 구분할 수 없는 이런 미묘한 차별성과 디자인은 고모리 인쇄기의 날카로운 하프톤 도트 재현을 가능케 해주었고, Artron이 수많은 인쇄부문 어워드에서 수상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더 직관적이고 편리해진 Lithrone G40 Advance

이러한 전반적인 효율성 향상은 Advance 시리즈 인쇄기의 광범위한 성능 향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다양한 시리즈의 고모리 인쇄기를 운영하고 있는 인쇄 관리자인 리우레이씨는 “기존의 피더에서 작업자는 용지를 수동으로 쌓고 중앙점에 맞춰야 했다. 지금은 양쪽의 모니터링 센서를 통해 적절한 파일 위치로 자동 조정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딜리버리에는 많은 석션휠이 추가되었고, 그로 인해 고속 인쇄에서도 용지 적재가 가지런하고 안정적이게 적재되는 것을 느낀다”고 하면서, “PQC(Print Quality Control System)의 작동 화면은 그 어느 때보다 직관적이어서, 각 잉크 도포량의 현재값과 프리셋값을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잉크 공급량 증감을 제어할 수 있다. 또 다른 주요 개선점은 잉크 분배 롤러의 제어이다. 기존에는 기계 계단을 올라가 안전 커버를 열고 나사를 풀어 잉크 분배 롤러를 점검해야 했지만, 이제는 화면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점검할 수 있어 유지보수 시간이 단축되었다. 또한 블랭킷을 교체하기 위해 블랭킷 실린더 갭 커버를 탈부착 할 때 판이 정렬되어 있지 않으면 인쇄기에 손상이 갔지만, 지금은 고정된 갭 커버를 사용함으로써 작업 부담과 안전 부담이 훨씬 줄어들었다. PDC(Print Density Control System) 스캐너로 컬러 바를 스캔하기만 하면, 밀도와 Lab값이 화면에 깔끔하게 표시되며 P4 프리잉크 기능으로 습수액과 잉크의 밸런스가 빠르게 OK레벨에 도달해서 용지 손실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고 새로운 모델의 여러 가지 개선점에 대해 언급했다.

전략적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는 Artron과 고모리 

Artron과 고모리는 25년 전, 1996년에 처음 만났다. 고모리와 Artron과의 수 십 년간 쌓아온 파트너십에 관해 장 야오캉 부사장은 “우리가 성장하면서 중국 시장에서 고모리가 성장해나가는 것을 직접 두 눈으로 봐 왔다. 게다가, 고모리는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인쇄기 뿐만 아니라 기술 협력과 인쇄 표준 제정, 교육 등 많은 지원을 제공하는 등 우리의 성장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 몇 년 전, Artron과 고모리는 ‘초모룽마(chomolungma, 에베레스트의 티벳어) 액션’이라는 프로젝트에 협력했다. 당시 고모리 기술 및 생산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Artron의 전반적인 생산 기술 관리, 인쇄 현장 관리, 효율성 향상에 관리를 부탁했었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몇 년 전부터 고모리는 디지털 프린팅 시스템에 대한 영업도 시작했다. Artron 베이징은 이미 2대의 고모리 Impremia IS29를 설치, 운영 중이며, 추가로 Impremia NS40 디지털 프린터를 설치했다. 앞으로도 Artron과 고모리는 더욱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것으로 생각하며, 장비 분야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있어서도 양사에 더 좋은 기회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Artron은 고모리가 앞으로도 더 많은 훌륭한 기계를 개발하고, 우리에게 더 많은 기술적 지원을 제공해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올해 안에 Artron 아트 비즈니스를 위해 4대의 Lithrone G40 Advance가 추가로 설치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