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12] 콩스버그 디지털 커팅 테이블을 통해 혁신을 통한 발전을 이어가고 있는 카톤랩(Cartonlab)

_기업탐방_/해외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3. 3. 13. 09:00

본문

스페인 무르시아에 본사를 둔 카톤랩(Cartonlab)은 2010년 설립된 친환경디자인 기업이다. 다양한 프로젝트를 위해 판지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을 전문으로 한다. 

건축디자인이 핵심인 카톤랩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판지를 사용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발견했다. 지난 12년간 100여개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온라인 스토어의 혁신적 디자인에 대규모 전시 디자인, 독특한 소매, 전시 공간 등을 제공해 국제적으로 성장했다.

카톤랩 팀은 Kongsberg Table X24(콩스버그 테이블 X24)의 도움을 받아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창의성을 현실화 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혁신, 창의성, 그리고 수많은 실험!

카톤랩을 방문하면 콩스버그 테이블 X24를 운영하는 제작진부터 회사 오너와 디자이너까지 모두가 카톤랩이 혁신과 실험의 장이며 디지털 커팅 테이블이 중심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공동 소유자이자 수석 건축가인 이그나시오 바티스타 루이즈는 콩스버그 디지털 커팅 테이블이 가져온 회사의 혁신과 발전에 대해 설명했다.

카톤랩 회사 내에서 모든 사람들은 콩스버그 커팅 테이블의 사용법을 알고 혁신을 위해 자유롭게 사용하고 있다.

어떤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컴퓨터에서 디자인한 뒤에 몇 분 안에 1:1로 그 디자인의 실물을 만들어 내고, 개선한다. 

콩스버그 커팅 테이블 도입으로 카톤랩은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발전적인 환경을 가지게 되었으며, 회사의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2010년, 카톤랩은 건축사무소 내의 많은 건축가들을 위한 프로젝트로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제작 실험실 같이 출발했지만, 판지로 모든 것을 만들어 낼 수 있는 특별한 실험실이었다. 

처음에는 카톤랩만의 CNC 이미지가 없었기 때문에 쉽지 않았지만, 건축가 입장에서 판지를 사용해서 CNC 커팅 기술을 활용, 필요한 디자인 시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다.

초기에는 지역 네트워크를 통해 필요한 시제품을 아웃소싱으로 제작했지만, 5년 뒤에 카톤랩 관련 아이디어는 성장을 거듭해 나갔다. 콩스버그 커팅 테이블 도입 후 생산성과 속도 면에서 큰 변화가 있었으며 사내 디자이너들을 위해 많은 것이 바뀌어 나갔다. 이들은 실시간 1:1 스케일로 원하는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으며, 회사의 전반적인 핵심 요소들이 향상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많은 고객들이 이러한 작업 공정에 큰 호응을 보였으며 생산 과정이 매우 편리해졌다. 카톤랩에서는 진행하고 있던 모든 프로젝트에서 특별한 의지와 선반, 조명, 기타 여러가지를 디자인하고 만들어 나갔다. 이러한 모든 자료는 웹 사이트에 업로드되고, 거의 매주 하나의 신제품을 추가하고 있다.

현재 카톤랩에서는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 여 가지의 다른 판지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콩스버그 커팅 테이블 도입을 통해 카톤랩에서는 혁신을 통해 회사의 핵심 비즈니스를 발전시킬 수 있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제 카톤랩에서는 보다 정교한 디자인 설계를 통해서 장기적인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Kongsberg X24는 3년 이내에 완전한 투자 수익을 창출할 뿐만 아니라 사용이 간편하고 대규모 프로젝트의 실물 제작을 가능하게 하며, 카톤랩 온라인 스토어의 핵심 원동력이다.

|장비문의 - 콩스버그|

전화 010-5008-4660 │ 이메일 info.kor@kongsbergsystems.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